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접근한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SMNR]

2013/01/15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social media news release

 

삼성전자 대표사이트가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개편됐습니다.

온라인 정보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개편

최근 장애인 접근성 등을 높이기 위해 대표사이트 개편 작업을  완료한 삼성전자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 단체인 웹와치*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획득했습니다.  

*웹와치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 단체로 웹 접근성 분야의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으로서 웹 표준과 웹 접근성 향상을 주도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삼성전자 대표사이트(www.samsung.com/sec)시각장애인들이 화면 낭독 프로그램(스크린리더)을 사용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 청각장애인이 동영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플레이어를 개선해 자막을 표시하는 기능이 제공되도록 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또한 저시력자와 고령자들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폰트와 이미지 색상대비 기능을 제공하였는데요.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보장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대표사이트는 웹 접근성 인증 사상 최대 규모인 1만 페이지 이상의 사이트로 규모가 클수록 구조가 복잡하다는 난제를 극복했는데요. 이로써 대형 민간 사이트도 웹 접근성 인증이 충분히 가능할 수 있음을 보여 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웹 접근성(WA) 인증마크’는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술적 검증을 진행하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사용 편의성을 검증하는 사용성 심사로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계획인데요. 앞으로도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진화를 멈추지 않는 웹사이트로 자리 매김할 것을 기대합니다. 

image 플리커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할아버지가 인터넷을 하고있다 할아버지가 인터넷을 하고있다

related links 본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삼성전자 대표사이트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News about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The articles are in a variety of languages, so you may want to use a translation service to view blogs in languages other than its original. Keep in mind, though, that Samsung SMNR does not guarantee the accuracy, safety, usability, or suitability of translations from translation services.  
Google Translate Yahoo Babel Fish Applied Languages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