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법인에서 경시대회가?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LiVE 삼성전자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삼성전자 LiVE 소통사각지대 제로 삼성전자의 구석구석 다양한 소식을 전해 드려요
안녕하세요 헝가리의 글로벌 스토리텔러 진지수입니다. 

2월 말에는 헝가리 공장 법인에서 경시대회가 열렸는데요! 무슨 경시대회냐구요? 

바로 <삼성 물리 경시대회(Samsung Physical Verseny)>입니다.

이 경시대회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공장 법인 인근의 고등학교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어요.

예선을 치르던 학생들의 모습

예선을 치르던 학생들의 모습

공장법인이 위치한 야스페니써루(Jászfényszaru)지역의 5개 고교에서 약 150명이 지원한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9명의 친구들이 공장 법인에서 열리는 이번 경시대회 결선에 참가하게 되었답니다.

시험 치르기에 앞서, 경시대회 담당자들이 시험을 볼 때 유의사항을 공지하고 있네요.



그 동안 저는 이번 경시대회 문제를 출제해주신 졸트(Maksa Zsolt) 씨를 만났답니다.

졸트(Maksa Zsolt)

Q. 자기소개 부탁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기술개발(innovation)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졸트(Maksa Zsolt)입니다. 이번에 열린 물리 경시대회 문제 부문에 참여하였고 저 또한 경시대회 참가자들처럼 공장법인 근처 마을 출신으로서, 애정 어린 마음으로 문제를 출제하였습니다.

Q. 시험 난이도는 어떤가요?

이번 경시대회는 예선과 결선, 2개의 라운드로 이루어져있어요. 3주 전 치러진 예선의 경우,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가 출제되었기 때문에 암기에 충실했던 학생들이라면 무난히 문제를 풀 수 있었을 겁니다. 반면에, 이번 결선에서는 기본적인 지식과 함께 창의적인 생각을 요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가 꽤 높다고 볼 수 있죠.

경시대회
경시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진지한 얼굴로 시험문제를 풀고 있네요.

시험을 보는 모습

자세히 보니 시험지에도 삼성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

시험장 전경

난이도가 높은 문제임에도 모두 술술 풀고 있습니다. 과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올라온 인재들 다운데요?

빅토리아

학생들이 열심히 문제를 풀 동안 저는 이번 경시대회 담당자 중 홍일점인 빅토리아(Kocsis Viktória)씨와 잠시 대화를 나누었답니다.

Q. 삼성 물리 경시대회는 언제부터 시행되었나요?

이번이 제 1회 경시대회랍니다. 2012년 말, 문제 출제자 졸트(Maksa Zsolt)씨와 아이디어를 모아 경시대회를 기획하게 되었어요. 올해 초 인근 고등학교에 초대장을 돌렸고, 호의적인 반응 속에 지난 1월31일 예선전을 치렀어요. 그리고 오늘 드디어 대망의 결선전이네요.

Q. 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던데, 무엇이 있나요?

우선 15:1의 경쟁률을 뚫고 결선에 진출한 학생 모두에게 삼성 디지털액자를 참가상으로 줄 예정이에요. 그리고 상품이 어마어마한데요, 1등에게는 최신형 삼성 노트북, 2등에게는 32인치 삼성 TV, 3등에게는 24인치 삼성모니터가 상품으로 제공될 겁니다.

1등에게는 공장법인의 여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함과 더불어 발전 과정을 눈 여겨 볼 예정이에요.

미래의 삼성 인재이니까요. 여름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신입사원으로 선발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경시대회는 삼성 꿈나무들에게 있어 삼성으로 다가가는 발판이 될 거에요. 

드디어 2시간 여의 긴 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시험종료

아쉽게도 오늘은 경시대회 결과를 알 수 없었지만 열심히 문제를 풀어준 9명의 학생들에게 차례로 참가상인 디지털액자를 나누어 주었답니다. 미모의 빅토리아(KocsisViktória)씨가 수고한 친구들에게 참가상과 함께 푸씨(Puszi)도 해주네요.

*푸씨(Puszi): 친밀함을 표현하는 헝가리 식 인사로, 양 볼을 번갈아 맞대면서 쪽쪽!

마지막으로 래헬 베지르(Lehel Vezér)고등학교에서 온 다비드(Szerencsés Dávid)학생과 인터뷰를 하였답니다.

Q. 시험은 잘 보셨나요?

네. 조금 어렵긴 했지만 모든 문제를 다 풀었어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돼요.

Q. 삼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자제품하면 삼성을 먼저 떠올릴 정도로 제가 좋아하는 기업이에요. 그리고 지역 발전 등 사회공헌활동도 많이 하는 친절하고 멋진 기업이라고 생각해요.

Q. 이 경시대회에 참가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처음엔 최신형 삼성노트북이 갖고 싶어서 참가하게 되었는데,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삼성에 입사할 가능성이 더 많아진다는 것을 듣고 나니 더 욕심이 났어요.

Q. 나중에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하고 싶어요?

저는 전자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요. 특히 삼성의 전자 분야를 담당하게 된다면 정말 좋겠어요.

인터뷰 중 학생 운송버스가 도착하는 바람에 야외에서 허겁지겁 다비드 학생과 기념 촬영을 하였는데 이게 왠걸? 삼성 헝가리 공장법인 건물이 멋지게 자리잡고 있었네요!

다비드 학생과 기념 촬영

 (+이 사진 속에는 삼성 로고가 총 네 개 있답니다. 어디 어디에 있을까요?^^)

삼성 헝가리 공장법인에서는 경시대회 외에도 실습에 필요한 학습도구를 지원하고 실질적인 기술 터득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삼성 꿈나무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해요. 앞으로 삼성을 이끌어갈 미래 주역들이 정말 기대됩니다.

자라나는 헝가리의 삼성 꿈나무들 파이팅! 삼성도 지수와 함께 파이팅!

진지수 글로벌 삼성 스토리텔러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