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악필이라지만 악필은 천재가 아니다! 악필 탈출!

2013/02/04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6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삼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두근두근

심장은 빠르게 뛰기 시작하고 입술은 바싹바싹 타들어 간다.

괜찮아…… 괜찮아…… 스스로를 다잡아가며, 조심스럽게 그녀에게 온 편지지를 펼쳐 든다.

거절할까? 거절하겠지? 아냐 혹시 모르잖아. 그래도…… 조금은…… 아냐 그렇지만……

죄송해요 못알아보겠어요 암호인가요?

이런!!! 예상도 못 했다. 글씨를…… 내 글씨를 못 알아볼 줄이야!

천재는 악필이라더니……

어머니 절 왜 이렇게 천재로 낳으셨나요? 천재는 연애도 못하는 건가요?

아냐……

운명은 개척하는 것! 내가 내 운명을 바꿔보겠어.

이 갤럭시노트 전용 애플리케이션 “악필 탈출 바른글씨”와 함께 말이야!!

악필 싫어, 난 스마트폰으로 글씨 연습한다 , 악필탈출, 바른글씨

그래…… 분명 친척 형도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글씨를 교정해서 대기업에 취직했지.

옆집 세실리아도 이 앱으로 글씨를 교정하고 나서 삼성전자 스토리텔러에 합격했다 그랬어.

 

그럼, 어디 한 번 써볼까?

 

한글 연습, 영어 연습, 한문연습, 사용자 등록문구 연습

   

음, 기본적으로 한글, 영어 한문으로 나눠서 연습을 할 수 있군. 게다가 한글은 자음, 모음, 단어, 문장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자신의 수준에 맞게 연습할 수도 있게 되어있네, 배려할 줄 아는 어플이네.

하지만 일단 연습을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지!!

 

내 롤모델은 내가 정한다., 펜의 색,&굵기, 종이&폰트

  

먼저 나의 취향에 맞게 펜의 색상과 굵기를 변경해야겠어. 그리고 종이나 연습할 폰트도 고를 수 있으니 

금상첨화로군!

 

자, 그럼 준비도 끝났으니 어디 한번 문장연습을 해볼까?

 

삼성 스토리텔러 6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삼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PRACTICE

 

이렇게 문장을 따라 쓰면서 글씨체를 교정하는군! 더불어 겸사겸사 맞춤법 공부까지!! 물론 맞춤법을 모르는 건 아냐;; 아는데 그냥 이런 기능도 있다고 알려주는 거라구! 진짜 안다니까?!

흠흠! 아무튼… 연습한 화면을 저장할 수도 있어서 연습한 순간들을 나중에 보면 글씨체가 나아지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구!  

 

연습의 진화단계

 

처음에는 매우 어설펐지만, 꾸준히 어플을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교정되어 가는군. 

역시 열심히 해서 안 되는 일은 없다니까!!

이 정도면 세종대왕도 감탄할 것 같으니 영어 연습으로 넘어가 볼까?

 

영어 연습이나 한문 연습도 기본적으로는 한글과 같군, 하지만 영어나 한문의 예문을 클릭하면~!

 

영어연습, 한문연습

  

이렇게 뜻도 함께 나오는군! 필체연습을 하면서 동시에 영어랑 한문공부까지 겸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 이러다가 외국으로 유학 다녀온 옆집 세실리아보다 영어 잘하게 되는 거 아냐?

 

후…… 모든 준비는 끝났다. 이제 새롭게 태어난 나의 글씨체로 그녀에게 내 마음을 전달하는 일만 남았어.

하지만 모든 일은 마지막까지 완벽하게 해야지.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아무리 나아졌다고 하더라도 자칫하면 다시 망가질 수 있으니 말이야! 

사용자문장 등록 연습, 문장등록하기 등록문장연습, 설정하기

 

‘사용자문장등록연습’에 등록해서 따라 쓰면 되지!! 어떤 문장이든 입력해서 따라 쓰면 되니까 편지내용을 입력해서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어!!

자, 그럼 이제 그녀에게 전할 말들을 등록해서 써볼까?

BEFORE, AFTER

 

그녀에게 보낼 편지가 완성됐어.

이것 봐, 글씨체가 교정된 것뿐인데 뭔가 문장에서도 자신감이 넘쳐 보이고 좀 더 세련되게 보이지? 

편지지부터 다른 것 같다고? 기분 탓이야!

 

자, 이제 이 편지를 그녀에게 전 하러 가야겠어. 이번에야말로 그녀를 꼭 내 여자로 mantle get some me down.(해석:만들겠습니다.)

자, 난 이제 가야겠어. 모두 새해에는 악필 탈출하고 소원성취하자고!!

惡! 筆! 脫! 出!

 

 

신재서

김세실리아

조수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