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Ⅲ, 사용자 편의성의 극대화를 말하다

2012/08/25 by bluelogger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블루로거 2기, 블루로거와이 즐거운 수다 IT 가전 전문 블로거로 구성된 블루로거와 함께 삼성전자의 소식을 보다 빠르고 솔직하게 전해드려요~!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또는의견을나타내지않습니다.

갤럭시S3

갤럭시SⅢ는 인간중심의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감성과 기술을 함께 잡았다고 하는 휴대폰인데요.실제로 사용을 하면서 이전의 갤럭시S2와 달라진 운영체제에 아직은 쉽사리 적응을 하고 있지 못한데요.이는 21세기가 시작되면서 BMW가 i-Drive라는 신기한 다이얼을 선보였을 때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자동차에 있어서 화면 터치나 리모컨 방식을 뒤집고 나온 새로운 개념의 i-Drive는 등장 초기에는 이전의 사용감과 너무 다르다는 평가와 함께 실제로 적응을 마치면 정말 편리하다는 상반된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지금의 갤럭시SⅢ도 저에게는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i-Drive가 가져왔던 혼란의 재림은 아니지만, 이전과 똑같이만 사용하려면 갤럭시SⅢ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겠죠? 그래서 조금은 더 제대로 갤럭시SⅢ를 사용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아직까지는 갤럭시SⅢ에 대해서 모르는 점이 많지만, 그래도 나름 몇 가지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것들을 발견했습니다. 새로운 것들은 지금 적응하고 있는 중이며, 몇 번 사용하다 보니 정말 편리하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S보이스

우선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S보이스입니다. “하이 갤럭시”라고 하면 호출할 수 있는 갤럭시SⅢ의 S보이스를 살펴볼까요? (사실은 ‘하이 갤럭시’라는 호출 메뉴도 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호출명령 설정 화면

‘하이 갤럭시’가 아닌 나만의 호출메뉴는 위 사진과 같이 호출 명령으로 사용하고 싶은 단어나 구문을 네 번 말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만의 호출 문구는 비밀입니다 ㅎㅎ;;;

음성통화 연결

S보이스는 내 휴대폰에 저장된 것들을 다양하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호출 단어를 부른 다음에, 내가 원하는 것들을 할 수 있는데요. 누구에게 전화를 건다거나, 메모를 한다거나, 일정을 만드는 것. 이런 다양한 것들을 글로 작성하지 않고 말로 다 할 수 있습니다.

S보이스로 일정관리를 하는 모습


그냥 간단하게호출을 한 다음에, “일정관리”라고 이야기를 하니,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여주네요 ㅎㅎ;;

이렇게 앞으로의 내 일정을 보는데 화면을 만질 필요가 없다는 것은 운전을 주로 하는 저에게는 최고의 아이템이져~

S보이스 실행모습


그리
고 블루투스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S보이스를 따라올 수 없는 것.

호출 후, 전화 걸기  이후상 이렇게만 말하면 즉각적으로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S보이스로 전화를 거는 모습


이렇게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으니, 운전할 때는 정말 이보다 더 편할 수가 없어요~

강력한 하드웨어가 아니어도 가능하겠지만, 소프트웨어 역시 사용자를 위해 이렇게 편하게 만들어주다뇻!!!
 사진에 태그를 거는 모습

그리고 사진에 이렇게 태그를 넣을 수가 있는데요.
“딱!! 한번”만 지정을 해 놓으면 갤러리에서 사진을 보다가 생각나는 사람이 있으면 연락처나 통화목록을 뒤지지 않아도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넣을 수도 있고, 이메일도 바로 보낼 수가 있어요.

갤럭시S3의 영상들

그리고 자동차를 타고 이동을 할 때 운전석이 아닌, 조수석에 앉을 때는 갤럭시SⅢ로 다양한 것들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그 중 상당히 유용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동영상을 볼 때, 이전에는 갤러리에서 사진과 함께 섞여 있는 영상을 보던가, 아니면 비디오 메뉴에서 영상을 볼 때도 썸네일을 확인하면서 어떤 영상인지 확인을 하고 영상을 봤는데요. 

갤럭시SⅢ는 동영상 썸네일을 제공하여, 각각의 썸네일이 갖고 있는 영상 내용을 한꺼번에 보여줍니다.
사진으로는 확인이 어려우니, 짧게 영상으로

FmF42063S4A$

이렇게 각각의 영상을 한꺼번에 썸네일 화면에서 재생을 시켜주는데요. 이게 바로 쿼드코어를 장착한 갤럭시SⅢ의 파워인가요?

그리고 하나 더!!! 동영상을 살펴볼 때 시간대별로 어떤 내용의 영상이 있는지 확인을 할 때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요~

sIVpa4yO44c$

바로 위 영상처럼 12개의 챕터로 분리해서 영상의 시작과 끝 그리고 영상 중간 중간의 내용을 작은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내가 가진 영상을 살펴볼 때 훨씬 더 편리해졌어요~

이 밖에도 인간 중심의 기기를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갤럭시SⅢ의 신기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요즘 사는 게 바빠서 아직까지는 차근차근 배워가는 입장입니다~ ^^;;;;

열심히 배워서 제대로 활용해보고 그 중 진짜로 편한 것들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원문 링크: http://caranddriving.net/3748
 

카앤드라이빙 블루로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