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는 말했다. share! 쉬워!!

2012/12/12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6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삼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언제까지 이렇게 혼자 놀고 먹고 할거야



# 산타가 등장한 한빛의 꿈속

에헴에헴 거기 한빛이 있느냐? 지금 세상은 나눔의 시대인데 언제까지 이렇게 혼자 놀고먹고 할 테야!! 철들 때가 되지 않았느냐? 네게 기회를 주지. 얼마 후 나눔콘서트가 열릴 것이다. 거길 다녀오도록 해. 물론 즐 거 운 마음으로~^^ 철 좀 들고!!
에헴 따라 해봐! share!! 쉬워!!!!!!!!!!!!!

평소 노는 걸 좋아하는 삼성스토리텔러 한빛, 지난 밤  기이한 꿈을 꾸었어요. 그런데 꿈이 너무 생생해서 무시하기엔 뭔가 찜찜하고, 결국 한빛이는 삼성스토리텔러 경현에게 꿈 얘기를 하고 나눔콘서트에 함께 가보기로 합니다. 

삼성전자 나눔 콘서트

그런데 나눔콘서트가 무엇일까요? 여기저기를 검색해 본 한빛.

아~! 나눔콘서트는 삼성전자가 올 한해 벌인 사회공헌활동을 총결산하는 행사이자 내년도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나누는 자리인 따뜻한 행사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나눔 콘서트 현장

행사장 앞 크리스마스트리에 해맑은 표정으로 서 있는 한빛! 콘서트 시작했는데 밖에서 놀고만 있느냐는 경현의 호통에 홀 안으로 뛰어들어 가는데요~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share 쉬워! CSR 나눔콘서트!!

사랑을 나누다, share your love 아프리카 희망을 노래하다, share your idea, 마음을 나누다 share your heart 작은 나눔 큰사랑, 이웃과 동행하다 , 희망을 나누다 share your hope 기술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요



1. SHARE YOUR LOVE

아프리카 희망을 노래하다



#한빛의 독백

When I am down~ And oh my soul so weary~ 어 이거 내가 아는 노래잖아? 아 갑자기 무슨 노래냐고? 영상 속에 아프리카 아이들을 보면서 떠올랐어. 삼성전자는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 아프리카로 해외봉사를 하러 떠나.

올해는 다섯 개 나라 잠비아, 세네갈, 카메룬, 탄자니아, 콩고로 떠났어. 검은 대륙에 부는 파란 사랑. 저 노래를 따라 부르지 않을 수 없다고!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가 시작입니다.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잠보브와나 공연 어떠셨나요? 아프리카의 기운 팍팍! 받으셨나요~??!!



2. SHARE YOUR IDEA

나도 전문가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제안

나눔콘서트는 올해 사회공헌사업을 정리하면서, 동시에 내년도 사회공헌사업을 준비하는 자리이기도 해요. 내년엔 어떤 가치 있는 봉사가 우릴 기다리고 있을까? 아홉 명의 연사가 연단에 나와서 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있네요~ 잠보브와나 공연을 보고 한층 집중력이 높아진 한빛, 연사의 발표를 열심히 듣고 있네요~ 

창너머로 아프리카 아이들을 볼수 있다면

한빛이와 경현이에게 확 와 닿은 아이디어는? 

바로 아프리카와 대한민국을 연결하는 LIVE WINDOW of AFRICA였습니다. 아프리카와 대한민국을 위성으로 실시간 연결해서 서로를 바라보는 창을 만들자는 내용인데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겐 발전된  세계를 꿈꿀 수 있게 하고, 우리도  같은 세상을 살아가는 그들을 보며 감성을 ‘새로고침’하자! 는 IDEA! 만약 이루어진다면 진짜 멋질 것 같아요!



3. SHARE YOUR HEART

작은 나눔 큰 사랑, 이웃과 동행하다, 나눔 실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불의에 사고로 두 다리를 잃어 부서진 대문조차 고치기 어렵거나, 동네의 폐박스와 재활용품으로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엔 많이 있답니다. 이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신입사원이 나섰다!

훈훈한 신입사원들의 훈훈한 이야기, 기뻐하시는 모습 보면서 진짜 상품권을 알차게 썻구나

신입사원팀은 공모를 받아 도움의 손길을 가장 필요로 하는 가정에 방문했습니다.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위해 장을 같이 봐 드리고 집 안 청소, 빨래는 물론, 집안까지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미니 세탁기를 들여놓는 순간 눈물을 훔친 모녀의 모습에 경현도 눈시울이 붉어졌는데요. 힝,, 훈훈한 신입사원들의 훈훈한 이야기 화이팅입니다!

 

4. SHARE YOUR HOPE

소통이 희망 장애를 품다

근육이 서서히 녹아 결국에 사망에까지 이르는 루게릭병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 진성(가명)이가 있어요. EYECANPROJECT 팀은 몸이 자유롭지 않은 진성이에게 컴퓨터 선물을 하고 싶었습니다.

과연 EYECANPROJECT팀의 바램은 이루어졌을까요?

루게릭병을 앓고있는 진성이를 위한 eyecanproject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 것처럼, 진성이를 위한 그들의 바램은 결국 현실이 되었어요. 

오직 눈과 코만 움직일 수 있는 진성이를 위한 컴퓨터! 진성이는 이 컴퓨터를 이용해서 게임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아직도 병마와 싸우고 있는 진성이가 하루빨리 건강해지도록 삼성스토리텔러 한빛이와 경현이도 마음 깊이 기원하겠습니다.

시각장애인의 두손을 자유롭게, 시각 장애인을 위한 자전거

시각 장애인을 위한 자전거라니?  처음엔 믿을 수가 없었지만 시각장애인용보조기기TF팀(이하 시보팀)이 개발한 시각장애인용 안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보니, 걸을 때나 자전거를 탈 때나 이 안경을 끼고 있으면 앞을 보지 못하는 불편함을 많이 덜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떤 안경인지 궁금하다고요? 

이 안경은 눈 양쪽에 카메라와 센서를 장착해서 3D 화면을 보여주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안경이 더욱 개량되서 나중엔 시각을 완전히 잃은 분들에게도 빛이 되어 주면 좋겠어요!

사랑, 아이디어, 나눔, 희망을 주제로 한 삼성전자의 따뜻한 이야기 잘 보셨나요? 한빛과 경현이도 나눔콘서트를 겪으며 나눔에 대해 생각해본 좋은 경험이었을 것 같아요~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 나눔콘서트! share! 쉬워! 여기까지입니다. 안녕~~

박경현

이한빛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기업뉴스

미래동행 > 사회공헌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