[SMNR] 바다OS와 NFC가 만나다! 웨이브 578

2011/02/1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2011.02.14
 소셜미디어뉴스릴리즈



 


바다 OS와 NFC가 만나다! 웨이브 578

2010년 MWC를 통해 처음 공개된 삼성 바다(bada) OS와 웨이브폰은 공개와 함께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성장하였습니다. 

웨이브 이미지
삼성전자는 MWC2011을 통해 삼성의 독자적인 스마트폰 플랫폼인 바다(bada) OS가 탑재된 웨이브 578을 공개하였는데요.  바다 OS가 탑재된 웨이브 578은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NFC가 적용되었으며, 세련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 삼성 웨이브 578, 빨라진 통신 환경과 퍼포먼스를 구현하다

삼성 웨이브 578은 NFC 기술이 적용되어, 모바일 결제, 우편 요금, 도서 정보, 모바일 쿠폰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근성과 전송 속도가 더욱 빨라진 와이파이 802.11 b/g/n이 탑재되어 초고속 웹서핑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3.0이 내장되어 가까운 거리의 다른 기기와 무선으로 통신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통화를 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근거리 무선통신기술(Near Field Communication)이란?
기기들간  데이터 통신을 제공하는 RFID의 일종으로 읽기 뿐만 아니라 쓰기 기능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휴대폰에 적용될 경우 교통카드 기능, 레스토랑, 주차비 정산 등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물론 도어락 제어, 도서대출, 주차위치 저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삼성 웨이브 578
사용자의 제품 사용 환경을 고려하여 손 안에 착 감기는 유선형의 바디 라인과 깔끔한 일체형 디자인,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메탈 소재가 더욱 더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줍니다.


웨이브 이미지

또한 75개 이상의 언어의 타이핑을 지원하는 웨이브 578은 퀵타입 입력 방식으로 2~3배 이상 빠르게 입력이 가능하며, 입력 오류를 줄여주어 더욱 편리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웨이브 578은 멀티 터치가 지원되어 화면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며, 이미지나 웹브라우징 시 원하는 부분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소셜 허브 기능으로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제공
웨이브 578은 삼성전자의 SNS 특화 기능인 ‘소셜 허브’가 적용되었습니다.  사용자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이메일, 문자, 연락처를 하나로 통합, 관리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막힘없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앱스

삼성 웨이브폰 사용자들은 통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앱스에 등록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네비게이션, 소셜 네트워크, e-북, 건강,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풍부한 컨텐츠가 등록된 삼성 앱스는 삼성 웨이브 578 사용자들에게 폭넓은 모바일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것 입니다.

그 밖에 웨이브 578은 3.2인치 WQVGA TFT LCD 탑재되었으며, 320만 화소 카메라, 3.5파이 이어잭, 와이파이, 블루투스 3.0, 영상통화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010년 12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스마트폰 플랫폼인 바다(bada)는 출범 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 동안 전 세계 개발자를 대상으로 컨퍼런스와 애플리케이션 경진대회도 진행하였으며, ‘오션(OCEAN)’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관련 중소개발자들과 1인 개발자들에 대한 지원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플랫폼의 연구와 개발 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위한 풍부한 컨텐츠 제공에 필수적인 개발자들과의 관계와 적극적인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SMNR] MWC 현장취재! 갤럭시S 2, 갤럭시탭 10.1
☞ [SMNR] 스마트폰의 종결자, 갤럭시S 2의 모든 것!
☞ [SMNR] All that Galaxy S II – more faster and stronger
☞ [SMNR] 갤럭시S 2 실제 이미지 최초 공개
☞ [SMNR] 갤럭시S 2 기획자가 말하는 갤럭시S 2 스토리
☞ [SMNR] Words with Men Who Planned the Galaxy S II
☞ [SMNR] 갤럭시S2를 디자인하다! 군더더기 없이 스마트하게

[SMNR] 갤럭시 탭 10.1, 크기만 커졌다?
☞ [SMNR] Galaxy Tab 10.1, The Tab Got Bigger
☞ [SMNR] 갤럭시 탭 10.1 실사 이미지 공개
☞ [SMNR] 상품기획자가 말하는 또 하나의 갤럭시 탭 10.1
☞ [SMNR] Interview with Galaxy Tab 10.1 Planner

[SMNR] MWC에서 만나는 2011년 삼성의 모바일 전략
☞ [SMNR] 업그레이드 된 바다 2.0 전 세계 개발자를 만나다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News about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from MWC 2011. The articles are in a variety of languages, so you may want to use a translation service to view posts in languages other than its original. Keep in mind, though, that Samsung SMNR does not guarantee the accuracy, safety, usability, or suitability of translations from translation services.   
Google Translate Yahoo Babel Fish Applied Languages

Comment

“최신의 바다 OS가 탑재된 삼성 웨이브 578은 향상된 디자인과 소셜기능을 채택하였습니다.  삼성 웨이브 578에 적용된 최신의 기술들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삼성전자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에게 풍부하고 경험과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노력과 결실입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사장

 

:: MWC 2011 SMNR 이벤트 :: 삼성전자 SMNR 메일을 구독하면 따뜻한 음료가?!

삼성전자 소셜미디어 뉴스릴리즈(SMNR)를 메일로 구독할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SMNR을 메일로 구독하시면 삼성전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실 수 있습니다.  
MWC 2011에 삼성전자의 신기술과 신제품 공개를 기념하여 SMNR 메일구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 신규 구독자 이벤트 
기간동안 SMNR 메일구독을 신청한 선착순 5백 분께 커피쿠폰!

▒ 참여기간 2011년 2월 14일 ~ 2월 20일(일), 7일 간
▒ 참여방법 SMNR 최하단 ‘SMNR 메일 구독 신청’에 개인메일주소를 입력하고 ‘구독’ 신청

2. 열혈 구독자 이벤트
이미 SMNR 구독하는 분 중 100명을 선정하여 커피쿠폰을 보내드립니다. 
▒ 이벤트대상  기존 SMNR 메일 구독자 (2010년 11월 3일부터 ~ 2011년 2월 13일)
▒ 당첨자선정  SMNR 메일 오픈율이 높거나 좋은 의견을 많이 주신 구독자 100분 선정
 

* 당첨자 발표는 신청하신 이메일로 개별 연락 드립니다.
* 이벤트 당첨 선물은 연락처 취합 후 일괄적으로 발송합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