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2 Das Paradies der Bloggers, Samsung Smart Lounge!

2012/09/06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5기, 스토리텔러가 소개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스토리! 끼와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직접 취재한 삼성전자 이야기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Das Paradies der Bloggers, 글.남광욱, 사진.백경린




Hallo~ 독일 베를린에서 삼성스토리텔러 광욱 인사드립니다. 저희 삼성스토리텔러가 전해 드리는 재미있는 IFA 2012소식들 잘 보고 계신가요? 그동안 저희를 따라다니느라 힘드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을 '천국'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Das Paradies der Bloggers(블로거들의 천국), 삼성스마트라운지로 초대합니다.^^


 

삼성스토리텔러가 전하는 재미있는 IFA 2012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IFA 2012 너에게 쓰는 편지 #1. 전혀 다른 새로움, 영원한 추억, 행복한 공유. 나와 결혼해주겠니? Click

IFA 2012 너에게 쓰는 편지 #2. 나랑 결혼하자고? 사실 나는 말이야…… Click

IFA 2012 European의 마음을 훔친 도둑들 Click

IFA2012 베를린에서 주은 행운의 쿠폰! Click

 

 

삼성스마트라운지 입구의 도우미들


블로거들의 천국, 삼성스마트라운지에 들어가면 천사 삼인방이 반갑게 맞아줍니다.



"어서오세요~ 삼성스마트라운지입니다. 우선 선물 받으세요. ^^"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 선물로 주는 티셔츠와 뱃지


들어가자마자 깔끔한 티셔츠와 귀여운 Bagage tag를 선물로 안겨주네요. 도대체 여긴 무얼 하는 곳일까요? 제게 선물을 준 천사에게 물어볼까요?




삼성스마트라운지의 도우미




Mara 반갑습니다. 여기는 삼성스마트라운지입니다. 저희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는 각국의 블로거 분들에게 편안함(Comfort), 경험(Experience), 소통(Networking)을 제공합니다. 저희 삼성스마트라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들 마음껏 이용하시고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제게 물어봐 주세요.^^





편의, 경험, 소통을 제공하는 천국? 너무 추상적인 단어들이라서 잘 와 닿지 않으신다고요? 


그래서 삼성스토리텔러 광욱이 직접 느껴보았습니다.


 

1. 편안함(Comfort) – 금강산도 식후경! 가득한 먹거리와 빵빵 터지는 WiFi

 

You are accesible to take and experience everything in here


"당신은 여기에 있는 모든 것을 경험하고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 보이시나요?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는 배고픈 블로거들에게 일용할 양식을 제공합니다. 참! 이 문구 때문에 생긴 재미있는 해프닝이 있다고 하는데요. 궁금하시면Click!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 준비된 샌드위치, 머핀, 치즈롤, 과일


샌드위치에 머핀, 치즈롤, 과일까지 블로거들을 위한 간식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 준비된 커피와 음료들


이뿐만이 아닙니다. 커피와 음료수 또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니,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삼성 스마트 라운지의 무료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


콘텐츠를 작성하여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에게 인터넷 연결은 생명이겠죠?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과연 그 속도는 어느 정도일까요? 직접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한 블로거 분께 물어보았습니다.



 

Ivan

▲Ivan

광욱 안녕하세요. 삼성스토리텔러 광욱입니다.^^ 자기소개 부탁해요.
Ivan 저는 모스크바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반입니다.





경린 삼성스마트라운지 이용해 보니 어떠신가요?


Ivan 먹을 간식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어제, 오늘 점심을 여기서 해결했어요. 그리고 와이파이 연결도 잘 되어 있어서 글을 쓰기에 최고의 장소네요.





광욱 삼성스마트라운지, 블로그들의 천국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겠죠?


Ivan 하하하.^^ 삼성스마트라운지, 블로거들의 천국 맞네요.








2. 경험(Experience) – 블로거들을 위한 최신 제품들이 가득!

 

Samsung smart lounge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들, Series9, Galaxy Note 10.1, NX20, PAPER, Color Laser 복합기


삼성노트북 시리즈9부터 갤럭시노트10.1, 레이저프린터 기기까지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이 삼성스마트라운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체험은 물론 마음껏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 삼성스마트카메라인 NX20으로 찍은 사진을 와이파이로 직접 SNS에 올릴 수도 있고, 또 삼성노트북 시리즈9으로 콘텐츠도 작성하고 프린터로 인쇄도 할 수 있고 헤헤… 거기에 블로거들이 청정한 환경에서 글을 쓸 수 있도록 청정/가습/제균을 한꺼번에 해주는 삼성 자연가습청정기까지……. 라운지에 놓여 있다는 사실!!!





삼성스마트라운지가 정말 블로거들의 천국이라 불릴 만하죠?

