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오리 바람 뿜어내는 스마트에어컨 Q9000 출시[SMNR]

2013/01/15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social media news release

2012년 국내 가정용 에어컨 시장 점유율 1위(47.2%, 출처:Gfk, ’12년 1~11월 Off Line 금액기준)의 삼성전자는 
냉방, 절전, 디자인, 청정 부분에 혁신적인 기술을 집약한 2013년형 프리미엄 에어컨,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을 출시했습니다.

 

항공기 제트엔진 원리의 강력한 냉방,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빠르면서도 강력한 냉방 기능인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하이패스 회오리 바람’이란 삼성전자가 업계최초로 실내기에서 흡입한 공기를 즉시 찬 공기로 바꿔 주는 
‘하이패스 냉방 방식’에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기술인 에어로다이나믹스(Aerodynamics, 공기역학, 항공역학)를 이용한 회오리 바람을 더해 구현한 냉방기능입니다.

특히 회오리바람을 만들어 주는 3개의 ‘회오리 팬’은 흡입한 바람을 모아 곧고 멀리 뻗어 나가게 해 강력한 냉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전기료 걱정없이 경제적이면서 시원한 바람, 절전 기능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냉방력을 강화시키면서도 초절전 스마트 인버터 방식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냉방 효율을 갖췄습니다.

특히 자사의 정속형 스탠드형 에어컨보다 약 76% 에너지 소모를 줄여 더욱 강화된 에너지등급 체계에서도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 ‘회오리 팬’이 들어간 3개의 바람문은 7가지의 바람을 제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바람문 개폐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필요 이상의 냉방으로 전력이 낭비되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가령, 한여름에 귀가했을 때에는 바람문 3개를 모두 사용해 즉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으며, 요리할 때는 2개의 바람문만 작동시킬 수도 있고 잠잘 때는 하나의 바람문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직접 목표 전력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 전력량 도달 시 음성안내도 제공하는데요. 또 수시로 누적 전력량의 확인이 가능해 보다 적극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합니다.

 

슬림함의 극치, ‘실루엣 디자인’으로 거실 품격 업그레이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고급스러운 홈시어터의 스피커에서 풍부한 사운드가 울리는 것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거실과 어울리고 바람의 흐름을 표현한 ‘실루엣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LP 플레이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3개의 바람문은 작동할 때 부드럽게 회전하며 은은한 불빛을 뿜어내
바람을 리듬감 있게 실내에 전달합니다.

또 작동할 때만 상단 위로 살며시 올라오는 팝업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소재의 라운드 스탠드는 고급감과 안정감을 더해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의 감성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너비 360mm, 깊이 264mm에 불과한 바닥면적은 지난해 자사 제품 대비 57%나 줄어 거실의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업계 최초로 에어컨에 패턴과 블랙색상을 도입하고 업계 최초로 원통형 디자인을 선보여 슬림형 에어컨 시대를 여는 등 꾸준히 업계의 디자인 리더십을 선보였습니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인증한 청정 기능, 4계절 쾌적한 공기 제공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4계절 청정필터’와 ‘숯 탈취 필터’,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했으며 냉방 면적과 동일한 청정 능력을 갖춰 에어컨만으로도 넓은 거실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어 한국공기청정 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단체품질 인증(CAC)’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자연에 가까운 미세 수분입자가 나오는 동시에 공기중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제균 자연가습’과 스스로 열교환기를 청소해 에어컨 내부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살균세척’ 기능까지 갖춰 최고의 공기 청정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초기 제품설치 후 상태를 알려 주는 ‘스마트 인스톨’과 스마트폰 앱을 통한 운전 제어,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해 바람의 세기를 조절해주는 스마트 센서 등 부가기능을 더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1월 16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용량은 48.8㎡, 52.8㎡, 58.5㎡, 75.5㎡, 81.8㎡ 등 다섯 가지입니다. 

삼성은 Q9000 외에도 36개의 신모델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출고가는 홈멀티 기준 
250 ~ 520만원 선입니다. 예약 기간 중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0만원의 보상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사은품 등의혜택이 주어집니다.

삼성 스마트 에어컨 Q9000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성능을 집약시킨 제품입니다. 2013년에도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 1위를 확고히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신동훈 상무

image 플리커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related links 본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삼성 스마트에어컨Q, ‘한 Q에 시원한 보상판매’ 실시[SMNR]
☞ TV에 이어 에어컨까지! 음성인식 기능 갖춘 에어컨 신제품 출시[SMNR]
☞ 삼성전자 5대 생활가전, 스마트 가전 시대 주도[SMNR]
삼성전자, 2012년형 스마트에어컨Q 출시 [SMNR]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News about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The articles are in a variety of languages, so you may want to use a translation service to view blogs in languages other than its original. Keep in mind, though, that Samsung SMNR does not guarantee the accuracy, safety, usability, or suitability of translations from translation services.   
Google Translate Yahoo Babel Fish Applied Languages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