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타일리스트 홍신애와 함께하는 ‘맛있는 시간’

2012/06/05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지펠 오븐 푸드 스타일리스트 홍신애와 함께하는 맛있는 시간, 마법사 저리 가라! 하루 종일 손이 가는 요리를 20분 만에 뚝딱?! 푸드 스타일리스트 홍신애 강사와 함께 한 삼성 지펠 오븐 쿠킹 클래스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현장스케치, 뜨거운 현장 소식을 들어 볼까요?


화창한 봄을 마무리하는 기분 좋은 5월의 마지막 날! 삼성 지펠 오븐 쿠킹클래스가 열리는 곳, 서초역에 자리한 ‘Kitchen 101’로 향했습니다.

삼성 지펠 오븐 쿠킹클래스는 오븐과 요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푸드 스타일리스트, 소믈리에 등 우수한 전문강사에게 즐거운 요리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인데요.

쿠킹클래스 행사장 앞에서 도우미가 쿠킹클래스 베너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행사장 입구부터 참여자를 반기는 스탭의 밝은 웃음이 강의를 찾은 이들에게 행복바이러스를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기대와 설렘으로 시작된 삼성 지펠 오븐 쿠킹클래스 시간!

삼성 지펠 오븐과의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시간!

쿠킹클래스 현장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과 원목가구로 구성되어 있는 쿠킹클래스 현장은 전에 한번은 와 본 듯한 친숙함이 들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은은하게 흐르는 음악, 친절함으로 무장한 스텝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삼성 지펠 오븐!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아주 매력적이죠.

오늘의 요리 컨셉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요리선물’입니다. 방송출연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홍신애 강사에게 맛있고 건강한 요리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홍신애 강사가 앞에서 요리를 하고 있는 모습이 스마트TV를 통해 중계되고 있다
미모의 홍신애 강사가 ‘각종 채소를 넣은 마늘 닭구이’를 시연하면서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이 각자의 자리에 앉아서도 강사의 시연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삼성 스마트TV(ES8000)의 생중계도 한 몫을 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과 선명한 화질이 두 시간여의 강의를 편하게 이끌어주었습니다. 삼성 스마트TV(ES8000)가 쿠킹 클래스를 지키는 모습, 든든하죠?


강의 중인 홍신애 강사와 완성된 마늘 닭구이 요리
음식을 다루는 부드러운 손놀림과 맛깔스러운 입담이 인상적인 홍신애 강사의 각종 채소를 넣은 마늘 닭구이 요리는 20여분만에 끝날 만큼 손쉽고 간편한 레시피였습니다.

각종 채소와 닭고기가 어우러진 이 요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것 같았는데요. 평소 오랜 시간 재웠다가 수시로 뒤집어주면서 기름기를 빼야 하는 까다로운 닭요리가 삼성 지펠 오븐을 만나 너무나 간단해졌습니다.

삼성 지펠 오븐의 현명한 선택! CERAMIC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나 먹어볼 수 있을 법한 이 요리를 20분만에 뚝딱 만들어내는 비밀은 바로 삼성 지펠 오븐의 세라믹! 삼성 지펠 스마트 오븐은 내부 4면이 모두 세라믹 코팅되었을 뿐 아니라 음식물과 직접 닿는 팬 마저 세라믹 코팅 처리하여 속까지 골고루 익혀줍니다.

또한 세라믹 재질을 도입해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음식에 깊숙이 열을 전달할 수 있어 밑면이 타거나 누르지 않습니다. 스크래치나 변색 걱정도 없어 언제나 깔끔하게 오븐 내부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조리기기로는 최초로 향균인증도 받았습니다.

홍신애 강사가 돌아다니며 참가자들의 요리를 지도해주고 있다, 완성된 아몬드 호두 강정
냄새만으로도 군침이 감돌게 만드는 각종 채소를 넣은 마늘 닭구이 요리에 이어 진행된 시간은 홍신애 강사와 참가자들이 함께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먼저 홍신애 강사의 멋진 요리 시연이 진행되고 이어 참가자들도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홍신애 강사와 스텝들의 도움 아래 참가자가 직접 만들어 본 요리는 ‘아몬드 호두 강정’입니다.

‘대표적인 튀김요리인 강정이 오븐으로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살짝 들었지만 완성품을 보니 모든 의심을 깨끗이 씻어줄 정도로 완벽한 자태를 자랑하네요. 바삭하고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강정의 겉면을 보니 저절로 배가 고파지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이 날 만든 아몬드 호두 강정은 홍신애 강사가 직접 공수해온 ‘바닐라 에센스’를 첨가하여 독특한 향과 맛이 일품인 특별한 강정이었습니다.

주부가 반한 삼성 지펠 오븐, STEAM 기능!

 

담당자가 삼성 지펠 오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삼성 지펠 오븐의 간략한 제품설명 시간도 있었는데요. 삼성 지펠 오븐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초보자도 온도, 시간 세팅 없이 무려 160여가지의 요리에 도전 가능합니다. 또한 사이즈나 가격 부담도 없어 편리함과 즐거움이라는 두 가지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많은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은 바로 스팀 기능인데요. 홍신애 강사가 선보인 마늘 닭구이도 바로 이 스팀 기능을 이용해서 기름기는 빼되 퍽퍽하지 않은 고기 맛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요리가 끝난 후에도 스팀청소기능 하나면 행주질 한 번으로 말끔히 청소가 끝납니다. 냄새 걱정, 세균 번식 걱정 없는 스팀청소기능이 홍신애 강사가 꼽았던 Mrs. 문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한데요. 아! Mrs.문이 무엇이냐고요? 홍신애 강사는 오븐 문을 열고 닫기만 하면 요리가 된다고 해서 삼성 지펠 오븐을 Mrs. 문이라고 부른다네요. ^^

음식 고유의 식감은 살려주면서 칼로리와 염분은 낮춰주는 삼성 지펠 오븐의 스팀기능! 요리 후 쉬운 청소까지 가능하다니 정말 욕심나는 제품입니다.


