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공부방에는 어떤 가습기가 좋을까?

2012/11/20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LiVE 가습기

 

날이 추워지면서 난방을 하게 되어 실내 공기가 건조되어 눈을 깜빡거리기 불편하다거나 피부가 까칠까칠 해지거나 호흡기가 불편해지는 경험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건강을 위해 겨울철 건조함으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활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가습기가 그 주인공인데요, 똑똑하게 겨울철 가습기 고르는 법부터 제대로 사용, 관리하는 법 등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만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는 가습기 사용의 모든 것을 삼성전자 LiVE와 함께 알아보시죠.

 

가습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이오나이저 필터

삼성전자의 가습기에는 이오나이저 필터(SAMSUNG Water ionizer+)가 부착되어 물 속의 석회성분과 중금속 물질등을 제거하여 깨끗한 물이 가습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습기 청소하는 모습

우리 가족 건강 안전하게 지켜주는 가습기 청소법

1. 가습기 물통의 1/5 정도의 물을 넣고 충분히 흔들어 헹구는 것을 2회 2상 반복한다.
2. 물통에 물을 가득 담고 굵은 소금을 한 줌 넣고 반나절 정도 두었다가 사용하면 살균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소금물로 살균해준다. (소금물 상태로 물통을 본체에 장착하지 마시고, 물통은 수돗물로 깨끗하게 헹구어 염분이 남지 않게 해주세요) 
3. 진동판이나 본체내부를 닦을 때에는 수조부 이물이 포함된 물을 버리고 깨끗한 물로 헹궈주신 후 청소용 솔과 부드러운 헝겊을 이용하여 물때를 가볍게 닦아주세요.
4.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물통과 진동판 부분의 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잘 말려 보관해야 합니다.

 

세균 잡아주는 바이러스탁어(SPi) 기능 체크하기!

바이러스닥터(SPi : Samsung Super Plasma ion)는 공기 중의 수분을 분해하여 S-Plasma Ion을 대향으로 발생시켜 공기 중의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 물질 등을 불활성화 시키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분으로 환원되는 액티브 공기 제균 방식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기를 자주 시키지 못하는 겨울철, 아이들 공부방에 생길 바이러스 등이 걱정이라면 바이러스닥터(SPi) 기능 여부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습기를 골라야 합니다. 

 

가습기 고르기 A to Z

그리스 산토리니 섬을 닮은 아름다움(SHU-C5000SPI)

SHU C5000SPI

 

 

SHU C5000SPI는 본체 분리형 클린업 팟을 채용, 본체를 옮기지 않고 물이 닿는 곳만 분리할 수 있어 청소가 용이합니다. SHU C5000SPI의 또다른 장점은 인공지능모드입니다. 인공지능 모드를 선택하면 사람 수, 현재 습도 등에 따라 습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꺼졌다가 습도가 낮아지면 다시 자동으로 켜지는 등 스스로 실내 습도를 파악하여 실행되는 모드입니다. 인공지능으로 겨울철 습도의 적정지수인 40~60%를 지켜주는 제품이죠. 이 제품에는 공기제균기능 SPI가 채택되어 독감 원인물질인 H1N1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맑은 하늘 빛을 닮은 아름다움(SHU-CBN50C)

SHU-CBN50C

가습기 청소하는 모습 가습기 청소하는 모습

가습기

SHU-CBN50C는 맑은 하늘색 빛을 닮은 대리석 질감의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기계식 다이얼 조절을 통해 상황에 맞게 분무량을 조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버튼으로 더욱 편리한 복합식 가습기(SHU-JBH50S)

SHU-JBH50S

 

SHU-JBH50S는 터치 버튼을 적용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모서리가 거의 없는 구조로 만들어져 청소의 사각지대를 없앴습니다. 또 360도 회전 분사구로 2방향 분무 가습과 직선 가습을 선택해 공간의 제약 없이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SHU-JBH50S

 

크리스털 히터 파이브로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부식 걱정을 줄였습니다.

 

파스텔 핑크의 감각적인 디자인의 복합식 가습기(SHU-JBH50C)

SHU-JBH50C

 

SHU-JBH50S과 같은 스펙으로 기계식 다이얼 조절 부분에 차이가 있습니다. SHU-JBH50C은 기계식 다이얼 조절로 분무량을 상황에 맞게 조절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메탈릭 복합식 가습기(SHU-DBN60S)

SHU-DBN60S

 

6L 대용량 물통으로 긴 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SHU-DBN60S은 취침모드, 감기조심 기능으로 조건에 맞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SHU-DBN60S

 

 

반원형 손잡이가 있어 수조 이동이 간편하며 수조 입구가 평평해 물을 채우는 게 편리합니다.

 

바이러스닥터(SPi) 채용으로 공기 제균까지 책임지는 복합식 가습기 (SHU-KBH55SPI)

SHU-KBH55SPI

 

안정감을 주는 사다리꼴 모형에 부드러운 곡선미로 조형미를 연출한 SHU-KBH55SPI 은 터치 방식을 채용해 더욱 깔끔하고 심플한 아름다움을 구현합니다. 

 

SHU-KBH55SPI

 

빛나는 밀키 화이트 LED로 품격있는 조명 기능을 더합니다. 

 

SHU-KBH55SPI

 

사용 환경에 따라 조정하는 인공지능, 유아, 취침, 감기조심 모드 등 조건에 맞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에는 공기제균기능 SPI가 채택되어 유아 놀이방, 아이 공부방 등에 안심하고 놓아둘 수 있습니다.

 

3in1 자연가습청정기

 

자연가습청정기

 

True HEPA Filter가 적용된 3단계 청정 시스템은 미세먼지, 악취 등을 걸러내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자연 기화가습 방식으로 미세수분을 풍부하고 빠르게 공급하고, 바이러스닥터가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직접 찾아 제거하는 제균 시스템이 하나로 합쳐진 자연가습 청정기는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제균율은 실험실 조건이며, 실사용 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습기

 

지금까지 삼성전자 LiVE와 함께 다양한 가습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철 적당한 습도 유지로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습기는 삼성전자 홈페이지나 디지털 플라자에서 보다 많은 제품과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가습기 보러가기

 

 

조은아 삼성전자 LiVE 편집팀 사내기자

 

 

by LiVE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