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NEWS

장애를 극복한 학생들의 아름다운 선율! 비바챔버앙상블 첫 공연 현장

2017.02.16

제 1회 비바챔버앙상블 현장 스케치

차가운 공기마저 훈훈하게 만들어줄 따뜻한 공연이 있다는 소식에 부리나케 공연 장소로 향했습니다! 어떤 공연일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뽀꼬 아 뽀꼬
‘뽀꼬 아 뽀꼬’는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 청소년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삼성화재의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의 음악 용어인 ‘뽀꼬 아 뽀꼬’란 말처럼 장애 청소년들이 조금씩 조금씩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지지하고 응원하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 비바챔버앙상블
‘비바챔버앙상블’은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 학생의 역량 향상과 전문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5년 5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화재가 함께 창단하였습니다. 꾸준한 정기 연습과 심화 연습을 통해 연주 실력을 향상했으며 오늘 그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첫 번째 정기 공연을 맞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밀알학교의 세라믹 팔레스 홀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뽀꼬 아 뽀꼬’를 통해 음악적인 성장이 두드러졌던 16명의 친구들이 ‘비바챔버앙상블’이라는 정식 연주단으로서 진행하는 첫 공연이라고 합니다.

밀알학교의 세라믹 팔레스 홀

오늘 공연이 열리게 될 밀알학교의 세라믹 팔레스 홀 입니다. 빛줄기가 반사된 모습이 마치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것 같네요.

모노 톤의 멋진 공연 포스터

모노 톤의 멋진 공연 포스터가 오늘의 공연 소식을 알려주었습니다. 포스터만 봤을 뿐인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리허설에 임하고 있는 비바챔버앙상블

미리 살펴본 공연장에서 완벽한 공연을 위해 열심히 리허설에 임하고 있는 비바챔버앙상블 단원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앙상블, 뽀꼬 아 뽀꼬, 비바챔버앙상블, 공연

연습도 실전처럼 진지하게 임하는 우리 단원들

연습도 실전처럼 진지하게 임하는 우리 단원들

연습도 실전처럼 진지하게 임하는 우리 단원들의 모습을 보니 곧 다가올 공연이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공연 시작에 앞서 특별한 친구들을 만나보았습니다. 비바챔버앙상블 단원, 김지현(피아노) 군과 박모세(바이올린) 군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두 친구들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비바챔버앙상블 단원 인터뷰

 ▶ 김지현 (남부대학교 음악과 피아노 전공)

김지현 (남부대학교 음악과 피아노 전공)

1. 안녕하세요 지현 군,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남부대학교 음악과 4학년 피아노 전공 김지현이라고 합니다. 저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를 꿈꾸고 있습니다.

2. 지현 군은 어떻게 피아노를 배우게 되었나요?
피아노는 7살 때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접했던 피아노 소리가 너무 좋더라고요.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남들보다 빠르게 배우기도 했어요. 체르니와 모차르트의 곡들을 배운지 얼마 안 된 시점부터 쳤으니까요. 그 덕분에 2007년, 첫 연주회를 시작으로 이희야 콘서트, 호남 예술제(2008) 등 다양한 연주회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 가장 좋아하는 곡은 무엇인가요?
쇼팽(Chopin)의 Etude Op. 10 No. 11(in E♭ major)를 좋아해요. 음이 흐르는 소리도 좋고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감미로워서 좋아요. 베토벤(Beethoven) Sonata No.7 2nd movement도 좋아해요!

4. 연주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말로 표현하기 조금 힘든데, 연주에 집중하다 보면 느낌이 와요. 음악적인 영감 같은 게 갑자기 느껴져요.

5. 요즘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관심사도 음악인데요. 요즘은 편곡에 관심이 있어요. 더 좋은 편곡을 하고 싶어서 기타와 드럼도 틈틈이 연습하고 있어요.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것이 편곡 공부에 큰 힘이 되거든요.

6. 오늘 연주회에 임하는 각오가 궁금해요.
관객 여러분의 마음에 와 닿는 공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연주, 잘 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박모세 (강남대학교 독일 바이마르학부 바이올린 전공)

박모세 (강남대학교 독일 바이마르학부 바이올린 전공)

1. 안녕하세요 모세 군,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강남대학교 바이마르학부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고 있는 박모세입니다.

2. 모세 군은 어떻게 바이올린을 배우게 되었나요?
초등학교 5학년 때 시작했는데, 이때는 취미로 했었고요. 중학생이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악기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바이올린 소리가 제일 좋아서 관심을 갖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3. 가장 좋아하는 음악가는 누구인가요?
장애를 극복한 베토벤을 가장 좋아합니다. 자신의 음악을 들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멋진 음악을 만들어 낸 최고의 음악가이잖아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테크닉 면에서는 파가니니를 좋아하고 피아노는 리스트를 좋아합니다.

