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삼성 TV] TV, 뭣이 중헌디?

2016.08.01

당신의 취향에 딱 맞는 TV 제안서

정리 편집실 / 일러스트 은미씨

티비를 보고 감탄하는 여자

집 안에서도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에 놓는 가전, 습관처럼 항상 켜두는 가전, 한 번 구매하면 수년은 사용하니 따지고 또 따져본 후 사야 하는 가전이 바로 TV입니다. 그런데 막상 장만하려면 선택의 폭이 너무나도 넓어 하나만 고르기란 매우 어렵죠. 중요한 것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보는 일입니다. 당신은 어떤 유형에 가깝나요?


올여름, 내가 있어야 할 곳은 브라질? _ 스포츠 마니아 A씨


질문마크걸어 다니는 스포츠 신문이라 불릴 정도로 스포츠를 좋아하는 A씨의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축제 현장에 직접 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그저 바람일 뿐, 올림픽 뉴스가 들려올 때마다 아쉬움만 커져가는 그가 좀 더 생동감 있게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축구 중계를 보는 여자들

답변마크영국의 IT 리뷰 전문 매체 HDTV테스트가 ‘스포츠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TV’로 선정한 TV라면 브라질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지 않을까요? 바로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삼성 SUHD TV 이야기입니다. 퀀텀닷은 시간이 지나면 잔상이 남는 유기물 소재가 아닌 무기물 소재이기 때문에 퀀텀닷 SUHD TV라면 테니스나 농구 같은 스포츠를 볼 때에도 움직임이 흐려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퀀텀닷은 머리카락 두께의 1만분의 1보다도 작은 나노 입자 하나하나가 색을 내, 기존 TV보다 64배나 정밀한 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브라질의 스포츠 경기장 관중석에서도 보기 어려운 선수의 미세한 움직임, 숨은 땀방울까지 SUHD TV가 보여주니 브라질행 비행기 티켓이 마냥 부럽지만은 않을 겁니다. 또한 SUHD TV는 사람의 눈으로 식별할 수 있는 밝기의 정도를 영상으로 구현하는 기술 HDR(High Dynamic Range)도 업계 최고 수준인 1000니트를 적용했습니다. ‘HDR 1000’은 삼성이 할리우드 유명 영화사, 콘텐츠 업체 등과 협업해 함께 정의한 좋은 화질의 기준이자 자부심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좋은 화질’의 TV 중에 가장 확실한 근거를 가지게 된 셈이죠. 덕분에 최고 화질을 자신하는 SUHD TV는 한낮의 내리쬐는 태양 빛부터 어두운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까지 실제 모습 그대로를 구현합니다. 이 정도면 스포츠 마니아들이 올여름에 있어야 할 곳은 브라질이 아닌 바로 SUHD TV 앞이 아닐까요?


맞벌이 신혼부부의 피로까지 배려해주는 TV! 있다, 없다? _ 예비 신부 B씨


질문마크신혼집에 들여놓을 살림들을 고르느라 고민이 많은 B씨. 신혼 필수 가전 중에서도 TV는 가장 큰 고민거리다. 맞벌이 부부의 고단함을 달래줄 중요한 가전이기 때문. TV 스펙을 따져보자니 어려운 용어만 난무하고, 복잡한 기능들을 다 쓸 수 있을지도 의문. 알아보는 과정에서 이미 피로해진 B씨. 그녀에게 딱 맞는 최적의 TV는 무엇일까?

부부그림

답변마크집 안 공간의 메인 오브제이자 집 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인 TV는 결혼을 준비하는 모든 커플의 가장 큰 고민거리입니다. 삼성 SUHD TV는 최상의 화질,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기능을 완벽히 갖춰, 한 번 집에 설치하면 오랜 기간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TV입니다. 특히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TV인데요. 예를 들어 B씨처럼 맞벌이 부부라면 피로를 달래는 여러 방법 중 퇴근 후 잠들기 전이나 주말 낮 시간대에 함께 누워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것만큼 편안한 휴식도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때 형광등 불빛이나 창 밖에서 들어오는 햇빛이 TV 시청에 방해될 수 있습니다. TV를 보는 이의 모습까지 화면에 비치면 안 그래도 바쁜 일상에 피로한 눈이 더욱 피로해질 수 있을 터. 그러나 삼성 SUHD TV라면 눈부심 방지 패널이 외부 반사광을 제로에 가깝게 흡수하고 TV 내부의 빛을 잘 투과하기 때문에 편안한 휴식을 도와줄 겁니다. 해가 중천에 뜬 대낮에도, 형광등을 켠 밤에도 화면에 비친 빛이나 물체에 방해받지 않고 또렷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으니까요. 맞벌이 부부의 신혼집 TV로 이보다 더 좋은 대안은 없지 않을까요? 또한 인체에 유해한 카드뮴을 사용하지 않은 유일한 TV가 바로 SUHD TV라고 하니, ‘건강한 새 출발’에 매우 적격입니다.


