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줌인삼성] 그녀들의 특별한 미션,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팀

2015.06.05

[줌인삼성] 그녀들의 특별한 미션,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팀

전 세계 각국 의사들이 비즈니스 상대인 직업이 있습니다. 현지 의사를 만나 개발한 의약품의 임상시험 협조를 구하는 일. 바로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팀의 이야기입니다. 임상시험을 위해 세계 각지를 돌며 참여해 줄 의사들을 만나는 그들의 땀나는 이야기, 줌인삼성을 통해 그녀들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배슬기 대리의 인터뷰 장면, 바이오에피스 연구 사진

“우리 회사는 삼성바이오에피스라는 제약회사이고요. 바이오시밀러라는 약품을 개발하고 있어요” 배슬기 대리의 설명입니다. 바이오시밀러란 특허가 완료된 오리지널 바이오 의약품과 유사하게 만든 약으로 오리지널 약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때문에 더 많은 환자들이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죠.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하는 임상시험은 오리지널 약과 바이오시밀러로 진행하기 때문에 모든 참여 환자들에게 치료 혜택이 돌아갑니다.

대학병원 사진

체코의 한 대학병원. 이 병원에서 임상을 수행하기 적합한지 점검하러 온 화서영 과장. “임상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관리하는 게 임상팀에서 하는 일이죠.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신생회사다 보니 어느 나라의 어느 병원에서 몇 명의 환자를 모을지에 대한 계획을 짜고, 임상을 어떻게 진행할지 직접 만들어 나가야 해요”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글로벌 임상 전문가로 키우기 위해 신입사원 때부터 현장에 바로 투입됩니다. 망설임 없이 그냥 ‘할 수 있어!’라는 도전정신을 가지고 사자처럼 키우는 것입니다.

기차에서 일을 하는 배슬기 대리 이미지

배슬기 대리는 “임상 경험이 많은 유능한 의사들을 참여시키고 싶기 때문에, 30분이라도 시간을 내준다면 기꺼이 7시간 이동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팅을 준비하고, 의사를 설득하며 현장에 직접 부딪힙니다. 일반적으로 글로벌 임상 전문가가 되는데 10여 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이들은 지난 3년간 수많은 현장에서 부딪히며 경험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슬기 대리 인터뷰 사진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들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의약품으로 치료받은 후 통증도 완화되며 좋아지고 있다고 들었어요. 의사로부터 이런 기회를 환자들에게 주어서 고맙다는 인사를 받을 때 뿌듯하죠”라고 전하는 배슬기 대리. 이들의 도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들의 특별한 미션이 담긴 이야기는 [줌인삼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팀 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줌인삼성 그녀들의 특별한 미션, 삼성 바이오에피스 임상팀 편 박슬기 대리 이미지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PLAY 줌인삼성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