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LIFE

[삼성인의 깨알팁 공유폴더] 한 시간 만에 완성하는 봄맞이 인테리어 노하우!

2014.03.19

안녕하세요. 삼성이야기 에디터, Sam입니다.

어느새 성큼 다가온 봄, 겨우내 칙칙했던 집안 분위기 때문에 고민이시라고요?

래미안 인테리어 전문가, 삼성물산 임세희 과장이 새로운 컬러로 벽면 페인팅을 하거나 가구를 바꾸는 등~ 큰 공사(?) 없이도 우리 집을 화사하게 바꿔주는 초간단 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립니다.

삼성그룹 블로그에서는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삼성인의 노하우를 담아 [삼성인의 깨알 팁 공유폴더]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혼자만 알고 있기엔 너무 아까운 알짜 정보를 삼성인의 깨알 팁 공유폴더에서 만나 보세요.

삼성인의 깨알 팁 공유폴더 전체 보기 >
http://blog.samsung.co.kr/publicfolder

 

간단하게 집 안에 봄을 맞이하세요~

래미안 모델하우스 인테리어 디자인

안녕하세요. 래미안 모델하우스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삼성물산 임세희 과장입니다. 살랑살랑 봄기운에 겨우내 칙칙했던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보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초간단 봄 인테리어 팁에 주목해 주세요

가구를 바꾸기보다는 소품으로 포인트

소품 활용하기

1. 파스텔톤 쿠션으로 산뜻한 분위기 연출하기

거실의 경우 소파를 바꾸기는 쉽지 않죠? 대신 쿠션과 러그를 활용해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소파 위의 쿠션을 파스텔톤의 화사하고 산뜻한 컬러로 바꾸고 겨우내 깔아둔 소파 밑의 러그를 가벼운 느낌의 소재로 바꾸어 준다면 봄 분위기가 한층 더 살아날 수 있답니다.

2. 러그는 짧고 경쾌한 느낌으로 선택

바닥에 까는 깔개의 일종인 러그는 침실과 거실, 주방, 서재 등 여러 공간에 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인테리어 필수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겨울에는 털이 길어 풍성한 러그를, 봄에는 털이 짧고 경쾌한 느낌의 러그를 통해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톤을 조절해 보세요. 섬유 소재에 민감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천연소재로 된 러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3. 빛에 따라 바뀌는 주방의 팔색조 매력

조명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봄철 인테리어에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데요. 공간 특성에 따라 조명을 적절히 배치하면 같은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하더라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조명의 밝기가 높아지면 화사한 분위기를, 밝기를 낮추면 따뜻하고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우리나라의 경우 보통 주방과 식탁이 한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조리대가 있는 주방은 조명을 환하게 비추는 것이 좋고, 식탁은 너무 밝으면 그릇에 빛이 반사되어 눈이 부실 수 있기 때문에 은은하게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주방 조명이 백열등이나 형광등이라면, LED 램프로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LED 전구는 자연스러운 빛으로 일정한 조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식탁 조명에 제격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컬러의 가정용 LED 전구를 통해 멋진 연출을 하는 집이 점점 늘고 있답니다.

4. 식탁보 하나로 봄나들이 온 기분 만끽하기

식탁보를 화사한 컬러와 패턴으로 바꾸는 것도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인데요. 이와 더불어 비타민 컬러의 레몬, 당근 같은 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장식을 식탁 위에 올린다면 주방에 활력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집안 분위기를 UP시키는 조명 추천!

거실의 경우 벽과 천정이 어두우면 좁고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거실에는 천장 조명으로 기본적인 빛을 밝히고 곳곳에 간접 등이나 플로어 스탠드를 배치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세요.

휴식을 취하는 침실에는 조명에 전등 갓을 씌워 빛을 분산시켜주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식탁의 경우 조명의 높이를 낮추면 사람들의 얼굴이 부드러워 보이는 연출을 할 수 있는데요. 식탁 주변에 펜던트 등을 배치해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한 스티커로 개성을 연출

칠하지 말고 붙여라

5. 데코 스티커로 표현하는 나만의 개성!

