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NEWS

[삼성중공업] 추억이 새록새록~ 사진으로 돌아보는 그때 그 시절

2014.06.26
안녕하세요. 삼성이야기 에디터, Sam입니다.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삼성중공업! 그동안 임직원들과 함께한 소중한 순간들이 많았는데요.
 
빛바랜 사진에도 감동은 여전한, 삼성중공업의 첫 번째 행사들을 삼성중공업 블로그에서 소개합니다.  
(http://blog.samsungshi.com/424)


삼성중공업 역사 속으로! 그때 그 시절

삼성중공업은 지난 1974년 8월 5일, 정부의 중화학공업 육성정책에 발맞춰 우리 경제를 주도할 전략산업에 진출한다는 국가적 사명을 띠고 출범했습니다. 1977년 4월에는 거제에 조선소를 건설하던 ‘우진조선’을 전격 인수, ‘삼성조선주식회사’를 설립하며 삼성의 조선 사업이 시작되었죠. 이후 1983년 1월, 삼성조선과 대성중공업 등 삼성그룹 내 중공업 계열사를 흡수합병하며 삼성중공업은 건실한 종합중공업 메이커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올해가 벌써 삼성중공업의 창립 40주년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4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삼성중공업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그동안 선박 건조나 신기술, 공법 등은 여러 번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조금 다른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흔히 첫 사랑, 첫 만남, 새로운 출발 등 처음 시작은 언제나 기억에 오래 남고, 설렘을 안겨주는데요. 삼성중공업에도 작고 촌스럽지만, 결코 잊을 수 없는 그런 소중한 기억들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40년 역사 속으로! 삼성중공업의 첫 번째 행사들을 모아 봤습니다. 두둥~
 
삼성중공업 사내안전웅변대회
불과 20여 년 전만 해도 교육계를 주름잡았던 웅변대회. 기억하시죠? 네, 거제조선소에도 있었습니다. 이름 하여 ‘안전웅변대회’! 1979년 8월에 사내 첫 웅변대회가 열렸었는데요. 안전을 주제로 참가자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답니다.

삼성중공업 사내 전문대학 졸업사진
‘배움의 길은 끝이 없다’고 하죠? 1984년 제1회 사내 전문대학의 졸업사진이랍니다. 학창시절 못다 한 학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혹은 전문분야의 기술을 좀 더 익히기 위해 많은 직원이 주경야독으로 열심히 공부했었죠. 물론 현재도 삼성중공업은 학사&전문학사 과정의 조선해양공학과 사내 공과대학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두 가지 과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삼성중공업 사내 사가 합창 경연대회
1985년 사내 사가 합창 경연대회 모습이랍니다. 회사의 사가 정도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겠죠?! 애사심도 고취하고, 직원 간의 결속력을 다질 수 있었던 특별한 행사였습니다.

삼성중공업 제1회 종합체육대회
‘이겨서 보여주마, 조선인의 패기를!’ 플랜카드부터 패기가 넘쳐 흐릅니다. 1984년 제1회 종합체육대회가 개최됐습니다. 현재는 마라톤, 축구대회 등 다른 체육행사들이 대체하고 있는데요. 전 임직원이 똘똘 뭉쳐 선수들을 응원하던 그때 그 시절은 지금도 모두의 가슴속에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답니다.


삼성중공업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NEWS 어바웃삼성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