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블로거스] 런던 명소를 효율적으로 즐기는 방법!

2012/08/03 by 글로벌 블로거스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Samsung Global Bloggers 가 들려주는 2012 런던올림픽

 

런던패스로 모든 것을 해결하다!

런던! 하면 떠오르는 것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빅벤,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대영박물관 등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명소지요. 하지만 런던을 여행할 때 이 모든 것들을 한꺼번에 보기는 힘들어요. 볼 것도 너무 많고, 시간과 이동수단의 제약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런던 여행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는 없을까요?

 

the LONDON PASS 티켓

 

저는 ‘London Pass’를 추천합니다. 여행객을 위해 만들어진 이 카드는 런던의 주요 랜드마크와 명소를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자유입장권과 같아요. 이 패스 하나만 구입하면 더 체계적으로 여행 계획을 짤 수도 있습니다.

타워브릿지에서 세인트 폴 성당까지?!

런던의 District라인은 도심의 중앙을 지나 여러 명소들을 거쳐가요. 그 중 ‘Tower Hill’이라는 역은 런던 중심부에서 조금 동쪽으로 가면 나오는 도심 중 하나입니다. 역에서 나오면 현대식 건물들과 전통식 건물들이 섞여 위치해 있고 템즈 강쪽으로 가게 되면 바로 ‘Tower Bridge’가 나옵니다.

  

타워브릿지와 올림픽 오륜기

▲ 타워브릿지와 올림픽 오륜기

 

런던 역사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는 타워브릿지는 런던 올림픽을 기념해 교량 밑에 오륜기를 달았습니다. 그 의미가 더 특별해진 셈이죠? 올림픽 개막식 때 다니엘 크리브와 엘리자베스 2세가 탄 헬기가 이 사이를 통과해서 전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한 명소랍니다.

타워브릿지 윗층으로 올라가면 전시공간이 있는데, 입장하려면 20파운드의 티켓을 사야 합니다. 하지만 런던패스가 있다면! 티켓을 사지 않아도 됩니다.

 

런던탑(Tower of London)

▲ 런던탑(Tower of London)

 

타워브릿지 근처에는 수세기 동안 영국 왕실의 철벽 요새였던 런던탑(Tower of London)이 있어요. 템즈 강가에 위치한 런던탑은 마을과도 같은 풍경을 자아내고 있어 수많은 외국인들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런던탑 입장은 18파운드, 그러나 런던패스로도 입장할 수 있어요!

런던탑까지 구경했다면 이제 템즈강을 따라서 서쪽으로 쭉 걸어오면 분위기와 맛을 겸비한 테라스 식당들이 즐비하답니다. 유명한 식당이 많이 몰려있는데요~ 영국은 와인이 맥주 못지않게 인기가 있으니 한 번 경험해보세요!

 

식빵에 토마토를 올린 음식

 

즐거운 식사가 끝나면? 템즈강에서 북쪽으로 조금만 이동합니다. 그러면 런던의 또 다른 명소, 세인트 폴 성당이 나와요. 규모만 20층 높이! 세련된 화이트 톤이 성당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실내에 입장하면 계단으로 옥상까지 올라갈 수 있고 올라가면 런던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옥상에서 바라본 런던 시내, 기억 속에서 잊히지가 않네요. 세인트 폴 성당 역시 런던패스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없다면 16파운드의 티켓을 사야합니다.

 

세인트 폴 대성당

▲ 세인트 폴 대성당

이상 3군데의 명소를 저는 모두! 런던패스로 입장했습니다. 런던패스 덕분에 런던 명소를 빠뜨리지 않고 즐겼고, 경비도 절약했는데요~ 여러분도 런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Global Bloggers 황성욱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