벽은 집안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공간인데요. 새로 도배하는 일은 쉽지 않죠? 이제는 칠하지 말고 데코 스티커를 활용해 보세요. 데코 스티커는 간단하게 붙일 수 있고 제거도 손쉬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만의 독창적인 아트월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6. 지저분한 벽은 내가 맡는다. 폼브릭!

벽에 입체감을 주고 싶다면 폼브릭을 활용해 보세요. 폼브릭은 벽돌 형태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스티커입니다. 만지면 푹신푹신해서 아이들이 좋아해요. 폼브릭은 주로 곰팡이가 슬거나 지저분한 벽에 붙여주면 효과적인데요. 폼브릭으로 벽을 꾸민 후 이음새 부분에 실리콘을 덧칠하면 파벽의 느낌을 한층 더 살릴 수 있습니다!

데코 스티커 이렇게 붙여 주세요!

데코 스티커를 활용할 때는 소품이 많은 곳보다는 빈 벽을 이용하는 게 좋지만, 포인트 벽지를 남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공간이 작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벽 자체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벽이 이어지는 부분이 겹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붙여주세요.

꽃과 식물 활용

꽃과 식물 활용

7. 딱딱한 집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봄바람

마지막으로 전해드릴 인테리어 팁은 꽃과 식물을 이용해서 집안에 봄을 불러들이는 것입니다. 꽃은 정적인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고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게다가 향기 또한 은은하게 퍼져 집안에서도 봄 내음을 맡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꽃을 고를 때는 활짝 핀 꽃보다 봉오리가 열리기 시작한 꽃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멋진 꽃병도 좋지만 다 쓴 빈 병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특히 꽃을 짧게 자른 후 캔들과 함께 배치하면 더욱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8. 공간별 봄꽃 배치는 이렇게!

넓은 거실에는 여러 가지 봄꽃들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히아신스는 향기가 진해 거실이나 욕실에 방향제 대신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들 공부방이나 서재에는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흰색 계열의 꽃을 놓아 주시고요. 마지막으로 주방에는 꽃가루가 날리거나 향기가 진한 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병에 꽃을 장식할 때는 테이블 건너 사람의 얼굴이 가려지지 않도록 낮게 장식하는 것이 좋은데요. 꽃을 고르기 어려울 때는 한 가지 색으로 여러 꽃을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꽃 한 송이로도 존재감 100% 추천 봄꽃!

프리지아는 봄 햇살을 닮은 특유의 노란색으로 봄기운을 물씬 느끼게 해주는데요. 게다가 향기도 진하고 좋아서 봄맞이 인테리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품 중 하나랍니다. 특히 프리지아 향은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어 거실, 침실 등 여러 공간에 잘 어울리는 꽃입니다.

히아신스는 파스텔 톤의 매혹적인 컬러와 진한 향기가 인상적인 꽃인데요. 향기가 강하고, 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 두어도 오랫동안 꽃을 피우기 때문에 현관에 놓으면 좋답니다. 한편 히아신스를 물에 담가두면 집안에 화사함과 더불어 가습 역할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히아신스는 꽃이 져도 꽃대만 잘라 잘 보관했다가 가을에 다시 심어주면 다시 꽃이 핀다니 참고해 주세요. ^^

튤립은 꽃의 크기가 큰 편이어서, 한두 송이만 꽂아 두어도 화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식탁에 장식하기에 좋은 꽃입니다. 빛을 따라 꽃 얼굴이 방향을 바꾸는 특성이 있고, 줄기가 부드러워 곡선을 살린 기하학적인 모양의 꽃꽂이가 가능하답니다.

삼성 소셜팬의 봄 인테리어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삼성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는 소셜 팬들의 봄맞이 인테리어 궁금증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이 인테리어 관련해서 다양한 고민을 갖고 계셨어요. 함께 그 해결 방법을 알아볼까요?

