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삼성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 두근두근 쇼케이스 현장

2015.10.27

EXO 시우민과 김소은이 주연을 맡은 삼성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가 오늘 쇼케이스와 동시에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웹드라마는 2013년 <무한동력>, 2014년 <최고의 미래>에 이어 삼성이 만든 세 번째 웹드라마인데요. 전작들이 청춘의 꿈을 응원했다면 이번 <도전에 반하다>는 취업이나 자신의 꿈을 펼쳐보지 못한 채 쉽게 포기하는 이들을 비롯한 이 시대 젊은 청년들에게 ‘도전’이라는 화두를 던졌습니다.

특히 이번 웹드라마는 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플레이 더 챌린지’ 등 각종 캠페인을 통해 청년 세대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긍정적인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전파하는 것과 그 궤를 같이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업의 활동을 언론이나 기사가 아닌 젊은 세대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프트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청춘들에게 ‘도전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느끼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 소현진 과장은 “올해 제작한 ‘도전에 반하다’는 2030 젊은 세대들이 도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즐거운 도전을 지속적으로 했으면 하는 삼성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전했습니다.

배우들이 화이팅 하는 모습

26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도전에 반하다’ 하이라이트 영상이 최초 공개됐고, 주연 배우 EXO(엑소) 시우민과 김소은, 신인 배우 장희령과 장유상, 이형민 감독이 무대에 올라 촬영에 얽힌 에피소드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작품을 연출한 이형민 감독은 “이 드라마를 본 20대들이 도전을 즐겁게 생각하게 됐으면 좋겠다. 20대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드라마로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습니다.

‘도전에 반하다’는 제작을 공표한 10월 4일부터 현재까지 타이틀은 물론 출연진의 행보가 SNS와 포털사이트에서 인기 키워드로 등극하는 등 소셜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쇼케이스에 소셜팬을 초청하기 위해 진행된 ‘도전에 반하다’ 포스터 문구 만들기 이벤트에는 총 2만여 명의 소셜팬이 참여했습니다.

삼성그룹 페이스북 팬이라는 이민지 씨(20)는 “삼성이 이런 드라마를 만드는 줄 몰랐다. 삼성 같은 곳에서 이렇게 우리 같은 젊은 세대들이 잘 접할 수 있는 웹드라마로 도전을 강조하는 것을 보니 훨씬 더 내용이 다가 오는 것 같다. 나도 당장 내일부터 뭔가 목표를 세우고 도전에 나서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시우민, 김소은, 장희령, 장유상

‘도전에 반하다’는 이 시대의 청춘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웹드라마입니다.

소심한 성격이지만 피에로 연기자를 꿈꾸는 남자 주인공 나도전 역할은 인기 아이돌 그룹 EXO의 시우민이 맡았습니다. 이들이 속한 ‘하나 더하기’ 동아리의 회장이자 푸드트럭 창업을 꿈꾸는 반하나 역할은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에서 주연을 맡았던 배우 김소은이 맡아 열연했습니다. 극지 마라톤 그랜드 슬램을 꿈꾸는 남공대 역할은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에서 코믹 연기를 선보였던 장유상이, 반하나의 절친이자 다큐멘터리 감독을 꿈꾸는 기여운 역할은 <72초 TV>의 장희령이 맡았습니다.

조덕현, 박인환, 이한서

이 밖에도 명품 조연 조덕현, 박인환, 아역 배우 이한서 등이 등장해 드라마에 재미를 더합니다.

주인공들이 ‘플레이 더 챌린지’ 무대에 오른 사연은?
드라마 속 숨은 삼성 찾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배우들의 연기 모습|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극 중 ‘플레이 더 챌린지’ 무대에서 도전 스토리를 발표하는 주인공들, ‘삼성 딜라이트’ 오픈 행사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주인공들, 반하나가 푸드트럭 앱 개발 멘토링을 받게 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드림클래스에서 중학생들을 멘토링하는 반하나

‘도전에 반하다’는 삼성이 진행하는 청년 대상 커뮤니케이션 활동인 영삼성과 각종 캠페인 활동,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극 중 ‘하나 더하기’ 동아리원들이 ‘삼성그룹 대학생 끼봉사단’ 활동에 참여하여 청년들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문화봉사활동 모습, 우리 사회에 즐거운 도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삼성 ‘플레이 더 챌린지’ 행사 무대에 오르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또 극 중 ‘반하나’가 자신의 오랜 꿈인 푸드트럭 창업을 위해 자문을 받는 장면에서는 삼성이 지원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학생 교사로 중학생들을 멘토링하는 장면에서는 전국 읍ㆍ면ㆍ도서지역 중학생들의 방과 후 수업을 돕는 ‘드림클래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총 6편으로 제작된 삼성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는 매일 오후 5시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미디어삼성에서는 물론이고, 삼성그룹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 티비캐스트, 다음 티비팟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 26일(월)~29일(목) 1편씩 공개, 30일(금) 2편 공개

※ 삼성 웹드라마 ‘도전에 반하다’ 공개 채널

– 삼성그룹 블로그: http://blog.samsung.co.kr/fallinchallenge
– 삼성그룹 유튜브: www.youtube.com/samsungblogs
– 네이버 TV캐스트 ‘도전에 반하다’: http://tvcast.naver.com/fallinchallenge
– 다음 TV팟 ‘도전에 반하다’: http://tvpot.daum.net/pot/fallinchallenge

(출처: 미디어삼성)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PLAY 삼성웹드라마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