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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목표도 다이어트! 의자 활용한 간단한 실내 체조 4가지

2017.01.11

건강, 건강관리, 다이어트, 라이프, 사무실 다이어트, 운동, 체중관리

매년 새해 목표로 손꼽히는 다이어트! 2017년 정유년 또한 많은 분들이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하루 종일 사무실 자리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움직일 시간은 줄어들고 시간을 따로 내서 운동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사무실 의자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의자 체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하소연하셨던 분들은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사무실 의자 체조 1, ‘다리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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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다 보면 바쁜 손가락과 팔과는 다르게 다리는 움직임 없이 가만히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다리를 쭉 뻗고 발끝을 밀었다 당기기를 시간 날 때마다 반복해 보세요. 자리의 공간에 따라 발을 땅에 붙여도 OK! 발을 들어도 OK! 하체비만으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바로 시작해보세요!

 

사무실 의자 체조 2. ‘허리, 등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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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부정한 자세는 살찌는 지름길! 일 할 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게 다이어트의 기본이랍니다.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기지개를 자주 켜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기지개를 자주 켜 등을 꼿꼿하게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등에 군살이 찌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답니다.

 

사무실 의자 체조 3. ‘목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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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에 집중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모니터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이 어느새 거북목이 되어있는 나를 발견하곤 하죠. 실제로 거북목증후군은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일하는 도중에 목을 앞으로 살짝 숙였다가 뒤로 젖히는 동작을 서너 차례 반복하여 뭉친 근육을 풀어주세요! 간단한 동작이지만 허리까지 꼿꼿하게 펴져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사무실 의자 체조 4. ‘전신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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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운동은 한쪽 발을 다른 무릎 위에 올리고 상체를 틀어주는 동작을 좌우 반복해 주세요! 앉아서 하는 동작이지만 전신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몸이 뻐근해 잠깐 일어나서 걷고 싶은데 나갈 시간이 없을 때! 이 동작으로 몸을 풀어 보세요!

지금까지 사무실 의자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체조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좋지만 조금씩 짬을 내어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라는 점 명심하시길 바라며 다이어트를 새해 목표로 세우신 분들 모두 성공하시길 응원할게요!

 

(출처: 삼성생명 블로그
http://www.samsunglifeblogs.com/1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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