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의 카메라 기능, 무엇이 더 좋아졌나?

2012/12/29 by bluelogger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블루로거 2기 블루로거와의 즐거운 수다 IT,가전 블로거로 구성된 블루로거와 함께 삼성전자의 소식을 보다 빠르고 솔직하게 전해드려요~!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확 달라진 카메라 촬영기능

이번에는 갤럭시노트2의 카메라 기능과 화질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선 갤럭시노트2의 내장 카메라 사양은 전작과 동일한 800만 화소입니다. 블로깅 용도로 부족함이 없는 크기이며 기본적으로 뽑아낼 수 있는 화질도 여전히 우수한 편입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 방이 저희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아래는 갤럭시노트2로 찍은 무보정 리사이즈 사진들입니다. 참고하세요^^


갤럭시노트2로 찍은 비빔국수 갤럭시노트2로 찍은 까르보나라 갤럭시노트2로 원두 내리는 사진 갤럭시노트2로 찍은 열기구장식 갤럭시노트2로 찍은 빨간색 공중전화

보통 일반적인 조명환경의 실내에서 찍을 수 있는 무보정 사진들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그런 환경에서 찍은 무보정 사진과 자동 컨트라스트 효과를 적용한 사진을 단순히 비교해봤습니다.

초록색과 파란색쇼파를 찍은 원본사진
원본

초록색과 파란색쇼파를 찍은 사진에 오토컨트라스트를 적용
오토 컨트라스트 적용 사진 – 포토웍스 프로그램

 이번엔 광량이 풍부한 낮에 찍은 사진들 입니다.

광화문 거리의 이순신동상 서울의 고층빌딩

가장 광량이 풍부한 낮과 빛이 부드러운 날씨에 찍은 우수한 품질의 무보정 사진들이었고요. 이어서 아래는 사진 조명 환경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최적의 조건에서 찍은 사진들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작은 바를 만들어 놓은 세트

이번에 야경 사진을 한번 볼까요?^^

서울 청계광장 등불 축제 일본식 등불 서울 청계광장 등불 축제 의 파인애플 등불 서울 청계광장 등불 축제 서울 청계광장 등불 축제 의 경복궁 등불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렸던 등불 축제에서 찍었던 사진들입니다 ^^

갤럭시노트2에서 확 달라진 부분은 카메라 촬영기능입니다. 갤럭시S3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버스트 샷과 베스트 포토 촬영기능을 비롯해 갤럭시노트2에만 있는 베스트 페이스 기능까지 다양한 신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버스트 샷은 최대 20장까지 연속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고 베스트 포토는 8장의 사진을 연사로 촬영해서 그 중 가장 잘 나온 사진 한 장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베스트 페이스 촬영기능 캡처사진
▲ 베스트 페이스 촬영기능 캡처사진 입니다^^

 더 강력해진 동영상 촬영기능

갤럭시노트2 동영상 촬영기능에 슬로 모션, 패스트 모션 같이 강력한 촬영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재밌는 UCC 동영상들을 손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5af4BbHpBPJKJX8KjX86KK

▲ 슬로 모션 기능으로 촬영한 동영상

v6826ibvQvQQ11mJyHiLwyQ

▲ 패스트 모션 기능으로 촬영한 동영상

또 동영상 촬영 시 사용 가능한 줌 인 아웃 기능이나 녹화 일시 정지 같은 기능들은 쓰기 나름이겠지만 실전에서 대단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기능들입니다.

vaff6vc2vv6nann6aUnOUdv

줌 인 아웃 기능은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단순히 손가락을 사용해서 영상을 확대하고 축소해서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참고로 디지털 줌 기능이기 때문에 확대 녹화 시 화질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v66b1G52LGSW2W2QR4GJWwW

녹화 일시 정지 기능은 동영상을 촬영하다가 중단하지 않고 일시 정지 기능으로 유지했다가 다음 촬영하는 장면을 이전까지 찍은 장면부터 자동 이어 붙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촬영을 하면서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 단순히 몇 컷 정도로 구성된 영상을 만들 때 대단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훨씬 더 편리해진 공유기능 

기본 탑재된 동영상 플레이어 앱에 네트워크 공유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내 컴퓨터 안에 공유된 영상들을 바로 스트리밍 해서 볼 수 있고 이를 다시 삼성 스마트 TV 화면으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영화들이 핸드폰으로 공유된 모습

PC에서 Allshare Play(올쉐어 플레이) 기능으로 공유된 콘텐츠를 갤럭시 노트2에서 확인하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PC에서 동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노트2 관련 Allshare Play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공유하길 원하는 동영상 폴더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스마트TV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PC에서 공유한 영상을 다시 스마트 TV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달라진 카메라 촬영기능들을 보면서 갤럭시노트에 비해 대단히 발전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탭에 따른 기민한 반응들을 기대하기에는 여전히 조금 아쉽지만, 다양하고 크레이티브한 촬영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일상에서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해 주고 싶습니다!

화질 좋고 더욱 크레이티브해진 갤럭시노트2 카메라 기능, 잘 활용해 보자고요!^^

원문링크: http://y2kelvin.blog.me/50156341033

캘빈아이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