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NEWS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2017.01.09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생생한 화질로 스포츠 경기를 즐기던 어느 날. 잊고 있던 허기를 달래기 위해 냉장고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오늘은 치킨 부리또로 부탁해” 냉장고 화면에 레시피와 함께 부족한 재료가 나옵니다. 부족한 재료는 마트에 가지 않고, 냉장고 화면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 도중, 스마트폰을 통해 빨래를 시작합니다. 이런 스마트한 생활이 삼성의 기술과 함께 가능해집니다!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2017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전 세계 3,800여 개 기업과 16만 5,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여 그 열기가 아주 뜨거웠습니다. 조문교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올해 주목해야 할 삼성제품으로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모든 가전제품을 사물인터넷으로 연결한 스마트 홈을 강조했습니다. 뜨거웠던 CES 2017 현장, 생생하게 들여다봅시다!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행사장에서 삼성 부스는 단연 눈에 띄었습니다.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인 790평 전시관에 세계 각국 바이어들과 외신 기자들이 모여 발 디딜 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과연 삼성은 이번 CES 2017을 통해 어떤 혁신을 선보이는지 알아봅시다.

 

‘선명하게’ 바꾼다, 삼성 QLED TV

나노미터의 길이는 얼마나 될까요? 무려 10억 분의 1m입니다. 이는 우리 머리카락 굵기 10만 분의 1입니다. 삼성은 이 작은 나노미터 ‘퀀텀닷’ 입자에 메탈 소재를 더한 QLED TV로 눈앞에 살아 숨 쉬는 듯한 화질을 구현해냈습니다.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QLED TV는 화질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혁신을 보여줬습니다. ‘노 갭(No-gap) 월마운트 디자인’으로 완벽하게 벽에 밀착, 번거로운 연결선들도 이젠 ‘인비저블 커넥션(Invisible Connection)’을 통해 단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TV 제품군 개발 매니저 로데릭 버터필드(Roderick Butterfield) 씨는 “TV인지 예술품인지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디자인이 혁신적이다”라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깨끗하게’ 바꾼다, 삼성 플렉스워시 & 플렉스드라이

흰옷에 염료가 묻을까 분리 세탁을 한 경험이 있나요? 또는 빨랫감이 적어 빨래를 미룬 적이 있으신가요? 세탁기를 사용하며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 했던 여러 불편함, 이젠 삼성 플렉스워시 & 플렉스드라이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플렉스워시’와 ‘플렉스드라이’는 사용성(Flexibility)을 자랑하며 ‘소비자 배려 혁신’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위에는 소용량 세탁기와 건조기, 아래엔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로 나뉘어 사용자가 언제든지 세탁물의 종류, 양, 시간에 따라 유동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소재나 소량 빨래는 위, 일반 세탁물은 아래, 이렇게 동시에 세탁이 가능합니다.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플렉스워시 & 플렉스드라이에서 눈을 떼지 못하던 관람객 제프리 데이(Jeffrey day) 씨는 “허리를 많이 굽힐 필요가 없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의 제품”이라며, “구매해서 매일같이 사용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세탁 시간을 줄여주는 ‘슈퍼 스피드’, 찌든 때를 집중적으로 세탁하는 ‘스팀 세탁’, 조용한 세탁의 ‘저진동 기술’ 모드는 소비자 배려를 위한 삼성만의 독자적 첨단 기술입니다.

 

‘신선하게’ 바꾼다, 삼성 패밀리허브 2.0

판도라, 노래 좀 틀어줘~

IoT 기술을 주방가전에 본격적으로 접목한 패밀리허브(Family Hub) 냉장고는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의 가전제품입니다. CES 2017에서 새롭게 선보인 패밀리허브 2.0 냉장고는 음성 기능을 강화해 편리한 주방 환경을 소비자에게 선물했습니다. 이젠 간단한 말 몇 마디로 음식 레시피를 알 수 있고, 재료 주문도, 음악 재생도 쉽게 가능합니다.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주방이 가족생활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기능 역시 강화했습니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어 가족 모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회사에 근무 중인 에밀리 드보르작(Emily Dvorchak) 씨는 “냉장고를 통해 가족 소통의 장을 만드는 삼성 생각이 놀랍다”고 말했습니다. 냉장고 외에 오븐, 쿡탑 후드, 식기세척기 등 소비자 취향을 저격한 주방가전 패키지가 전시돼 함께 눈길을 끌었습니다.

삼성 가전제품은 ‘스마트 허브(Smart Hub)’ 모바일 어플로 언제든 제어할 수 있습니다.
QLED TV 리모컨도, 플렉스워시&플렉스드라이, 패밀리허브 2.0의 원격 조종도 이젠 스마트 허브 어플을 통해 스마트하게 이용해봅시다!

 

‘박진감 있게’ 바꾼다, 삼성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

이번 CES 2017 삼성 부스 한 켠에서는 치열한 e-스포츠가 펼쳐졌습니다. 데스크탑으로 주로 즐기던 ‘오버워치’ 게임을 삼성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삼성오디세이’로 선보임으로써,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한국의 프로게이머 김재홍, 류민재 씨의 능숙한 게임 실력을 박진감 넘치는 현장 생중계로 전달해 많은 사람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QLED 고화질 디스플레이부터 스마트 홈까지~ 뜨거웠던 CES 2017 속으로!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 앞에서 만난 대학생 테일러(Taylor Oakley-Solyom) 씨는 하루 24시간을 게임으로 지새운 경험이 있는 게임 마니아입니다. 그는 “오디세이 노트북으로 또다시 밤을 지새우며 게임을 해보고 싶다”며 눈빛을 반짝였습니다.

매년 눈에 띄는 혁신으로 전 세계인 주목을 받아온 삼성. 올해 CES 2017을 통해서도 우리는 삼성의 놀라운 발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관람객 엘리사(Elisa) 씨는 “앞으로 나의 일상생활에 삼성 제품이 더욱 늘어날 것 같다”라며 흡족해했습니다.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그날까지 삼성의 스마트한 발전은 계속됩니다!

 

글 삼성그룹 대학생 열정기자단 용성원
사진 삼성그룹 대학생 열정기자단 정한솔

(출처: 영삼성 홈페이지
http://www.youngsamsung.com/board/boardView.do?board_seq=62822)

새 창에서 영삼성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삼성 #삼성블로그 #삼성그룹 #ces #CES2017프레스컨퍼런스 #CES2017 #미래먹거리 #영삼성

NEWS 삼성소식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