 

삼성 로봇청소기


쾌적한 환경을 위해서 바닥은 나비봇이 책임지고 있답니다. ^^ 전시된 제품을 직접 사용하시는 블로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만나보았습니다.

 

 

Kim

▲Kim

경린 안녕하세요. 삼성스토리텔러 경린입니다. 자기소개 부탁할게요. ^^
Kim 안녕하세요. 러시아에서 온 Kim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욱 혹시 스마트 라운지에 전시된 제품 사용해 보셨나요?


Kim 그럼요! 특히 레이저프린터기를 유용하게 이용했어요. 쾌적한 환경 덕분에 글도 술술 써지네요.





경린 감사합니다. ^^ 마지막 질문입니다. 블로거에게 삼성스마트라운지란?


Kim 음..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천국입니다! ^^








3. 소통(Networking) – 블로거는 블로거를 알아본다. 안되는 것이 없는 이곳!

 

삼성 스마트 라운지에 모인 많은 블로거들


북적북적, 현재 삼성스마트라운지는 전 세계 블로거들로 가득 찼습니다. 서로 명함을 주고받고 열띤 토론을 하고 있는데요. 비슷한 관심을 두고 계셔서 그런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금방 가까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취재에 응하고 있는 소년 블로거


당당한 꼬마 블로거 너무 귀엽지 않나요?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 인기 짱! 이었답니다. ^^



 

Sasha씨가 인터뷰존에서 생중계를 진행하고 있다


그뿐만 아닙니다. 독일의 유명한 MobileGeeks.com을 운영하는 Sasha씨는 스마트라운지에 마련된 인터뷰 존에서 생중계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영상 스탭의 모습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의 생중계 현장입니다!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는 할 수 없는 것이 없군요.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영국의 유명한 블로그 SLASH GEAR를 운영하시는 Chris를 만나보았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경린, Chris

▲삼성스토리텔러 경린, Chris

광욱 안녕하세요. 삼성스토리텔러 광욱입니다. SLASH GEAR블로그 애독자예요!
Chris 하하^^ 반갑습니다. SLASH GEAR를 운영하고 있는 Chris입니다.^^





경린 삼성스마트라운지에서 다른 블로거 분들을 많이 만나셨나요?


Chris 그럼요! 어제부터 다양한 분들을 여기서 만났어요. 제 명함이 더 남아있지 않을 정도예요. 온라인에서만 알던 분을 실제로 뵙기도 했고요.





광욱 우와. 신기하네요. 삼성스마트라운지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Chris 어려운 질문이네요. 좋은 장소? 떠나기 싫은 장소?





경린 천..천..


Chris아하! 천국이요^^ 블로그들에는 정말 천국이죠!!





서로 유쾌하게 소통하고 열정 넘치는 블로거들의 열정을 보니 저 삼성스토리텔러 광욱이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블로거들의 천국, 삼성스마트라운지를 운영하는 분을 만나보았습니다.

 

삼성전자 최한나 대리

▲삼성전자 최한나 대리

광욱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최한나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스마트라운지의 운영 실무를 담당한 최한나 대리입니다.





광욱 삼성스마트라운지를 만든 목적이 무엇인가요?


최한나삼성스마트라운지는 지난 CES2012 행사부터 열었어요. 소셜 네트워크가 확장되면서 테크라이터들과 블로그의 영향력이 커졌죠. 그런 흐름에 맞추어 전 세계 블로거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블로거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삼성스마트라운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광욱 아하 그렇군요.^^ 그렇다면 삼성스마트라운지는 블로거들에게 어떤 편의를 제공하나요?


최한나 전 세계의 블로거, 온라인 테크라이터 450명을 초청했어요. IFA 관련, 삼성전자 관련 새로운 콘텐츠를 빨리 쓰고 만들 수 있도록 공간을 창출하였어요.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충전할 수 있는 전원과 무료 WiFi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간식과 음료도 제공하고요. ^^





광욱 삼성스마트라운지를 운영에 만족하시나요?


최한나 네! 그럼요. ^^ 블로거 분들이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실 때마다 뿌듯해요. 사실 유럽은 국가도 다양하고 쓰는 언어도 달라서 걱정을 살짝 했었는데요. 삼성스마트라운지에 마련된 인터뷰 공간에서 자발적으로 인터넷 생중계도 하시고, 블로거 분들끼리 소통하는 모습에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CES 2012에서의 삼성 스마트 라운지가 궁금하시다면 Click!

 

어떠신가요? 블로거들의 천국에서 푹 쉬셨나요? 저도 지금 천국에서 콘텐츠를 작성하고 있답니다. ^^ CES 2013에서의 삼성스마트라운지도 기대해 주세요!!^^

남광욱백경린※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