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도 스마트하게, 갤럭시 어플 ‘증권정보 POP’

2010/10/29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증권정보 POP GALAXY S 어플리케이션 체험기, 스토리 텔러들이 유익하고 실용적인 추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하고 활용사례등을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체험 수기로 생활정보, 일정관리, SNS, 미디어, 금융 등 편리한 나만의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삼성 스토리텔러 2기 이은상입니다. 저희 스토리텔러가 SAMSUNG TOMRROW를 통해 '갤럭시 어플 소개 릴레이 리뷰' 열심히 진행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지요? 이번에 제가 소개 드릴 어플은 앞에서 소개 드린 보편화된 어플과는 조금 다른 성격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활성화 되면서 '휴대폰으로 할 수 없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친구와의 채팅에서부터 오락, 심지어 회사 업무까지 모든 것을 작은 휴대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죠. 심지어 증권 정보 및 거래도 스마트폰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증권 시장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는 '증권정보 POP'어플은 현재 많은 증권 어플 중 '증권정보 POP'가 가장 많은 정보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아 볼까요?

   갤럭시S에 내장된 증권정보 POP
갤럭시S에 내장된 증권정보 POP'증권정보 POP'는 갤럭시S 내장 프로그램임으로 힘들게 어플 마켓에서 찾아 다운을 받으시거나, 유료로 어플을 구매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랏, 그런데 왜 안 보이시냐고요? 설치 파일이 미리 내장되어 있는 것이지 설치가 완료 되어있진 않으니까요. 설치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먼저, 메인 메뉴를 열어 전체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해 주세요. 프로그램 탐색기를 찾아 실행 시켜 주시면 됩니다. (저의 어플 목록이 본의 아니게 공개가 되는군요. ^^) 
증권정보 POP어플리케이션 설치과정

프로그램 탐색기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이 곳은 APK 파일(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설치 파일)로 갤럭시S 안에 내장 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여기에서 APK 파일을 불러와 설치를 할 수도 있고, 자신에게 필요 없는 어플일 경우는 삭제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증권정보 POP'를 터치하여 설치 진행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설치는 완벽하게 마무리됩니다. 프로그램 탐색기에 있는 다양한 기본 어플들을 같은 방법으로 다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증권정보 POP 구동 스타트
증권정보 POP 구동 스타트

이제 '증권정보 POP'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는지, 실행 해 보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Wi-Fi 지역이 아닌 곳에서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최신 정보를 인터넷으로부터 다운로드 받아 보여주는 어플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것은 요금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너무 많이 사용하여 인터넷 요금이 폭발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없도록 조심하세요.

실행 하면, 최신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다운로드 해줍니다. 어플은 항상 최신 버젼으로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친절하게도 메뉴에 대한 안내와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

 

증권정보 POP 실행

확인을 누르고 접속하시면 가장 먼저 보이는 페이지 입니다. My Page는 앱에서 보여 줄 수 있는 전체 정보 중 본인이 보고 싶은 것만을 골라 보고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심 등록한 종목과 지표만 모아서 보여줍니다. 저 같은 경우, 삼성전자와 삼성증권을 등록 해 두었습니다. 잘 보이시죠? My Page에서 갤럭시 홈 버튼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보시는 거와 같이 새로운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업데이트 및 종목편집, My Page에 검색되는 정보들의 순서를 편집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입맛에 맞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 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시장정보 탭을 터치해 볼까요?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이나 경제 뉴스 등을 볼 수 있는 탭입니다. 
아래에 활성화 탭을 터치하면, 종목 ㅣ 지수 ㅣ 펀드에 대한 정보 또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도보기

7  아래에 활동화된 탭 중 지수 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지도보기 라는 기능 있군요.  
이 기능은 세계지도를 통해 각 나라의 지수를 확인 할 수 있는 세계증권지도(?)입니다. 리스트로 정리된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죠? 자신에게 맞는 보기 방법을 선택하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펀드 탭 클릭! 펀드의 수익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탭 입니다. 저는 추천 펀드를 선택하여 수익률이 좋은 펀드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가입한 펀드가 있으신 분들은 이 탭을 이용하여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을 수시로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종목

10종목 검색은 관심 있는 종목을 검색해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인터넷에서 바로 검색해 최신 종목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을 한 번 검색해 보았는데요, 삼성 SDI 부터 시작해 삼성 관련 종목들이 주르륵 검색되어 나왔습니다. 
11 삼성으로 검색한 결과, 제가 즐겨찾기로 등록해 두었던 삼성전자가 보이는군요. 회색 색깔의 별을 터치하면 노랗게 활성화 되면서 즐겨찾기에 등록이 됩니다. 매번 검색하지 않아도 My Page에 볼 수 있겠죠?  
12 mPOP메뉴는 삼성증권과의 연계가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 두 가지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삼성증권 POP와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당장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 없어 상담까진 해 보지 않았지만 
매우 유용해 보입니다.
증권정보 POP어플리케이션은 ★★★☆☆

증권정보POP_Android 다양한 옵션 기능으로 증권정보를 다채로운 측면에서 살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어플이었습니다. 갤럭시S에 내장되어 있지만 자동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닌 다운로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직 모르셔서 사용을 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별점은 비록 3개지만, 제 점수는요 ★★★★☆ 입니다. ^^ 사실 증권관련 어플이 제공하는 정보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 '증권정보 POP'는 다양한 화면으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내장된 어플이라 다운 받기가 편리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블로그 갤럭시S 어플리케이션 체험기, 삼성전자 스토리텔러가 전하는 추천 어플리케이션 생생정보 이은상

갤럭시 어플을 만나다

교통체증 굿바이~ 갤럭시 어플 '논스톱 교통정보'
내 손 안에서 즐기는 만화 세상, 갤럭시 어플 '삼성웹툰'
오늘 강의 시간은 몇 시지? 갤럭시 어플 'Timetable'
주식도 스마트하게, 갤럭시 어플 '증권정보 POP'
손 맛이 짜릿한 낚시 게임, 갤럭시 어플 'Fishin`2 Go'
버스도 무작정 기다리지 마세요, 갤럭시 어플 'ANYBUS'
갤럭시를 관리해주는 어플 'Advanced Task Killer'
녹음기는 가라, 갤럭시 어플 'Ultimate Voice Recorder'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추억의 게임, 갤럭시 어플 '퍼즐버블'
무료 채팅을 즐겨요, 갤럭시 어플 'm&Talk'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