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테마-여행] 조금 더 즐거운 여행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팁

2016.08.16

정리 편집실

조금 더 즐거운 여행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팁

바쁜 현대인에게 여행은 자주 찾아오는 기회가 아닙니다.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하는 중차대한 일인데요. 여행의 즐거움과 만족도를 조금 더 높일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당신이 찾은 최저가는 최저가가 아닐지도 모른다

여행 경비 계산 해보기

숙소와 항공권이 여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 비용도 많이 들지만, 특히 숙소를 어디에 잡느냐에 따라 여행의 인상이 달라지기 때문. 최근에는 직접 웹사이트나 앱을 뒤지며 예약하는 것이 일반화됐는데 최상의 선택을 위한 비법은 바로 ‘시간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 한두 곳에서 찾아보는 것만으로는 절대 최저가를 찾을 수 없다. 가격 비교 앱을 찾아보는 것은 기본, 출발일이 임박해서 찾아볼 땐 땡처리 상품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몰에서 쿠폰이나 적립금을 적용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자. 항공권의 경우 좌석이 많이 남으면 항공사 사이트에서 파격가로 판매하기도 하니 관심 지역 항공사의 프로모션 정보도 체크해보는 게 좋다. 특히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가 보여주는 가격은 환불, 조식, 주차 등의 옵션과 VAT 및 서비스 요금 포함 여부가 일괄적이지 않기 때문에 최저가로 정렬됐다고 해도 진짜 최저가가 아닐 수 있으니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웹사이트보다 모바일 앱이 좀 더 높은 할인률을 적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할인 코드’도 유용하다.


당신은 여행을 떠나는 거지 이민 가는 게 아니다

케리어

즐거운 마음으로 쌌던 여행 가방, 여행지에서 이곳저곳을 다니다 보면 무거운 짐짝이 될 때가 많다. 입을까 말까, 쓸까 말까 싶은 것들이 모여 몇 킬로그램이 되기 일쑤. 왠지 사용할 것만 같은 ‘느낌’에 챙기는 것들은 실제로는 거의 필요 없다. ‘리조트 수영장에 앉아 오랜만에 책 좀 읽어야지’ 하며 챙긴 책은 열 페이지도 보지 않고 돌아오는 것이 다반사. 간단한 것은 현지에서 사면 된다. 매일 어떤 옷을 입을지 미리 정해두면 입지도 않을 옷을 싸 가기 위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짐은 최대한 실용적으로 싸되, 정말 필요한 것을 놓고 가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는 기본 체크 리스트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두고 여행 때마다 사용하면 된다. 스마트폰에 적어두면 돌아올 때 빼먹고 가져오지 않는 실수도 막을 수 있다.


환전은 인터넷이 진리

환전

주거래 은행에서는 보통 환전 수수료를 우대해준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간혹 90%까지 높아지기도 한다. 일부 은행은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출발 직전 공항에서 환전하는 게 가장 불리하다 할 수 있다. 하지만 바삐 살다 보면 은행 갈 시간이 마땅치 않은 것이 사실. 그럴 땐 인터넷 환전이 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으로 환전 신청을 하고 은행에 가서 외화를 수령하면 된다.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50~70%의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일부 은행의 경우 공항을 수령점으로 지정할 수도 있어 따로 은행에 갈 필요도 없다.


공항에서는 줄 안 서는 다양한 방법

공항

여행에 들떠 있는 마음을 짜증으로 뒤엎는 것 중 하나는 공항에 길게 늘어선 줄. 넉넉히 시간을 두고 왔는데도 공항이 붐비면 눈썹 휘날리도록 게이트로 달려야 할 때도 있다. 시간을 아끼는 여러 가지 꿀팁이 있으니 활용해보자.
수하물로 부칠 짐이 없다면 온라인 체크인을 하자.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탑승권을 미리 받아두면 항공사 카운터에 들를 필요 없이 바로 출국 심사를 받을 수 있다. 공항에 도착했는데 항공사 카운터에 사람이 꽉 차 있다면 셀프 체크인을 하면 된다. 인천공항 3층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항공사와 시간을 선택하고 여권만 찍으면 탑승 수속과 좌석 배정, 마일리지 적립, 탑승권 발권이 3~4분 안에 끝난다. 부칠 짐은 인천공항 3층 자동 수하물 위탁 기기에 항공권을 제시하면 처리된다. 다만 이 세 가지 서비스는 일부 항공사 이용객을 대상으로만 제공되니 참고할 것.
자동 출입국 심사를 등록하면 출입국 심사도 신속히 통과할 수 있다. 인천공항 3층에 위치한 자동출입국심사등록센터에서 여권과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여권 스캔, 지문 확인과 얼굴 인식만으로 바로 출입국 심사가 통과된다. 출국할 때도 편리하지만 피곤한 몸을 끌고 돌아오는 귀국길에 특히 유용하다.


여행을 추억으로 남기는 방법

여행의 추억

여행을 떠나며 직장 동료나 가족을 위한 선물 또는 면세품 사재기에 급급했다면, 이제부터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나만의 기념품을 하나씩 모아보자. 각국 상징물로 디자인된 냉장고 자석, 현지에서만 살 수 있는 캔맥주나 텀블러, 배지 등 여행을 담담히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라면 무엇이라도 좋다. 하나둘씩 수집하는 재미는 여행의 또 다른 동기가 되고, 모아놓고 보면 쌓이는 추억만큼 뿌듯함도 크다.
기념품뿐 아니라 일정표, 항공 티켓, 사진, 동영상, 짧은 낙서 등 여행 과정에 쌓인 모든 것이 추억이 될 수 있다. 다만 이것들을 그저 모아두기만 한다면 무용지물. 스크랩북을 만들어 여행의 기억을 정리해보자. 휴대폰과 디지털 카메라에 저장된 수백 장의 사진도 A컷만 남기고 나머지는 과감하게 지울 것. 정리되지 않은 사진은 추억이 아니라 그저 쌓여가는 처치 곤란 파일일 뿐이다. 사진은 날짜와 장소를 폴더 이름으로 해 저장해두면 나중에 꺼내 보기 편하다.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PLAY 삼성앤유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