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줌인삼성] T익스프레스를 두 발로 오르는 사람들! ‘삼성물산 어트랙션 기술그룹’

2015.11.05

[줌인삼성] 재미를 지킨다-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 어트랙션기술그룹

보기만 해도 아찔한 에버랜드의 ‘T 익스프레스’. ‘극강 스릴의 대명사’라고도 불리는 이 어트랙션을 매일 아침마다 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에버랜드1

 

바로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 어트랙션기술그룹의 직원들입니다. 고객의 안전한 탑승을 위해 에버랜드의 아침을 가장 먼저 준비하는 사람들. 줌인삼성 22편에서는 <재미를 지킨다 –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 어트랙션기술그룹>의 직원들을 만났습니다.

에버랜드의 아침을 가장 먼저 시작하는 사람들

에버랜드2

오전 7시, 리조트사업부 어트랙션기술그룹 직원들의 출근 시간입니다. “손님이 오는 시간 이전에 모든 점검을 습니다 끝내야 하기 때문에 오픈 시간 2시간 30분 전에 출근해서 점검을 진행합니습니다.” 이들은 T 익스프레스 레일에 발로 올라타서 각 트랙마다 볼트가 단단하게 고정됐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에버랜드3

탑승 점검도 필수입니다. 무조건 3회 이상 시운전을 하고 문제가 없어야 손님들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승민 사원은 너무 많이 타봐서 T 익스프레스 정도로는 감이 안 온다고 할 정도입니다.

에버랜드 어트랙션에 비상상황 발생?!

에버랜드4

갑자기 에버랜드의 어트랙션 중 하나인 롤링 엑스트레인이 멈췄습니다. 무슨 일일까요?

에버랜드 5

알고 보니 리조트사업부 어트랙션기술그룹 직원들이 비상상황을 대비한 정기점검을 하는 중이었습니다. 에버랜드에서 자체로 구축한 ‘HMI 시스템’을 통해 주요 기종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비상상황이 발생해도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안전상 문제가 되면 어트랙션을 가동하지 않습니다. 정기적으로 비상상황에 대비해 탑승객을 구출하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탄다는 마음으로 일합니다”

에버랜드 6

매일 아침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점검하는 어트랙션은 모두 46개. 직원들은 확실하게 안전을 점검하고 비상시 구출 훈련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손님들의 안전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서입니다. 가족이 탄다는 마음으로 점검 또 점검하는 직원들의 모습은 줌인삼성 22편 ‘재미를 지킨다-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 어트랙션기술그룹’ 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7

 7.-720X130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PLAY 줌인삼성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