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니터, 세계 시장 24분기 연속 1위[SMNR]

2012/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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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전 세계 모니터 시장에서 24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15.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2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는데요. 


국내 시장에서도 39.6%로 50분기 연속 1위 차지

삼성전자는 2006년 3분기, 처음으로 세계 시장 1위에 올라선 이후 24분기 연속 세계 정상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39.6%의 점유율로 2000년 1분기 이후 50분기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는 중동지역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25.2%에서 올해 상반기 33.2%로 성장하며 2위와의 격차를 2배 이상 늘리는 등 성장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도 24인치 이상 대형 프리미엄 모니터에서 27.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와 2배 이상의 격차로 선두를 지켜 영향력을 확대했습니다. 


소비자 만족시키는 혁신제품 지속 선보일 것

삼성전자는 빠른 시장 변화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을 갖춘 신개념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모니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정확한 색 구현이 가능한 전문가급 모니터 SB970을 출시해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2월에는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기술을 지원하는 갤럭시 시리즈 등의 모바일 기기와 케이블로 간단히 연결하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한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출시했습니다.  

올해 선보인 SB970TB750 두 제품 모두 지난 1윌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201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특히 SB970은 영국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s)’로부터 “현재 출시되어 있는 가장 매력적인 모니터 중 하나”로 언급된 바 있고,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에서 수상하며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항상 새로운 기술을 선보여 왔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초격차'리더십을 강화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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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s, 플리커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확인하세요모델이 삼성 스마트 모니터 TB750과 스마트폰을 연동시켜보이고 있다모델이 삼성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SB970 뒤으 바이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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