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ZOOM in SAMSUNG

삼성 드림클래스 편32편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편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NEWS

결혼, 출산, 육아로 접어둔 꿈? 시간선택제로 다시 시작하다!

2013.11.28
안녕하세요. 삼성이야기 에디터, Sam입니다.

지난 26일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삼성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는데요.

다시 꿈 앞에 서기를 원하는 참여자들로
발 디딜 틈 없었던 박람회 현장에 Sam이 다녀왔습니다.

현장의 소식부터 삼성에 지원을 준비하고 있는 참여자들의 이야기까지~
박람회의 이모저모 함께 살펴볼까요?


다시 꿈꿀 수 있는 기회, 시간선택제 일자리!

모든 사람이 일과 가정의 조화를 원합니다. 하지만 결혼,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사회 경력이 단절되는 경우도 흔히 보게 되는데요. 하루에 4시간, 6시간만 일하고 근무 시간도 선택할 수 있는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일과 가정을 함께 지킬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도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통해 삼성전자 등 20개 관계사가 개발지원 등 6개 분야 120개 직무에 걸쳐 총 6,000명의 시간선택제 직원을 선발할 계획인데요. 특히 결혼과 육아를 통해 경력이 단절되었으나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 퇴직 후 보람찬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장년층을 우선적으로 채용하여 취지를 살릴 예정입니다.

또한, 진행하고 있는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지원을 준비하는 참여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삼성도 이번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열기가 가득했던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 현장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 박람회
최근 참여자들의 관심을 반영하듯 ‘시간선택제 채용박람회’에는 3만여 명의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루었는데요. 아이를 데리고 온 주부부터 초로의 참여자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20개의 계열사가 참여한 시간선택제 채용박람회
이번 박람회에서 삼성은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삼성전자 등 20여 개 계열사가 참여했는데요. 경력 단절 여성, 퇴직 후 장년층 등 시간선택제 채용을 통해 재취업을 원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졌습니다.

면담을 위해 대기중인 구직자들
각 계열사 부스에서는 직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채용 담당자와 참여자 간의 1대1 상담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는데요. 몰려든 인파 탓에 오랜 대기 시간도 마다치 않을 정도로 참여자들의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부스마다 채용 담당자와 참여자 간에 열띤 상담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구직자들과 일대일 면담하는 삼성생명
특히, 삼성의 시간선택제 일자리는 20여 개 계열사가 120여 개 직무에 걸쳐 6,000명을 선발하는 대대적인 채용으로 참여자들의 관심이 높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전문성을 가진 인재들이 경력을 이어나갈 수 있는 직군이 많아 주목을 끌었습니다.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에서 희망을 발견하다!

면담 진행중인 삼성 계열사들 부스
박람회 현장에서 삼성의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도전하는 이들을 만나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제게도, 아기에게도 시간선택제가 딱 이에요!

호텔신라 교육 운영 직무에 지원하려는 원혜리 님
중학교 교사로 2년 정도 일하다 아기를 낳고 1년 반 정도 쉬었어요. 출산 후에도 계속 사회생활을 하고 싶었는데, 아직 아기가 너무 어려서 풀타임으로 근무하는 건 아무래도 힘들 것 같더라고요. 삼성 시간선택제 채용에 대해 알아보니 마침 교육 운영 쪽 직무도 모집 중이고, 근무시간도 4시간 정도더라고요. 일하고 싶은 저에게도, 아기에게도 딱 좋다는 생각이 들었죠.

호텔신라 교육 운영 직무에 지원하려는 원혜리 님


전문 경력이 있으니 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삼성SDS 시스템 관제 직무에 지원하려는 김혜정 님
시스템 관제 직무에 지원하고 싶어서 왔어요. 지하철 관제 업무를 4년 정도 했었는데 출산 계획 후에 일을 그만뒀거든요. 아이를 낳고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었는데, 자리도 잘 나지 않고 생각처럼 쉽지가 않았어요. 그런데 삼성의 시간선택제 채용에 대해 들어보니 전문 직무 분야도 꽤 모집하더라고요. 지원하려는 직무가 전문 분야이기 때문에 관련 경력이 있는 제게는 재취업을 위한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죠.

삼성SDS 시스템 관제 직무에 지원하려는 김혜정 님


제2의 인생을 위한 터닝포인트죠!

삼성생명 상담 직무에 지원하려는 신현자 님
꽃집을 12년 정도 했었는데,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어서 왔습니다. 오래전에 생명보험 쪽 일을 잠깐 했었는데, 다시 이 일을 본격적으로 한번 해보려고 하고 있거든요. 안정적으로 운영하던 꽃집을 그만두고 다른 일을 시작하려고 하니 말리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저는 도전을 선택했어요. 제게는 지금이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생각하거든요. 좋은 얘기들을 많이 들었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삼성생명 상담 직무에 지원하려는 신현자 님


채용박람회
직장 경력 30년 정도, 50대인 저는 퇴직 후에도 끊임없이 일을 하려고 도전하고 있어요. 평균 연령이 100세 시대에 80까지는 일해야 하지 않을까요? 계속해서 사회에서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는 사람이고 싶어요

결혼 전 삼성 반도체에서 오래 근무했어요. 결혼하고 아이들 키우며 직장 생활을 오래 쉬었는데 이제 아이들이 다 컸으니 다시 일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마침 제가 일했던 삼성이라 더 기쁜 마음으로 왔습니다

건설회사 설계사무소에서 10년 이상 일했어요. 쉬었다가 다시 일하려 보니 이제는 나이 때문에 걸리는 곳이 너무 많더라고요. 시간선택제 채용이 저처럼 경력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니 무척 반갑죠

지원을 원하는 회사와의 면담 후 참여자들은 더욱 용기를 얻은 듯했는데요. 면담을 마친 참여자들은 입을 모아 “이번 기회에 꼭 채용되어 새로운 꿈을 찾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이번 시간선택제 채용을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원하는 여성, 승진과 높은 연봉보다는 여유 있고 보람찬 제2의 인생을 원하는 장년층 모두가 개인이 꿈꾸는 행복한 삶에 가까워지길 바라봅니다.

<삼성의 시간선택제 채용 관련 자세한 정보는 삼성 그룹 시간선택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

채용 대상: 경력 단절 기간 1년 이상으로 재취업을 희망하는 사람
채용 인원: 삼성전자 등 20개 계열사, 6,000명 채용
채용 직무: 개발지원, 사무지원, 생산지원, 판매/서비스, 환경안전, 특수직무 등 120개 직무
지원 방법: 삼성그룹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12일간 인터넷 접수)
접수 기간: 2013년 11월 18일(월) ~ 2013년 11월 29일(금) 17:00 시 까지
채용 절차: 원서 접수 -> 서류 심사 -> 면접 -> 건강검진 -> 합격 

/>> 삼성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페이지 바로가기
     (http://apply.samsung.co.kr/rec/apply/PrtResumeServlet?cmd=pstCube)
          
>> 삼성 시간선택제 일자리 관련 Q&A 바로가기
     (http://blog.samsung.co.kr/4227/)

삼성그룹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NEWS 채용소식 의 다른 글

Loading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