Q. 이번 봄에는 어떤 컬러로 인테리어를 하면 좋을까요?

소셜 팬 질문

– 이번 봄 인테리어 핫 트렌드 컬러는 무엇인가요?
– 벽지를 흰색에서 화사한 색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어떤 색이 좋을까요?
– 침실을 봄 느낌 나게 화사하게 바꾸고 싶어요. 침구 프레임은 흰색인데 침구는 무슨 색이 좋을까요? (분홍/ 흰색 제외)


파스텔 계열 컬러로 화사한 분위기 연출

컬러전문업체 팬톤에서 선정한 2014 유행 컬러

▲ 컬러전문업체 팬톤에서 선정한 2014 유행 컬러

올봄에는 겨우내 집안 곳곳을 감싸고 있던 무거운 컬러를 벗겨 내고 밝은 톤의 가벼운 컬러를 입혀 신선한 봄을 맞이하세요. 화사함을 전하는 파스텔 계열의 컬러는 집안 분위기를 훨씬 산뜻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미국의 색채전문 기업인 팬톤은 매년 그 해에 어울리는 트렌드 컬러를 선정하는데요. 팬톤에서도 올봄 인테리어 컬러로 파스텔 계열의 톤을 선택했답니다! 특히 2014년 팬톤 컬러인 래디언트 오키드(Radiant Orchid)로 집안 곳곳에 포인트를 준다면 집안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Q. 옷 수납 법이 궁금해요! 정리정돈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소셜 팬 질문

– 원룸에서 자취하는데 옷을 보관할 곳이 모자라요. 어떻게 수납해야 할까요?
– 정리가 안 돼서 걱정이에요.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세요.
– 수납이 제일 문제인 것 같아요.

다양한 크기의 수납장으로 옷장정리

물건을 수납할 때는 체계적인 기준을 세워 물건을 구분한 후 수납하는 것이 좋답니다. 예를 들어 자주 쓰는 물건과 자주 쓰지 않는 물건, 인테리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건과 그렇지 않은 물건 등으로 말이죠. 이렇게 구분한 후 자주 쓰는 물건은 꺼내기 쉬운 곳에, 인테리어에 방해가 되는 물건은 보이지 않는 곳에 수납하면 쾌적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요.

수납 중에서도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옷장 정리일 텐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 옷장은 칸이 여러 개로 나뉘어 있지 않아, 체계적으로 정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크기의 수납 상자를 이용하면 좁은 옷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정된 공간의 정리정돈을 수납 상자로 해결해보세요!

Q. 아이 방 꾸미기 팁을 주세요~!

소셜 팬 질문


– 유치원에 입학한 아들에게 맞는 내 방 꾸미기
– 아이들 방을 꾸며주고 싶어요~


우리 아이 방에는 집중력과 안정감

그린계열의 아이 방

새 학기를 맞은 아이들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그린 또는 블루 컬러의 벽지로 아이들의 집중력과 안정감을 높여주세요. 그린과 블루 컬러 벽지는 화이트 가구와 함께 연출하면 화사함이 배가 된답니다! 여기에 지루함을 덜어줄 포인트 책장과 스탠드 조명을 설치해주세요. 아이들의 학습능률이 한층 더 높아질 거예요.

Q. 기존 가구들 컬러 조화가 문제입니다.

소셜 팬 질문


– 가구마다 재질, 색깔이 다 다르면 어떻게 정돈돼 보일 수 있을까요?
– 몰딩과 가구, 싱크대가 체리와 브라운 계열이라 어둡고 칙칙해 보입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시트지를 활용해 컬러에 통일감을

여러 가지 가구 중 가장 선호하는 재질이나 컬러를 가진 가구 하나를 선택해 그 가구에 맞춰 나머지 가구를 리폼해 보세요. 컬러를 바꿀 때 페인트칠을 이용하면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손이 많이 가고 냄새가 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페인트칠 대신 시트지를 활용한다면 훨씬 간편하게 가구들의 컬러를 통일시킬 수 있답니다.

식탁이나 거실 테이블의 경우 가구 상판 재질이나 컬러만 통일시켜도 조화로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상판을 교체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식탁보나 테이블보 디자인을 비슷한 것으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지금까지 봄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해 드렸는데요! 봄맞이 인테리어를 통해 많은 분이 집안에서도 완연한 봄기운을 만끽했으면 좋겠습니다. ^^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LIFE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