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로 즐기는 S노트와 My Story

2012/06/29 by bluelogger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블루로거 2기 블루로거와의 즐거운 수다 IT, 가전 전문 블로거로 구성된 블루로거와 함께 삼성전자의 소식을 보다 빠르고 솔직하게 전해드려요~!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 업그레이드하셨나요? 저는 얼마간 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다 ‘오옷! 이건 업그레이드해야겠군!’이란 생각이 들어 바로 실시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 업그레이드 후 편리해진 많은 기능이 있지만, 이번에는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몇 가지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갤럭시노트를 업그레이드 중인 모습

열심히 업그레이드 중인 갤럭시노트,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며 두근두근 기다립니다. 갤럭시노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추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패키지!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S노트와 마이스토리(My Story)입니다.





바탕화면의 S노트와 마이스토리 어플 아이콘

먼저 S노트! 
그간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면서 가장 자주 사용한 기능이 S메모였는데요. 이번에는 그것보다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니 완전 기대가 되었지요.



S노트 글 목록 화면

S노트에 들어가 보면 제일 먼저 달라진 점은 문서 양식이 참 다양해졌다는 것입니다.
S메모는 그저 상황에 맞게 배경화면만을 바꿀 수 있었는데요. S노트에선 아예 문서에 맞는 양식을 선택할 수 있지요.

 

S노트 펜 색깔 저장 화면

그리고 사소하지만 업그레이드되어 좋은 기능은 바로
펜 설정에서 선택했던 색깔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

 

S노트 텍스트 서식 설정 화면

또한, 텍스트 서식에선 더 다양한 서체를 활용하고,
단락과 목록을 구분할 수 있어 문장 완성도를 높일 수 있지요.



제작도구에 추가된 수식인식, 도형인식, 텍스트인식

그리고 참 신기했던 기능인 제작도구엔 수식인식, 도형인식, 텍스트인식이 추가되었답니다.



수식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

우선 수식인식 기능을 선택하면 S펜으로 쓴 수식 등을 인식하여 입력할 수 있어요. 

 

수식 검색 화면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수식을 풀어주기도 하니,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분들께는 너무나도 유용한 기능일 듯해요. 사실 복잡한 계산뿐 아니라 덧셈, 뺄셈 등의 간단한 계산도 가능하니, 실생활에서도 노트를 계산기 대신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형인식기능 사용화면

또한 도형 인식 기능을 누르면 S펜으로 삐뚤삐뚤하게 그린 도형이라도
자동으로 반듯하게 보정해준답니다. 그저 원, 정사각형 등뿐만 아니라 그린 비율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양한 도형들을 그릴 수 있어서 정말 다양한 곳에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지 삽입 메뉴

그리고 물론 이미지를 삽입할 수도 있답니다.



도형 선택 화면

단순한 사진이나 이미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형이나 텍스트 상자도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복잡한 문장이나 문서를 완성시킬 수 있겠지요.



S노트 상단의 빨간색 녹화 버튼

또 하나 신기한 기능은
상단에 있는 빨간색 녹화 버튼을 누르고 문서를 작성하거나 그림을 그린 뒤에 플레이버튼을 눌러보면 어떤 식으로 문서가 작성되었는지 과정을 볼 수 있답니다.

 

S노트에 적은 오레오 컵케이크 레시피

그리고 위에서 소개해 드린 S노트의 다양한 기능들로 직접 작성한 문서들입니다.
우선 레시피 양식으로 작성한 것! 잡지를 보다가 만들어 보고 싶은 레시피가 있길래 사진을 촬영해서 편집하고, 직접 손글씨로 작성했지요.



S노트에 적은 젤라또 레시피

그리고 사진의 크기를 좀 더 크게 편집해서 추가하고
텍스트 인식으로 레시피를 작성한 것입니다.

 

아이디어 양식으로 작성한 메모 

그리고 아이디어 양식으로 작성한 것, S노트의 새로운 기능들을 좀 더 다양하게 이용해봤습니다.
 

일기장 양식으로 적은 메모

그리고 일기장 문서!
어쩐지 초등학교 시절 그림일기를 쓸 때가 떠오르는군요. 이 외에도 동영상을 첨부하거나 녹음된 파일을 첨부하는 기능도 있어 그 순간의 기억이나 아이디어, 필요한 정보 등을 저장하기에 정말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표지편집 메뉴

그리고 S노트라는 이름답게 노트 표지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작성된 문서를 길게 누르면 표지편집을 할 수 있어요.

 

표지선택 화면

다양한 표지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면 되지요.

 
표지를 선택한 뒤의 화면

작성한 문서들에 표지를 선택한 뒤의 화면입니다.
정말 노트들을 나란히 펼쳐놓은 것 같지 않나요?^^

S노트 메모 공유 설정 화면

그리고 물론 S노트에 작성한 문서들은 공유가 가능하지요.

 

저장파일 종류 선택 화면

다양한 파일 종류로 저장한 뒤에
메일, 문자, SNS 등 공유가 가능하답니다.

 구글독스, 에버노트 동기화 설정 화면

그리고 작성한 노트는 Google docs 및 Ever note로 백업 또는 공유하여
언제 어디서든 저장, 다운이 가능하지요.
 

삼성앱스 어플 검색 화면

S
메모가 포스트잇처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면 S노트는 정말 노트처럼 더 다양한 생각이나 정보들을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입력 기능 등을 통해 좀 더 전문화된 노트를 작성할 수 있으니 실생활에서 장난처럼 저장하는 것들 외에도 실제 업무나 학업에서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다음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My Story(마이 스토리)랍니다. My Story를 사용하기 위해선 삼성앱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My Story 회원등록 화면

설치한 후엔 휴대전화번호 입력으로 간단한 회원등록을 해주세요.

 My Story어플 초기 화면

자~다양하고 개성있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My Story 가 시작되었습니다.^^



생일, 감사, 편지, 추억 4가지 템플릿 선택 화면

메세지를 전달하기 앞서 생일, 감사, 편지, 추억 4가지 템플릿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생일축하 템플릿 화면

전 우선 생일축하 템플릿을 선택해보았어요.
팝업 생일 카드 밑엔 원하는 문구를 직접 쓰거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지요. 또한,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음성 녹음도 되니, 직접 생일축하 노래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가능해요~^-^

동영상 첨부 메뉴

 
사진은 물론 동영상도 첨부할 수 있어서 좀 더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답니다.



BGM설정 메뉴
 그리고 BGM도 설정할 수 있어서 둘 만의 추억을 더 감성적으로 공유할 수 있어요.
 

손글씨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화면

손글씨 애니메이션 속도도 조절할 수 있어서
속도 조절을 이용한 다양한 효과도 가능할 것 같아요. 뭔가 강조하고 싶으면 느리게, 재촉하고 싶다면 빠르게! 
 

메시지 발송 화면

앞서 소개해 드린 기능들을 토대로 친구에게 보낼 메시지를 작성해서 발송하고 있습니다.



보낸 편지함 화면

발송된 편지는 보관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요.
마이 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유저들끼리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좀 아쉬울 정도로 친구들끼리 사용하면 재밌을 듯한 My Story! (마이 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은 메시지 송, 수신자 모두 삼성앱스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축하, 감사, 추억 등을 단순한 텍스트만으로 전달하지 않고 사진, 동영상과 함께 다양한 효과로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겠지요?^^



좀 더 편하게! 즐겁게! 다양하게! 나를 표현할 수 있는 S노트와 My Story! 덕분에 앞으로도 갤럭시 노트에 푹~빠져 지낼 것 같습니다.^^



야옹양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기획·연재 > 오피니언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