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야기 - 삼성그룹 블로그

닫기

메뉴

삼성캐스트 바로가기

삼성그룹 인기영상이 다 모였다!

삼성캐스트26편 판다를 부탁해 보러가기

ZOOM in SAMSUNG

삼성바이오로직스 편26편 판다를 부탁해 보러가기

줌인삼성 바로가기
뉴스레터 바로가기

매주 화/금에 만나는 삼성의 최신 뉴스!

삼성뉴스레터

LIFE

[삼성전기] 장마철을 이기는 뽀송한 회사생활 노하우는?

2013.06.21
안녕하세요. 삼성이야기 에디터, Sam입니다.

장마철에는 젖은 옷과 신발, 습한 날씨 때문에 쉽게 짜증이 나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업무도 제대로 풀리지 않곤 하죠?

삼성전기 블로그에서 장마철에 좀 더 상쾌하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http://www.semstory.com/194)


장마에 대처하는 직장인들의 자세

장마에 대처하는 직장인들의 자세

1. 구두 관리

비 오는 날 출근길, 사무실에 도착 후 흠뻑 젖은 구두를 보면 정말 속상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 축축하고 찝찝한 기분은 물론, 구두의 가죽이 손상되기 때문인데요. 비싸게 산 구두. 비 때문에 망가지지 않도록 잘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 잘 말려야 합니다

기본 중의 기본! 가죽 구두는 물이나 습기에 취약하므로 젖으면 물기를 잘 닦아서 건조해야 합니다. 젖은 구두를 그대로 내버려두면 가죽이 늘어나거나 딱딱해지는 등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기를 제거하고 말려줘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 통풍 잘 되는 서늘한 곳에서 충분히 말리는 것! 가죽 전용크림으로 구두를 싹싹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젖은 구두는 잘 말려야 합니다.

② 햇빛에 말리지 마세요!

가죽구두는 운동화가 아닙니다. 햇빛 잘 드는 양지바른 곳에서 말리거나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구두를 말리면, 구두가 갈라지거나 모형이 비틀어지는 등 가죽이 상하게 됩니다. 또 높은 기온에서는 신발 속 세균이 바글바글 증식합니다. 따라서 구두를 말릴 때는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젖은 구두는 햇빛에 말리지 말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③ 악취 제거해주세요!

젖은 구두를 잘못 말리면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두 속에 녹차티백을 넣거나, 레몬 한 조각 or 커피가루를 헝겊으로 싸서 넣어두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문지, 부직포를 넣어도 좋습니다.

녹차 티백이나 레몬 혹은 커피가루를 이용해 악취제거를 해 주세요

④ 신문지는 제습력 최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구두를 관리하기에는 신문지만 한 것이 없습니다. 최고! 젖은 구두에 신문지를 넣어서 말리면 신문지가 습기를 빨아들여 보송보송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모양도 흐트러지지 않게 해주고 냄새도 흡수하기 때문에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구두 안에 신문지를 말아 넣으면 제습효과가 뛰어납니다

구두는 직장인의 에티켓일뿐 아니라, 패션의 완성이기도 합니다. 편안함뿐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구두를 잘 관리해 기나긴 장마철 상큼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2. 출근 복장

정장을 입어야 하는 직장인들은 출근 시간 비에 젖어 축 늘어진 옷 때문에 한숨부터 나옵니다. 장마철 아침부터 처진 기분이 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① 짧은 바지가 좋아요!

요즘 발목까지 오는 정장 바지가 유행인데요. 멋도 멋이지만 짧은 바지는 빗물에 덜 젖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두 뒷굽 길이에 맞는 정장 바지를 입었다가는 물기가 종아리까지 젖어 올라오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바지가 짧다면 이런 일을 방지할 수 있겠죠? 단, 각사의 기업문화나 상황별 비즈니스 예절에 적합한지 꼭 고려해주세요~!

비가 오는 날에는 짧은 바지를 입는 것이 좋다

② 잘 마르는 소재를 입으세요!

가랑비에도 옷은 젖기 마련! 어차피 젖긴 하지만 이왕이면 빨리 마르거나 덜 젖은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리넨이나 얇은 면으로 된 소재는 젖어도 피부에 잘 달라붙지 않아 상쾌하고 통기성도 좋아 금방 마른다고 해요~ 또 나일론은 방수 효과가 좋고 활동이 편리하므로 나일론이 첨가된 소재의 옷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리넨이나 얇은 면으로 된 잘 마르는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③ 레인부츠와 레인코트!

장마철에는 비로부터 옷과 피부를 보호하고 한층 세련미까지 뽐낼 수 있는 레인부츠가 인기입니다. 레인부츠뿐 아니라 레인코트, 레인케이프 등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요즘엔 일상생활에서뿐 아니라 정장에도 착용하는 스타일리쉬한 직장인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우중충한 날씨지만 HOT한 아이템으로 화사하고 세련된 모습을 연출한다면 기분은 산뜻해지겠죠? ^^

레인부트와 레인코트를 입으면 방수와 패션 두 가지를 잡을 수 있다

습하고 찝찝할 수 있는 장마철이지만, 상쾌하고 Cool한~ 게다가 멋스럽기까지한 패션을 갖춘다면 누구보다 활기찬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 거예요. Fighting!

3. 대중교통

장마철 빗길 운전은 너무나 위험합니다. 많은 양의 비 때문에 앞이 잘 보이지 않을 뿐 아니라, 타이어 수막현상 때문에 발생하는 미끄러움, 느린 속도와 각종 사고로 인한 교통체증 등등 장마철 출근길 운전은 위험 + 짜증 + 지각 가능성이 수반되곤 하는데요. 따라서 비가 많이 내릴 때에는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BMW(Bus, Metro, Walk)를 애용하세요. ^^

비 오는 날에는 운전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다

4. 스마일~

우중충한 하늘에 습도 높은 사무실에 있으면 쉽게 짜증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안 좋다고 우울해하면 옆 사람까지도 우울하게 만드는데요.  자칫 사무실 전체가 우울해질 수 있으니..날씨가 안 좋을 수록 좋은 생각 하면서 스마일~ 하시기 바랍니다. 스마일을 위한 방법은? 신나는 음악을 듣기, 점심시간에 얼큰한 짬뽕 맛집 가기, 퇴근 후 동료와 막걸리 한잔하기, 서로 보고 헤헤 웃어주기, 근처 커피숍에서 커피 한 잔, 비 오는 날 이벤트 참여하기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모두 장마철이라고 늘어져 있지 마시고!! 잘 먹고 잘 웃으며~ 으샤으샤 하시기 바라요! ^^

찝찝하고 짜증나도 웃는 것이 좋다

장마철 쏟아지는 빗줄기 속에서도 청결한 구두! 깔끔한 패션! 안전한 출퇴근! 상쾌한 기분!을 유지하며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직장인 여러분 화이팅!


삼성전기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LIFE 의 다른 글

Loading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삼성그룹 계열사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SAMSUNG, All rights reserved.
삼성그룹 블로그 관련 문의사항은 samsungblog@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