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주목받은 삼성전자 제품은?

2013/04/08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LiVE 삼성전자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삼성전자 LiVE  소통 사각지대 제로(zero)! 삼성전자의 구석구석 다양한 소식을 전해 드려요! NX300카메라를 들고 있는 모델

스마트 카메라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코엑스몰에서 열린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최첨단 광학기술과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스마트 카메라를 선보여 수많은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부스를 찾는 등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삼성카메라를 선보이는 4명의 모델들

삼성 스마트 카메라 라인업은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카메라 분야에서 세계 일류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는데요.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의 생생한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하이브리드 AF, 오토쉐어, 레트로 모던 디자인으로 감성을 담는 NX300

NX300을 들고 있는 노란색드레스를 입은 모델

빠르고 정확한 하이브리드 오토포커스(Hybrid Auto Focus), 케이블 연결 없이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사용자가 지정한 스마트 기기에 실시간 저장할 수 있는 오토쉐어(AutoShare) 기능, 브라운, 화이트, 블랙 컬러의 레트로 모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NX300 체험존을 먼저 살펴볼까요?

오토 쉐어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 남궁훈 대리

(오토 쉐어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 남궁훈 대리)

남궁훈 대리

NX300의 가장 큰 특징은 하이브리드 AF인데요. 위상차 방식과 콘트라스트 방식의 장점만을 혼용해 빠르고 정확한 포커싱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지정한 휴대폰이나 태블릿에 실시간 저장할 수 있는 오토쉐어(AutoShare) 기능으로 케이블 없이 콘텐츠를 옮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유저들의 긍정적인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드림엔진 적용으로 빠른 처리 속도와 노이즈가 적다는 관람객들의 반응도 있었습니다.

NX 3D 촬영 체험존

(NX 3D 촬영 체험존)

또한, NX 3D 촬영 체험존에서는 NX300과 함께 발매된 2D, 3D 렌즈를 사용해 일상 생활 속에서도 손쉽게 풀 HD급의 3D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함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NX300, 갤럭시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법 프레젠테이션

(NX300, 갤럭시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법 프레젠테이션)

그뿐 아니라, NX 300과 갤럭시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법 강의 등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카메라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NX300을 체험하고 있는 사람들 NX300 제품 설명을 듣고 있는 할아버지 두 분의 모습 방문객 손소원 학생 인터뷰

손소원 학생

NX300 카메라가 너무 예뻐요. 촬영해 봤는데, 인물 사진이 특히 밝고 느낌 있게 잘 나오네요.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있는데요. 가끔 사진 촬영한 것을 보고 그림을 그릴 때도 있는데, 작업할 때 활용하고 싶습니다.

김재경, 엄영아 학생

김재경, 엄영아 학생

NX300은 한 손으로 들 수 있을 정도로 가벼워서 좋은 것 같아요.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특별해 보여요. 직접 촬영해 보니 사진도 밝게 나와서 참 예쁘네요. 학교 전공 수업 때문에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 오게 되었는데요. 봄나들이 가면서 함께 하고 싶은 제품을 만났습니다.

NX300 체험존 안내직원의 모습

"갤럭시카메라 하나면 충분해요!"

지난 연말 새롭게 선보여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갤럭시카메라도 살펴 볼까요?

19가지 스마트 모드와 21배 광학 줌으로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급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갤럭시카메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토위즈드로 마법처럼 편집하고, 스마트 콘텐츠 매니저로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OS 탑재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많은 스마트 유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죠!

갤럭시카메라

(갤럭시카메라)

갤럭시카메라를 들고 있는 김정현 대리

김정현 대리

삼성갤럭시카메라는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탑재, 4G LTE가 지원되는 스마트 카메라로써 촬영한 사진을 4G LTE, 3G또는 Wi-Fi 등을 이용해 바로 공유하는 게 가능합니다. 갤러리에서 공유 버튼을 누르면 문자, 이메일, 드롭박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4.8인치 대화면으로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휴대폰용 게임을 즐기는 것도 용이하고요. 삼성 카메라의 집약된 기술이 탑재되어 21배 광학 줌과 와이드 앵글로 멀리 있는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전문가급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19가지 모드로 설정된 스마트 모드는 갤럭시카메라 최고의 기능으로 인정 받고 있어 전시장을 찾는 분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19가지 모드로 설정된 스마트 모드

[caption id="attachment_137279" align="aligncenter" width="660"]움직이는 나비를 정지화면처럼 촬영해 주는 스마트 모드의 '순간촬영' 기능 (움직이는 나비를 정지화면처럼 촬영해 주는 스마트 모드의 ‘순간촬영’ 기능)

멀리 있는 물체도 선명하게 촬영하는 21배 광학줌

[caption id="attachment_137284" align="aligncenter" width="660"]갤럭시카메라의 공유촬영 기능 (갤럭시카메라의 공유촬영 기능)

갤럭시카메라의 놀라운 기능 중 하나는 무선 통신을 사용한 리모트 뷰파인더(Remote Viewfinder)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연결해 디바이스로 피사체를 보면서 줌인, 줌아웃으로 조절하고 촬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방문객 김진필 씨

회사원 김진필 씨

Wi-Fi로 사진을 공유하는 기능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여러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요. 휴대폰이라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이 조금 번거로울 때도 있거든요. Wi-Fi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방문객 염보라 씨 인터뷰

염보라 씨

전시회가 있다고 해서 왔는데, 삼성전자 부스에 제일 먼저 오게 되었습니다. 쭉 둘러보며 카메라의 와이파이 기능에 대해 설명 들었는데요. 카메라가 이렇게 스마트하게 진화할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카메라와 함께 진화한 액세서리

NX300 SPECIAL EDITION

우주선을 만드는 데 쓰이는 카본 섬유로 만들어진 카메라 외장을 보신 적 있나요? 디지털 카메라 세계 일류 브랜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는 관련 액세서리 분야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액세서리는 크게 감성과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액세서리와 카메라의 기능을 확장하고,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보조해 주는 시스템 액세서리로 나뉘는데요. 우선, 삼성 스마트 카메라의 패션 액세서리에 대해 살펴 볼까요?

하얀색 케이스를 입힌 NX300 카메라 파우치 카메라 플립커버

홍지훈 대리

과거에는 중성 컬러의 단순하고 전형적인 디자인의 패션 액세서리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과 감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유저들의 욕구가 높아진 만큼,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카메라 디자인의 콘셉트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새로운 컬러와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어떤 시스템 액세서리를 소개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K 마운트 렌즈 어댑터 외장마이크를 끼운 NX300

김현철 대리

드라마틱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 사용하는 시스템 액세서리에는 플래시, 마이크, 와이컨버전 렌즈 등이 있는데요. CSC(Compact System Camera)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카메라의 기능을 보다 확장하고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3 삼성 스마트 카메라 악세서리

액세서리 체험존에서는 소비자들의 촬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더 좋은 성능의 시스템 액세서리와 다양한 개성 표현과 감성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는 패션 액세서리를 만들기 위해 성능은 물론 디자인, 소재 분야까지 신경 쓰고 있는 삼성 카메라의 노력들을 한눈에 엿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중동 국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금을 도금해 만든 NX300 골드 패키지도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금을 도금해 만든 NX300 골드 패키지

지금까지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소비자에게 주목받은 제품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카메라의 진화가 놀랍다"는 한 관람객의 말처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가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인정받는 그 날 까지 삼성전자 LiVE도 힘차게 응원할께요!

조은아

by LiVE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