‘TV’라 쓰고 ‘여가 생활의 전부’라 읽는다 _ 집돌이 C씨


질문마크여가 시간을 주로 집에서 보내는 C씨. 영화, 드라마, 게임까지 집에서 즐기는 그에게 TV는 일상의 동반자다. 그러다 보니 OTT 셋톱박스, 게임기, DVD 플레이어 등 TV에 연결된 기기만도 여러 개. 그만큼 불편함도 감수해야 한다. 리모컨만 너댓 개에 달하니 뭐가 뭔지 헷갈릴 때도, 리모컨을 찾느라 여기저기 뒤져야 할 때도 있기 때문. 과연 여러 개의 리모컨은 그의 숙명인 걸까?

티비를 보는 남자

답변마크TV에는 평균 3개의 외부 기기가 연결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집 안 곳곳에 흩어져 있는 리모컨을 찾아 헤매거나 리모컨을 혼동해 이 버튼 저 버튼을 잘못 눌러봤던 경험이 한 번쯤 있을 테죠. 스마트 허브가 탑재된 삼성 스마트 TV라면 이런 귀찮음을 간단하게 해결해줄 겁니다. 가정의 엔터테인먼트 센터인 TV에 최적화된 통합 리모컨 하나로 TV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자동 인식하여 작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TV 방송과 OTT 사이의 벽을 없애고 하나의 리모컨으로 이 모든 기기와 서비스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는 기술을 삼성 TV가 처음 선보였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것뿐만이 아닙니다. 삼성 스마트 TV는 사용자가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TV 플러스(TV PLUS)’라는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별도의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채널 이동만으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콘텐츠들을 24시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 등 최신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 분들께 희소식이죠. 게임 서비스도 강화했습니다. 다양한 명작 게임을 다운로드 혹은 스트리밍으로 별도의 콘솔 없이 삼성 TV 하나로 즐길 수 있습니다. ‘부가정보’ 서비스에서는 뉴스, 연예, 스포츠, 소셜 정보 등을 TV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삼성 스마트뷰(Samsung Smart View)’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와 PC 속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을 TV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부터 콘텐츠 다양성까지 만족시키는 삼성 스마트 TV. 집에서 보내는 여가 시간이 소중한 분이라면 꼭 주목하셔야겠습니다.


아기자기한 나만의 공간, 나의 첫 TV는? _ 독립 앞둔 싱글족 D씨


질문마크부모님의 집을 떠나 독립하기로 결심한 D씨. 처음으로 자신만의 집을 갖게 된 그녀는 필요한 물품을 쇼핑하는 데 여념이 없다. 가구부터 가전까지 세련되고 유니크한 것들로 채우고 싶은 D씨에게 가장 큰 고민은 TV.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TV가 있으면 좋겠는데, 과연 그런 TV가 있을지 궁금한 그녀다.

세리프티비를 보고 좋아하는 여자

답변마크지난 3월 프리미엄 편집숍과 가구점에서 판매를 시작해 화제가 된 TV가 있습니다. 바로 삼성 세리프 TV가 그 주인공입니다. 세리프 TV는 삼성전자가 세계적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와 협업해 약 2년간 작업한 결과물로, 기존 TV 형태가 아닌 마치 하나의 모던한 가구 또는 고급스러운 장식품 같은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경계선이 전혀 없는 하나의 유닛으로 만들어진 세리프 TV는 탈착 가능한 스탠드도 있어 집 안 어디에 놓아도 안정감 있게 어울립니다. TV 뒷면에 있는 연결 단자들도 패브릭 소재로 가려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아름답기에 인테리어 효과도 매우 탁월하죠. 세리프 TV는 뉴욕현대미술관(MoMA)이 선정한 디자인 제품을 판매하는 모마 스토어에까지 입점된 TV라고 하니, 인테리어 TV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했다는 데에는 그 누구도 이견을 제시할 수 없을 겁니다.

또한 삼성 SUHD TV도 디자인이 특장점인 TV입니다. 뒷면의 모든 홀을 막고 복잡한 단자들을 커버로 정리하는 등 사소한 부분까지 매끈하게 마감해, 360도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아름답다는 의미의 ‘360디자인’을 실현했으니까요. 삼성의 TV가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PLAY 삼성앤유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