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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은 건강에 무조건 나쁠까? 삼성서울병원이 알려주는 초콜릿 속 숨은 이야기

2016.02.16

사랑의 묘약 초콜릿 건강에도 묘약일까?

매년 2월 14일은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초콜릿을 주고 받는다는 밸런타인 데이입니다. 그래서인지 달콤한 초콜릿은 사랑을 전달하고 이루어준다는 의미로 사랑의 큐피드 또는 사랑의 묘약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반면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과 어린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에게 달콤한 초콜릿은 비만과 충치를 유발한다하여 멀리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꼭 초콜릿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식사 전에 초콜릿처럼 유분이 많은 과자를 먹으면 팽만감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과식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달콤한 사랑의 묘약 초콜릿 속 숨겨진 건강이야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초콜릿은?

초콜릿이란 카카오 반죽에 밀크, 버터, 설탕, 향료등을 첨가하여 굳힌 과자, 초콜릿은 1주일에 50g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의 정의, 종류 및 일주일 섭취 권장량

천연 카카오 성분 및 효능

초콜릿의 주재료는 카카오나무의 씨앗인 카카오로, 탄생지는 멕시코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카페인테오브로민, 스트레스 호르문인 코르티솔을 억제해 주는 항우울 성분 등 카카오의 여러 성분은 초콜릿이 건강에 미치는 좋은 영향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칼로리 흡수 억제 포만감, 카페인 테오브로민 에너지 보충 등산 고강도 운동시 섭취, 폴리페놀 피부주름 예방, 항우울 성분, 코르타솔 억제

주의하세요!

잘 알고 적당량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초콜릿이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있죠? 카카오의 효능으로 인해 초콜릿을 많이 섭취한다면 오히려 몸에서 적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초콜릿을 다량 섭취 했을 때 주의해야할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비만: 초콜릿 다량의 지 방 성분은 무설탕 초콜릿이라도 크게 상관 없음, 여드름: 초콜릿의 당분은 여드름 악화, 아토피: 가려움증 악화, 우유알레르기: 주의, 안구건조증: 눈을 건조하게 만듬, 탈모: 당분 다량 석치, 혈액순환 방해, 혈액순환악화, 탈모악화, 비듬증가, 지루성 탈모자극, 편두통: 페닐에틸아민 성분으로 머리가 욱신

달콤한 단 맛과 그 안의 쌉싸름한 맛이 어우러져서 매력을 발산하는 초콜릿! 건강에도 역시 달콤한 좋은 영향과 쌉싸름한 좋지 않은 영향을 모두 미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달콤함에만 미혹되어 건강을 해치치 않도록, 사랑의 묘약이 건강에도 묘약이 될 수 있도록, 적당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서울병원 블로그
http://ohhappysmc.com/220624730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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