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PLAY

[줌인삼성]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즐거운 놀이터, 삼성 블루핵 해커톤

2015.04.29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즐거운 놀이터, 삼성 블루핵 해커톤

여기 색다르게 어느 금요일 밤을 불태우는 이들이 있습니다. 특별한 24시간을 보내기 위해 한남동 제일기획 사옥에 모인 ‘삼성 블루핵 해커톤’ 참가자들입니다.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프로그래밍해서 시제품 제작까지 하루 동안 마라톤을 하듯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연을 말합니다. ‘삼성 블루핵 해커톤’은 삼성 임직원만이 참여하는 가운데 1박2일 동안 열립니다.

삼성 블루 해커톤 현장

밥을 먹으며, 차를 마시며 나눴던 사소한 생각들이 현실이 되는 하루입니다. 금요일 저녁 7시부터 다음 날 저녁까지 24시간 동안 참가자들은 프로그래밍에 몰두합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즐기기 위해서죠.

참가자들의 모습

가전제품의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꽃, 클럽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발광 LED 셔츠, 화장실이 꽉 찼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실 예약 알람 시스템 등 엉뚱하지만 기발한 상상들이 점점 구체화되기 시작합니다.

참가자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밤이 깊어갈수록 아이디어를 쏟아내다 보면 체력은 바닥을 보이게 됩니다. 금요일 퇴근 직후 진행되는 만큼 천하장사라도 버텨내기는 쉽지 않은 일정입니다. 잠깐 책상에 엎드려 눈을 붙이기도 하고 책상 옆 텐트 속으로 들어가 잠시나마 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새벽 5시까지 계속되는 작업
하지만 휴식도 잠시, 다시금 개발에 몰두합니다. 처음 계획한 대로 되지 않으면 다시 시도해보고 계속 시도해보면서 머리를 맞댑니다. 삼성 블루핵 해커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점은 ‘상상했던 아이디어가 24시간 동안 구현되는 것에서 오는 쾌감’입니다. 이를 위해 맘 편히 쉴 수 없습니다. 다른 어느 곳에서 편히 이야기하지 못하는 생각들을 팀원들과 자유롭게 생각하고 함께 무언가를 이뤄낸다는 것도 특별한 부분입니다.

해커톤에 참가한 참가자 단체사진

등수나 결과보다는 모두의 아이디어가 중요한 하루, 상상이 현실이 되는 24시간은 줌인삼성 17편 ‘삼성 블루핵 해커톤’ 편에서 볼 수 있습니다.

06. 150428_samsung_삼성이야기_tablet-banner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PLAY 줌인삼성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