4. 요즘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습니다. 아직 할 줄은 모르지만 잘 배워서 나중에 저만의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또 하나 있어요. 그림 그리기! 상상력이 풍부하지 않다 보니 그림을 그리면 표현력을 더 키울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눈으로 보여지니까요.

5. 오늘 연주회에 임하는 각오가 궁금해요.
‘같이 하자’ 비바챔버앙상블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연주를 하고 싶습니다. 관객분들에게 좋은 음악을 선물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김지현군과 박모세 군의 음악에 대한 열정이 전해져 어쩐지 마음이 따뜻해지는 인터뷰였습니다. 앞으로도 두 친구가 즐겁고 행복한 음악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저녁 8시, 제 1회 비바챔버앙상블의 정기 연주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영상으로 그간의 연습 과정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비바챔버앙상블의 의미와 단원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

소개 영상 종료와 함께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이 앞으로도 음악적 재능을 잃지 않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바라는 삼성화재의 마음을 담아서 전달했습니다.

(왼쪽부터) 남부대학교 김지현, 강남대학교 박모세 백석예술대학교 최의택, 경기보정고등학교 우재승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석사 과정) 노근영 삼성화재 신문화파트장 이병칠 부장 출처: http://blog.samsungfire.com/3768 [삼성화재 화제만발 블로그]▲ (왼쪽부터) 남부대학교 김지현, 강남대학교 박모세
백석예술대학교 최의택, 경기보정고등학교 우재승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석사 과정) 노근영
삼성화재 신문화파트장 이병칠 부장

장학증서 수여 후, 뿌듯해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흐뭇해졌습니다.

오경열 지휘자 님을 필두로 16명의 비바챔버앙상블

앙상블, 뽀꼬 아 뽀꼬, 비바챔버앙상블, 공연

오경열 지휘자 님을 필두로 16명의 비바챔버앙상블

오경열 지휘자 님을 필두로 16명의 비바챔버앙상블

오경열 지휘자 님을 필두로 16명의 비바챔버앙상블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본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오경열 지휘자님을 필두로 16명의 비바챔버앙상블이 전하는 선율은 말로 형용할 수 없을 만큼 벅찼습니다. 장애를 가졌다는 편견을 깨고, 그 누구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연주에 객석 여기저기에서 탄성이 절로 나왔습니다.

장애를 극복한 의지,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배려, 그리고 함께하는 따뜻함, 더불어 아름다운 선율 출처: http://blog.samsungfire.com/3768 [삼성화재 화제만발 블로그]

총 1부, 2부에 걸쳐서 진행된 오늘 공연은 단순한 음악 감상을 넘어 많은 것들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장애를 극복한 의지,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배려, 그리고 함께하는 따뜻함, 더불어 아름다운 선율까지. 비바챔버앙상블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되는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 공연에는 여러분도 함께할 수 있길 바라며 … 비바챔버앙상블 파이팅!

 

객석 인터뷰

삼성화재 송권혁 선임▲ 삼성화재 송권혁 선임

1. 어떻게 오시게 되었나요?
아내가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데요, 때마침 좋은 기회가 생겨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자 오게 되었습니다.

2. 오늘 연주회에 대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너무 잘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클래식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인데,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고 기분 좋게 들을 수 있었어요. 단원들의 빼어난 연주가 한몫한 것 같습니다.

3. 비바챔버앙상블 단원 친구들을 위한 응원의 한 마디 부탁합니다.
어려움과 힘듦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로 잘 성장한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고 흐뭇합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정진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기원합니다. 비바챔버앙상블 파이팅!

 

(왼쪽부터) 삼성화재 김효진 책임, 윤지희 주임 박지은 선임, 경기태 주임, 임수지 주임, 이해인 선임 출처: http://blog.samsungfire.com/3768 [삼성화재 화제만발 블로그]▲ (왼쪽부터) 삼성화재 김효진 책임, 윤지희 주임, 박지은 선임, 경기태 주임, 임수지 주임, 이해인 선임

1. 어떻게 오시게 되었나요?
예전부터 관심 있게 지켜보던 공연이라 이번에도 망설임 없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뽀꼬 아 뽀꼬’도 인상 깊게 들었는데 ‘비바챔버앙상블’은 그때보다도 더 발전된 선율을 들려준다 하니 망설일 이유가 전혀 없었죠.

2. 오늘 연주회에 대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비바챔버앙상블 단원들의 연주 덕분에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없는 활력소를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공연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따뜻함을 얻고 행복해지셨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3. 비바챔버앙상블 단원 친구들을 위한 응원의 한 마디 부탁합니다.
뽀꼬 아 뽀꼬 때도 느꼈던 거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실력이 점점 더 향상되는 것이 보이는 것 같아 내심 흐뭇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심히 해서 ‘비바챔버앙상블’의 음악을 쭉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출처: 삼성화재 블로그
http://blog.samsungfire.com/3768)

새 창에서 삼성화재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NEWS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