요리를 하고 있는 참가자들, 참가자들의 단체 사진

직접 만든 음식 스타일리쉬한 포장에 사은품까지.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아몬드 호두 강정’과 홍신애 강사의 ‘각종 채소를 넣은 마늘 닭구이’를 드디어 맛보는 순간! 어느 새 참가자와 스텝, 홍신애 강사 모두가 친구 되어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식시간을 가졌는데요.
푸드 스타일리스트로도 유명한 홍신애 강사의 포장법까지 배워 평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던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채소와 드레싱등이 기념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코 끝을 자극하고 입맛을 돋웠던 시식시간이 끝나고 행사장을 나서는 순간, 참가자 모두에게 사은품까지 골고루 챙겨주더라고요. 입과 눈, 귀와 마음까지 톡톡히 호강한 속이 꽉 찬 쿠킹클래스답게 사은품도 실속 있죠?

삼성 지펠 오븐 쿠킹클래스 참가자의 달달한 후기

박시내(왼쪽),  다른 오븐과는 차별화된 스팀기능이 뛰어난 것 같아요 홍 쉐프님 팬이에요!^^, 조수현(오른쪽), 나중에 삼성지펠 오븐이 생기면 꼭 닭구이를 완성해보렵니다

▲ 박시내(왼쪽) 조수현(오른쪽)

임혜옥(왼쪽), 삼성지펠 오븐을 만나 보니 너무 탐이 나네요. 가족들 건강을 위한 기름기 쫙 뺀 고기요리 시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최미연(오른쪽), 쿠키나 컵케이크 등 베이커리 등을 삼성지펠 오븐이면 편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아몬드 호두 강정도 대성공!

▲ 임혜옥(왼쪽) 최미연(오른쪽)

요리하는 사람을 ‘위해’ 홍신애 강사와의 맛깔나는 인터뷰

참여자와 오랜 친구처럼 대화하고 웃으며 강의 시간 내내 즐거움을 선사해준 홍신애 강사! 그 맛있는 인터뷰가 지금 시작됩니다.

홍신애 강사와의 인터뷰


Q. 오늘 강의하신 소감은 어떠십니까?

A. 일반인과 직접 만날 수 있어 가족적인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기본적으로 기계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는 주부들을 위해서 특별히 간단한 레시피로 준비했는데요. 집에서 손쉽게 만들면서도 손님대접용 한 상 차림으로도 훌륭한 요리라서 반응이 더욱 뜨거웠던 것 같아요. ‘나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실용도가 컸기에 최고의 클래스였지 않나 싶어요. 삼성 지펠 오븐의 장점이 더욱 빛을 발한 시간이었습니다.

Q.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쿠킹클래스는 건강하면서 맛있는 요리이면서도 정해진 컨셉과 부합하는 레시피를 선정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요리를 ‘직접’ 하는 사람에게 와닿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이번에 실용적인 메뉴를 고르기도 했답니다. 
그런 면에서 삼성지펠 오븐이 갖고 있는 스팀청소기능은 조리자들이 가장 귀찮아하는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줬죠. 생선 한 번 굽고 나면 며칠 동안 따라다니는 냄새를 스팀청소기능과 단 한번의 행주질로 제거해주고, 기름기도 쉽게 없앨 수 있잖아요.

Q. 요리를 하면서, 혹은 강의를 하면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A. 잡지, 신문, 방송, 영화 등 푸드 스타일링을 할 때는 음식을 눈으로만 봤는데도 먹는 것과 다름없이 맛있어 보인다고 할 때가 최고의 찬사예요. 
반면에 이런 클래스에서는 목적과 맞아떨어지면서도 건강한 음식이어야 하고, 무엇보다 실제로 음식도 맛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기억에도 오래 남을 만한 보람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TIP, 삼성투모로우가 전하는 특별한 이야기

홍신애 강사가 알려주는 톡!톡! 튀는 알짜배기 요리Talk!

1. 닭요리시 우유에 30분 ~1시간 가량 재워두면 껍질에 있는 지방을 녹여낼 수 있다.
2. 감자, 고구마는 껍질째로 요리하면 영양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다.
3. 여름채소인 꽈리고추는 비타민C가 많고 모양도 스타일리쉬해 적극추천!
4. 달콤한 맛을 가미하고 싶을 때는 토마토, 배 또는 파인애플이 좋다.
5. 쓰고 난 설탕물을 버릴 때는 결정물로 하수구가 막힐 수 있으니 따뜻한 물에 녹여 버린다.

[강사 소개] 홍신애

-cafe & cooking studio 나인스파이스 대표
-Olive TV ‘홈메이드쿡], SBS ‘모닝와이드’ 등 TV 출연 다수
-사단법인 궁중음식 연구원 한과/궁중음식 과정 이수
-뉴욕 New School University Food Styling 과정 이수
-뉴욕 New School University 와인 과정 이수

 

Link, 관련 콘텐츠로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즐거운 봄나들이를 위한 ‘피크닉 쿠킹클래스’ 개최[SMNR]

☞ 스마트폰으로 요리하는 삼성지펠 스마트 오븐 출시[SMNR]

☞ 초여름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오븐요리 쿠킹클래스 모집

 

제품뉴스 > 가전

제품뉴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