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의료기기가 제공하는 특별한 가치! – ’KIMES 2013’ 현장 속으로

2013/03/24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live

세계 30여 개국, 약 1000개의 기업들이 참여해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및 건강관리 전시회가 된 ‘제29회 국제의료기기 & 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3)’에서  가장 빛난 곳은 역시 삼성전자 부스였습니다. 

삼성메디슨 부스

지난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13`에서 삼성전자는 삼성메디슨을 앞세워 커다란 규모의 부스를 꾸렸는데요. 삼성전자만의 첨단 기술들이 접목된 다양한 의료기기들은 많은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Labgeo 삼성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의 희망찬 미래를 예상할 수 있었던 특별한 전시회 `KIMES 2013`, 열기가 뜨거웠던 그 장소를 함께 방문해 보실까요?

 

“삼성전자만의 특별한 의료기기!”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는 의료 진단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방침인데요.
이런 삼성전자의 의지는 `KIMES 2013`에서 고스란히 묻어 났습니다.

CTGEO

이번 전시회에서 디지털 엑스레이, 초음파 영상진단기, 체외진단기 등 20여종의 의료기기 제품군을 선보인 삼성전자는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자리매김 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로봇기술을 접목한 소프트 핸들링 기능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엑스레이 장비와 간단한 채혈을 거쳐 7분 이내에 간기능, 혈당, 신장기능 등과 관련 최대 임상화학 16가지 항목을 검사할 수 있는 체외진단기 등을 체험한 참가자들은 놀라움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XGEO GC80 삼성 메디슨 기기를 보는 사람들 삼성 제품 설명하는 모습


김동훈 대리 

XGEO-GC80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입니다. 기존의 엑스레이는 방사선사 분들이 엄청난 힘을 필요로 했잖아요. 하지만 이 제품은 삼성전자의 로봇기술이 적용되어 소프트 핸들링으로 편안한 사진촬영을 제공합니다.

 

삼성메디슨 기획그룹 김동훈 대리

삼성메디슨 기획그룹 김동훈 대리

 

김동훈 대리 

또한 세계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2’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품으로도 빛나고 있는데요. 터치스크린 화면은 편리한 UX, UI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XGEO-GU60' 'XGEO-GU60'

‘XGEO-GU60’도 참가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장비인가 할 정도로 깔끔하게 구현된 자인이 큰 장점인 ‘XGEO-GU60’은 사용자와 환자에게 기기 작동상태, 촬영 과정 등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컬러 표시 시스템을 적용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XGEO-GC80’과 함께 IDEA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삼성메디슨 국내영업1그룹 유진 연구원

삼성메디슨 국내영업1그룹 유진 연구원

 

 유진 연구원 

XGEO-GU60 제품은 스텐드 디텍터가 45도 회전이 가능해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능 작동 시 LED라이트 바가 동작을 알려 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의 다양한 모든 동작들은 리모컨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분들이 환자를 케어하는데 있어서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구현된 제품이 바로 ‘XGEO-GU60’입니다.

h60 h60

김동훈 대리 

초음파 기기 또한 삼성전자의 브랜드가 고스란히 담긴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사용자가 작동하는데 있어서 좀더 편리할 수 있도록 사이즈가 작아졌습니다. 고성능 이미지처리기술이 적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담하고 슬림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초음파 기기는 진료환경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GEO IB10 검사기기

김동훈 대리 

의사 분들이나 고객들은 삼성전자의 의료기기사업 진출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매우 높습니다.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삼성전자의 강점인 IT기술을 접목해서 의료기기에 탑재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를 통해 우리는 의료기기사업에서 삼성만의 또 다른 혁신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삼성부스 삼성 부스 전경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의료기기 제품들은 우수한 디스플레이 기술로 인해서 진단이 정확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연출해 낼 수 있는데요. 따라서 진단 환경에 있어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환자들에게도 안락하고 편안한 진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의료기기 업계에서 고객과 환자들에게 삼성만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또한 임상연구를 지원하는 등 의사와의 연계를 강화해 제품개발 이외에도 실질적으로 의료계가 필요로 하는 점들을 제품에 구현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부스 전경

 

삼성전자가 앞선 IT, 모바일 기술을 접목하는 한편, 각계 전문의들과 적극적인 연구 협력에 나서, 혁신적인 진단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만큼 고객들의 기대는 한층 더 커졌는데요. 그만큼 의료기기사업부가 거는 기대와 열정도 매우 높아졌다고 합니다.

유진연구원

유진 연구원 

의료기기 사업 진출에 대한 삼성전자 내 관련부서 임직원의 열정은 매우 높습니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최고의 진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각자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많은 임직원들이 응원을 보내 주신다면, 더욱 열심히 미래를 향해 뛰어 보겠습니다.

의료기기사업에서의 또 다른 혁신은 삼성전자의 신성장동력으로서 충분한 가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간의 건강과 관련한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료기기사업부의 발걸음이 더욱 힘차길 기대해 봅니다.

김병규 삼성전자 live 편집팀 사내기자

by LiVE

제품뉴스 > 더 많은 제품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