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줌인삼성] 중력을 거슬러 날아오른 앱 개발자

2015.01.19

중력을 거슬러 날아오른 앱 개발자

여러 문제와 한계 속에서도 자신과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몸은 무겁지만 중력을 거슬러 날아오르는 발레리노를 꿈꾼 삼성전자 이성연 책임도 그렇습니다. 마르고 날씬한 사람만 할 수 있다는 편견을 깨고 발레에 도전한 이 책임의 스토리가 줌인삼성에 소개됐습니다.

발레를 하고 있는 아다지오 회원

발레를 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중력의 문제입니다. “저는 몸이 표준 체형과는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한다고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거든요. 중력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운동량이 상당합니다”라며 큰 집중력과 근력을 요한다고 말하는 이성연 책임입니다.

삼성전자 이성연 책임의 인터뷰 모습

스마트폰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인 이 책임은 갤럭시 S4부터 제공된 ‘스토리 앨범’ 앱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그가 어떻게 발레를 배우게 되었을까요? 그는 “선행개발은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하기 때문에 산고에 가까운 힘든 시간을 겪어야 합니다. 일이 힘든 나머지 2012년 11월에 발레 동호회에 가입했어요”라고 밝혔습니다. 그때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퇴근 후 발레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삼성 발레동호회 아다지오 회원들

다양한 사람들은 취미생활을 가지려 노력하고 또 회사에서는 좋은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발레를 동경하고 있던 이 책임은 용기를 냈습니다. 이제는 “머리만 굴리면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는 느낌을 받았는데 발레를 하면 제가 제 몸의 주인이 된 것처럼 느껴져요”라며 주변 사람에게 권하기까지 합니다.

발레를 하면서 인정하기 싫은 자신의 단점도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유연성이 없고 몸이 뚱뚱하고. 거울을 응시해야 하는데 둔한 모습이 보일 때 눈을 돌리는 거예요. 스스로를 기피하는 모습을 딱 느끼고 나서 정말 충격이었어요.” 그럼에도 스스로의 모습을 그냥 받아들였습니다. 본인의 한계가 보이고 그로 인해 좌절도 하지만 노력하는 즐거움을 알기 때문입니다.

발레를 통해서 저의 한계라든가 나에 대한 평가에서 벗어나서 라고 말하는 아다지오 회원

그런 것들이 삶을 사랑하게 만들지 않나 생각합니다 라고 말하는 아다지오 회원

제 스스로에 대한 사랑과 현재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는 것. 그런 것들이 삶을 사랑하게 만들지 않나 생각합니다

힘든 것보다도 배우는 것이 더 많기 때문에 모든 일에 충실하려 노력한 이 책임. 발레를 통해 스스로의 한계나 본인에 대한 평가에서 벗어나 전력을 다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레리노로 멋진 공연을 펼친 그의 모습은 줌인삼성 제13화 ‘중력을 거슬러 날아오르다 – 삼성 발레 동호회 아다지오 편’에서 볼 수 있습니다.


PLAY 줌인삼성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