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진출한 ’명품공기’ – 자연가습청정기 ’Paper’ 스토리

2012/10/15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LiVE

 

지난달에 삼성전자에 전해져 온 좋은 소식 기억하시나요? 바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자연가습청정기 ‘Paper’가 드디어 중국시장에 진출했다는 이야기였는데요~

 

페이퍼를 공개하는 모습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은 매년 약 36%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어 삼성전자의 ‘Paper’의 향후 중국 공략이 더욱 기대되고 있답니다. 이에 ‘Paper’는 독창적 에어케어 솔루션, 명품공기 창조라는 슬로건을 걸고, 삼성전자만의 혁신 기술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특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계획인데요…

 

 

페이퍼

기술력, 디자인 등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최고의 무기로 중국 시장을 점령할 프리미엄 자연가습청정기 ‘Paper’의 중국 진출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그리고 올바른 제품의 사용법을 들어보기 위해 생활가전 사업부 마케팅 부서를 찾아보았습니다. 

 

중국 시장 ‘성공 예감’

이번에 중국에서 야심 차게 공개한 ‘Ppaer’는 중국 백화점 최고급 제품코너에서 당당하게 공개되고 있답니다!

 

에어컨AM(생활가전) 김민우 사원

에어컨AM(생활가전) 김민우 사원

 

김민우 사원

런칭 행사를 상해와 북경, 두 군데서 실시했는데 반응은 최고였습니다. 중국은 우리 나라와 비슷한 계절을 갖고 있는 만큼,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죠~ 사실 삼성전자 제품은 중국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인 만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중국의 마음을 흔들어 볼 생각입니다! 

중국은 기존에 공기에 대한 규제가 최근 막 생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북경올림픽과 실내 공기에 대한 사회적인 이슈 이후 깨끗한 공기에 대한 관심이 최근 급격하게 늘면서, 공기청정기 모델에 대한 관심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능이 접목된 ‘Paper’는 더욱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는 거죠~

에어컨AM(생활가전) 이승현 과장(오른쪽)

에어컨AM(생활가전) 이승현 과장(오른쪽)

이승현 과장 

습도와 청정, 제균은 실내 환경을 관리하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로,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것보다는 같이 한번에 관리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따라서 삼성의 공기청정기, 자연가습기, 바이러스닥터의 뛰어난 기술력이 결합한 삼성전자의 ‘Paper’는 개별 제품으로, 그리고 복합된 제품으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에서 제품의 설치를 해본 결과, 청정 성능, 소음, 필터, 마무리, 청소성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답니다.~ 진정한 프리미엄 제품의 장점을 고스란히 지닌 제품인 셈이에요!

페이퍼를 공개하는 모습

김민우 사원 

중국 런칭 때, 바이어들은 실제로 눈 앞에서 제품의 성능을 보고 싶어 하더라고요! 그럴 때마다 사실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더욱 자신이 있었죠~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해 줄 수 있는 삼성전자만의 기술력에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그렇게 실제 ‘Paper’의 기능을 본 중국 바이어들은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워 주었답니다.

페이퍼

 

‘Paper’는 가습량은 600CC로 동급 최대 성능입니다. 그리고 가정용에서 사용하는 필터 중 최고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닥터의 제균력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구요.  따라서 우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예감하고 있답니다. 해외 어느 곳에서도 같은 제품으로 우수한 동일 성능을 보여 줄 수 있는 제품이 바로 ‘Paper’인 셈이죠~

 

놀라운 ‘Paper’의 기능들은?

 

이번에 중국 출시를 통해 큰 호응을 얻은 ‘Paper’는 3단계 필터의 청정기능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냄새까지 제거하고, 바이러스닥터의 핵심 기능인 ‘S-Plasma ion’ 기술을 채용해 공기 중의 유해 세균과 알러지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프리미엄 제품인데요.

 

이승현 과장과 김민우 사원

 

이승현 과장 

공기 청정은 공기중의 미세먼지 및 냄새 입자를 걸러 주는 거에요~ 강제 흡입을 통해 유해 물질을 걸러서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는 것이 공기청정 기능이고요, 제균은 바이러스 발생 장치를 통해 S-Plasma ion을 지속적으로 발생시켜 공기중의 유해 물질이 활동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랍니다. 삼성전자의 바이러스 닥터는 이미 많은 우수한 성능으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잖아요.. 알레르기에 대해서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증 받은 만큼, 공기청정, 가습, 제균 등의 모든 기능을 포함한 ‘Paper’는 최적의 가정 환경을 유지 시켜 줄 수 있답니다. 

