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LIFE ⑨ 드디어 세계적인 우리나라 브랜드가 생겼습니다

2012/10/30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희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SMART LIFE vol.9 BEST GLOBAL BRANDS 2012 우리나라에도 이런 브랜드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드디어 세계적인 우리나라의 브랜드가 생겼습니다. 10년 전, 당신은 꿈꿨습니다. 코카콜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브랜드가 우리나라에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2012년 인터브랜드는 우리나라의 브랜드 삼성을 세계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9위에 링크시켰습니다. 10년 전 당신은 그 꿈이 현실이 될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아니면 이렇게 빨리 이뤄지리라고 예상 하셨나요?, 2002년 34위에서 2012년 9위로 뛰어오른 세계 속의 대한민국 브랜드, 인터브랜드의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1위부터 8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모두 미국의 브랜드입니다. 미국을 제외한 국가의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이 1위라는 이야기죠. 10년전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34위였습니다. 10년 동안 20계단을 넘게 뛰어오르는 놀라운 성과를 이룬 거죠. 9위라는 숫자가 9이사의 의미를 갖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당신에게는 우리나라의 브랜드 삼성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가요?, 유럽에서는 삼성폰, 하면 쿨한 폰으로 통하던데요?, 올여름 유럽 배낭여행을 다녀왔어요 유스호스텔에서 저는 한국에서 왔다는 것만으로 인기남이었죠 한류가수, 그리고 삼성모바일폰 덕분에 우리나라에 대해 굉장히 좋은 인상을 갖고 있더라고요 삼성 폰 쓰네? 쿨한데~ 하길래 우리나라 사람들은 거의 삼성폰 쓰는데? 했더니 짐짓 놀라는 눈치던데요? 19살 이진석, 루이비통이나 아우디보다도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높다고요? 솔직히 브랜드를 따지는 편이에요 저명한 브랜드의 제품은 아우라가 있잖아요 제품의 퀄리티는 말할 것도 없고요 삼성 제품이 좋다고는 생각했지만 브랜드 가치가 이렇게까지 높을 줄은 몰랐어요. 삼성은 우리나라보다 오히려 해외에서 더 알아주는 브랜드 같아요 38살 김민정, 격세지감은 이럴 때 쓰는 말이겠지요. 선진국 반열에 오르기만을 바랐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한국 사람으로서 감격스럽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일본의 가전제품을 쓰고 싶어하고 독일의 자동차를 동경했엇는데 이제 그런 브랜드들보다 우리의 브랜드 삼성이 더 높이 평가되고 있다니 말입니다 이제 우리나라는 선진국을 넘어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나라가 된 것 같아요 58살 정종명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