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테니스 선수들도 반한 삼성전자!

2012/05/09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LiVE, 삼성전자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삼성전자 LiVE, 소통 사각지대 제로(zero)!, 삼성전자의 구석구석 다양한 소식을 전해 드려요!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대학생 글로벌 리포터 박원희입니다. 저는 오늘 굉~장히 특별한 행사가 열리는 곳에 다녀왔는데요. 그 곳은 다름이 아닌 러시아 모스크바의 갤러리 삼성이었습니다! 4월 14일에 러시아 여자 테니스 대표 팀 선수들의 사인회가 열렸는데요.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의 페이스북


제가 이 행사를 알게 된 루트는 바로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의 페이스북(Click!) 덕분이었습니다! 페이스북에 페이스북 친구들이 알 수 있도록 상세하게 정보를 알려주신 덕에 저도 언제, 어디서, 어떤 행사가 열리는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었어요. 바로 요런 센스가 오늘 행사의 성공 요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삼성 스마트TV 방문객들이 삼성 스마트TV에서 나오는 테니스 경기를 시청하고 있다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의 센스를 엿볼 수 있었는데요. 그는 다름이 아니라 바로 TV 세팅이었습니다. 원래 디스플레이 되었던 TV들은 보통 한국 가수들의 영상이 나오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오늘은 TV 화면을 테니스 경기 화면이나 짧은 PR영상으로 바꿨더라고요. 이런 디테일 하나 하나도 놓치지 않는 면이 정말 좋았어요!

행사장 앞에 모인 사람들 행사장에 모인 많은 취재진들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모여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행사 시작 1시간 전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먼저 와있었습니다. 이벤트가 시작할 즈음에는 취재하려는 기자 분들, 그리고 방송국에서 나오신 분들까지 그 넓은 갤러리 삼성이 꽉 들어 찰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테니스 연합 회장과 팀원들이 사인을 하고 있다


테니스 연합 회장과 팀원들이 갤러리 삼성에서 열심히 사인을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테니스 선수, Pavluchenkova

▲ 러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테니스 선수, Pavluchenkova

 

러시아 테니스 연합회 회장

▲ 러시아 테니스 연합회 회장

수많은 사람들이 사인을 받기위해 줄을 서 있다

테니스 연합 회장과 팀원들이 사인을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사인 하느라 무척 바빠 보이는데요! 

Zvonareva & Pavluchenkova

▲ Zvonareva & Pavluchenkova

아름다운 두 명의 테니스 여신들! 

‘러시아에게 테니스란?’이라는 질문을 던진다면 ‘국민 스포츠!’라는 대답을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오늘 바로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사인회에는 Шамиль Анвярович Тарпищев(러시아 테니스 협회 위원장), Лариса Савченко, Вера Звонарёва, Анастасия Павлюченкова(러시아 여자 국가대표 테니스 팀)이 참석했습니다.

러시아 테니스 선수들과 협회장, 삼성전자 전성호 법인장이 기념패를 교환하고 있다

 
이벤트 전에는 러시아 테니스 협회장님과 삼성전자 전성호 법인장이 참석해 의미 있는 세러머니를 진행했는데요. 바로 삼성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노트북’과 테니스 협회의 상징적인 문양이 그려진 패를 서로 교환함으로써 삼성과 러시아 테니스의 돈독한 관계(서로 밀어주고 당겨주는)를 간접적으로 들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주장을 비롯한 전 선수들은 그들의 이름이 새겨진 삼성 시리즈 9 노트북을 받았습니다.

 

러시아 테니스 연합 회장 Tarpishev, 전성호 법인장 (CIS & Russia 법인)

▲ 러시아 테니스 연합 회장 Tarpishev, 전성호 법인장 (CIS & Russia 법인)

전성호 법인장은 “삼성이 러시아 테니스팀을 오래 전부터 후원해왔으며 어린 선수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쏟아왔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앞으로 세르비아와 치를 페더레이션 컵 준결승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기를 응원”하였습니다.

사인회에 모인 많은 사람들이 환호하고 있다 경품추첨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식 후에도 많은 인파가 떠나지 않고 모여서 경품 추첨에 참가했는데요. 이는 단순히 제비 뽑기 형식으로 진행된 것이 아니라 팝 퀴즈처럼 문제를 내고 그 문제에 알맞은 답을 한 사람이 그에 따른 상품을 받아가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우승자에게는 러시아 테니스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사인이 담겨진 테니스 라켓과 갤럭시 노트가 주어졌습니다. 국가대표팀 주장선수의 어려운 질문에도 정확하게 맞춘 Shamil Tarpishchev씨에게 우승의 영광이 돌아갔습니다.

갤러리 삼성에서 사람들이 전시된 전자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그리고 단지 테니스 스타의 사인을 받으러 갤러리 삼성에 오신 분들이라 할지라도 자연스럽게 전자 제품에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이벤트 시작하기 전에는 정말 제가 이전에 갔을 때보다 훨씬 많은 인파가 이곳 저곳에서 3D TV는 물론, 카메라, 스마트폰, 갤럭시 탭까지 두루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지 테니스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사랑과 관심을 볼 수 있었던 이벤트에 그친 것이 아니라 삼성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삼성에게도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뜨거운 사인회 현장에서 대학생 글로벌 리포터 박원희였습니다.

박원희※ 위 콘텐츠는 삼성전자 대학생 글로벌 리포터가 러시아에서 활약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모습을 취재한 것입니다.

 

by LiVE

제품뉴스 > TV/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