페이퍼

 

또한 공기 세균이 번식하기 어려운 미세한 수분 입자를 실내에 전달해 건강습도를 유지하는 ‘가습 기능’이 있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물로만 세척해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습필터, 손을 넣어 내부를 쉽게 청소할 수 있는 투명한 물통 등 적용해 기존 공기청정기의 청소와 유지 등의 불편함을 해소한 제품이 바로! ‘Paper’라고 하네요!

 

히든 디스플레이의 감각적인 디자인

 

‘Paper’라는 제품명은 공기청정기를 위에서 봤을 때 여러 겹의 종이가 물을 머금고 있는 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을 의미 하는데요.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률이 글로벌 보다 4배 가량 빠르게 고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 혁신적인 ‘종합 에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중국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목표이며, 향후 ‘Paper’ 외에도 다양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출시해 쾌적한 실내를 원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입니다.

 

아무도 몰랐던 놀라운 사실?!

모두들 ‘에어워셔’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새로운 공기청정기로 ‘에어워셔’가 인식되고 있죠. 하지만 ‘에어워셔’는 PAPER에 채택한 ‘자연가습’ 방식을 사용한 가습기를 지칭하는 말이 라는 것.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공기청정기로 오인 할 수 있는 ‘에어워셔’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판매국가의 형식 및 규격을 준수하며 양심을 속이지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에어워셔’는 공기청정 기능 보다는 가습기 기능에 특화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김민우 사원

 

이에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이 같은 기화식 가습 원리의 제품을 내 놓으며, ‘에어워셔’ 대신 ‘자연가습기’라고 부르고 있으며, 공기청정기와 결합된 제품은 “자연가습청정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자연가습청정기 ‘Paper’는 자연가습기능으로 가습을 하며, 가습 능력에 대해 공기청정기협회 주관의 성능과 시험 인증인 HH마크를 취득한 바 있고, 또한 국내의 공기청정기 관련 에너지소비효율 및 CA마크를 취득한 제품으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답니다.

 

올바른 가습기 사용법 TIP! 

중국 시장에 활약을 예고한 삼성전자의 ‘Paper’는 국내 가정에서도 필수 가전제품으로 인식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건조한 가을과 겨울로 접어드는 요즘, 가습기의 올바른 활용법이 더욱 필요한 시점인데요… 그렇다면 가습기의 올바른 활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추운 겨울, 외부 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의 생활이 늘어나면서 꼭 필요한 가전 제품중의 하나가 가습기인데요.. 
 

김민우 사원과 이승현 과장

 

 이승현 과장 

세상에서 제일 좋은 가습기는 청소를 안 하는 가습기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런 가습기는 아직 세상에 없습니다. 있다 하더라도 가습기를 구매 하는 것보다 가사도우미를 고용해서 젖은 수건을 주변에 비치하는 것이 더 저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두 번째로 좋은 가습기는 청소가 쉽고 편리한 가습기가 되는 셈이죠^^ 

가습기 청소는 건강과 위생에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청소를 안 하면서 가습기를 사용한다면 차라리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청소를 쉽게 편리하게 자주해도 짜증나지 않게 해주는 가습기를 고르는 게 좋으며, 분해 조립이 간편하고, 조금이라도 덜 씻을 수 있는 구조로 된 제품, 청소 할 때 제품을 통째로 들고 화장실로 안가는 제품을 찾는 것이 가습기를 오래 사용 할 수 있답니다. 

365일 손쉬운 청소관리

 

또한 가습의 효과도 고려해 가습기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가습기의 능력은 제품에 ○○○㏄ 또는 ○○○㎖/h로 적혀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의 면적을 생각하고 바닥면적 1평당 약50㎖/h를 최소한의 가습량으로 생각을 하시고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가습기 사용시 제일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제품의 청소라고 하는데요.

김민우 사원

 

김민우 사원 

우선 물통은 매일 갈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물은 꼭 버리고 새로운 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물통은 베이킹 소다나 연성세제를 사용하여 닦아 주고 깨끗하게 헹궈서 사용해 주세요! 또한 가습기 분무통 및 수조 등 내부 청소도 자주 해준다면 깨끗하게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을 거에요~

프리미엄 필터로 공기를 깨끗하게

 

간단한 가습기의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만 알고 있더라도 건강하고 쾌적한 겨울을 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도 좋겠죠^^?

페이퍼

 

“삼성전자의 제품은 공기청정 인증,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 가습 인증 등 모든 규격을 인증 받은,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 확신합니다. 모두들 사랑해 주시고, 중국에서의 활약을 기대해 주시면 좋겠어요~”

 

김병규 삼성전자 LiVE 편집팀 사내기자

 

 

by LiVE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