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모듈생산방식으로 에어컨 생산 25% 증가, 불량률 50% 감소[SMNR]

2013/04/24 by 삼성전자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Social Media News Release

삼성전자가 올 1월 스마트에어컨 Q9000의 생산라인이 있는 광주사업장에 새롭게 적용한 
모듈생산방식(MPS, Modular Production system)이 도입 1분기만에 안정화에 성공해 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인당생산대수 25% 증가, 불량률 절반 이하로 개선

삼성전자는 모듈생산방식의 도입으로 2013년 1분기가 전년동기 대비 인당 생산대수는 25%가 증가했으며 불량발생률은 기존 대비 50% 이하로 떨어지는 등 생산성 증가와 품질 향상이란 일석이조의 성과를 이뤘습니다.


명품 자동차에 적용되는 생산 방식 도입 통한 에어컨 명품화 전략

이러한 생산성 향상 성과는 기존 컨베이어벨트 방식이 대형 가전생산에 있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는 통념을 뒤엎는 결과입니다.

또한 기존 생산 방식에서도 불량 발생률은 매우 낮았기 때문에 기존 대비 50% 이하의 불량률 기록은 제조혁명에 가깝다는 평가입니다.

이는 기존 컨베이어벨트 생산방식은 작업자가 움직이는 벨트 위의 세워져 있는 제품을 따라가며 조립하는 방식인 반면 모듈생산방식은 정지상태에서 제품을 눕혀 놓고 꼼꼼한 작업 후 다음 생산 공정으로 진행돼 보다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조립 후 검사’, ‘출하 전 외관검사’ 등 빈틈없는 검사로 품질관리 만전

삼성전자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품질 강화를 위해 품질 검사 셀(Cell)을 대폭 증설해 검사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조립 후 검사’와 ‘출하 전 외관검사’ 등 빈틈없는 검사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여름철 에어컨 판매 성수기 대비와 함께 전년대비 3배 이상 성장세를 보인 에어컨 예약판매 등 호황에 힘입어 에어컨 생산라인을 4월 15일부터 풀가동하고 있습니다.

모듈생산방식은 최고급 명품 자동차 생산에서나 적용되었던 생산방식입니다. 삼성 스마트 에어컨 Q9000도 명품에어컨으로 불려도 손색없을 정도로 품질을 끌어 올렸습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장시호 전무

Images 플리커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스마트에어컨 Q9000의 생산라인이 있는 광주사업장에 새롭게 적용한  모듈생산방식 삼성전자 에어컨 MPS 외관검사

by 삼성전자

삼성전자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