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그린 메모리 To 깨끗한 환경

2012/11/15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6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삼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삼성스토리텔러 세실리아는 지구 환경을 많이 걱정하는 하는 학생이에요. 주말이면 학교 주변을 청소하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며, 일 년에 적어도 한 그루씩은 나무를 심으면서 지구 환경을 지키고 있어요~ 

그녀는 친구들에게도 지구 환경보호에 함께하자고 설득하곤 하지만 친구들은 귀찮게만 생각하고 지구 환경 보호에는 아무런 관심을 보이지 않네요. 그저 손에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요즘 인기 있는 게임만 하고 있답니다.

그 래 서!!

세실리아는 스마트시대에 좀 더 손쉽게 환경보호를 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어요. 이런 세실리아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삼성스토리텔러 준영이가 나섰습니다. 

그럼 다 함께 준영이의 해결책을 들어볼까요? 

 

세실리아 오빠! 정말 전자제품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어?

준영 그렇다니까! 나랑 같이 “삼성 메모리 솔루션 CIO 포럼”에 가보면 너도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어!

삼성 메모리 솔루션 CIO 포럼

▲ ‘삼성 메모리 솔루션 CIO 포럼’ 주요 사진들

준영 CIO포럼에서는 삼성전자의 4세대 메모리! 즉, 그린메모리를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고 동시에 지구환경을 지킬 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는 자리야! 재미있을 것 같지? 우리 같이 둘러볼까??

그린 메모리

 

준영 이것 봐! 그린메모리로 바꿨는데 성능은 올라가고 전기는 덜 사용한데 신기하지?!!!

세실리아 어? 정말! 어떻게 이럴 수 있지? 전기를 더 많이 써야 더 높은 성능이 나오는 것 아냐?

준영 그게 바로 기술력이지! 자세히 알아볼까?

기존에는 전력 소비량이 up, 그린메모리는 기존보다 전력소비량이 10% down

1. DOWN!

준영 노트북을 사용할때 ? 빨리 소모되는 배터리 때문에 곤란한 적이 있었을거야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콘센트가 보일 때마다 충전하기도 쉽지 않고 ……

4세대 그린메모리는 그런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어 기존의 메모리보다 10%나 전력소비가 적어서 더 오래 기기를 사용할 수 있거든!

기존에는 사용 속도가 slow, 그린 메모리는 기존보다 사용 속도가 fast!

2. FAST!

세실리아 오빠, 그럼 배터리를 적게 사용하면, 성능은 낮아질 텐데..

준영 땡! 4세대 그린메모리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 오히려 더 빠르지!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4세대 SSD로 바꾼다면, 성능은 ‘15배’나 더 빨라진다는 사실! 놀랍지?

나무그림을 안고 있는 김세실리아

 

준영 네가 가장 중요시하는 환경! 왜 4세대 메모리를 “그린메모리”라고 하는지 알아?

그건 바로 환경을 생각하는 메모리라서 그런 거야!

만약 지구에서 쓰는 모든 컴퓨터와 서버, 저장매체에 그린메모리를 사용한다면 전력소비를 40Twh나 줄일 수 있어! 40Twh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잘 안 오지? 이는 원자력발전소 4기가 생산하는 양과 비슷한 양이야!  게다가 이 에너지를 줄인다면, 나무 6억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구~ 돈으로 환산한다면 2억 6,200만 달러, 한화로 2,900억에 달하는 엄청난 양의 돈을 절약 할 수 있어!

그린메모리를 소개하는 남자

 

세실리아 우와! 오늘 오빠 덕분에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한 가지 더 배운 것 같아! 고마워~

준영 뭘 그런 것 가지고~ 앞으로 5세대, 6세대가 거듭하면 할수록 더욱 환경을 생각하는 더 푸른 “그린메모리”가 나올 거야! 기대해~ 

우와! 삼성스토리텔러 세실리아는 이번 포럼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가네요!

혹시 지금 스마트폰으로 보고 계시나요? 아니면 태블릿PC? 노트북?

여러분의 기기 안에는 “그린”이 들어있나요? 여러분도 “그린메모리”를 통해서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강준영

김세실리아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제품뉴스 > 반도체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