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에서도 No. 1 기업으로 도약[SMNR]

2012/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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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2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체코 프라하에서 '2012 삼성 포럼(Samsung Forum)'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세계 최대 CEIT시장인 유럽에서 No.1 기업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삼성전자는 '미래형 스마트TV ES8000시리즈'를 비롯해 스마트폰, 갤럭시탭 2(7.0), 와이파이 내장 카메라, 스마트 가전, 뉴 시리즈 9 노트북과 같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이번 '삼성 포럼'을 통해 유럽시장에 선보였는데요.



지난해 10개 제품 시장점유율 1위 달성 "유럽에서 No.1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LCD TV, LCD 모니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양문형 냉장고, 복합기 프린터를 비롯해 스마트폰, 휴대전화 등 10개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던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을 더 늘려 나갈 계획입니다.

TV, 블루레이, 홈시어터, 양문형 냉장고, LCD 모니터 1위 유지
휴대전화, 스마트폰 첫 1위 달성

2011년 유럽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LCD TV 32.8%, 블루레이 플레이어 31.1%(10월 누적), 양문형 냉장고 41.0%, LCD 모니터 17.9%(3분기 누적), 복합기 프린터 31.5%(3분기 누적)로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특히 삼성전자는 휴대전화와 스마트폰 시장에서 각각 31.9%, 26.6%의 점유율로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즐기는’ 스마트TV ES8000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 인기 이어가

이번 '삼성 포럼'에서 유럽지역에 첫 선을 보인 '미래형 스마트TV ES8000시리즈'는 나를 알아보고, 이해하며, 스스로 진화하는 진정한 의미의 미래형 TV입니다.

ES8000은 음성과 손동작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음성으로 말하고 간단한 손짓만으로도 TV 전원을 켜거나 채널과 볼륨을 조절하는 것을 포함해 다양한 TV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실에서 온 가족이 함께 대형화면으로 즐기는 TV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스마트 콘텐츠 '시그니처 서비스'를 제공해 ‘보는’ 것만이 아니라 오감으로 ‘즐기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려줍니다.. 

여기에 두 배로 향상된 TV 하드웨어 성능, 포스트 미니멀리즘(Post Minimalism)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더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새롭게 진화한 스마트TV로서 유럽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되는데요. 지난 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6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삼성전자가 올해도 스마트TV ES8000 출시를 통해 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으면 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탭 2, 뉴 시리즈 9 노트북 등 혁신적인 신제품 인기

스마트TV 외에도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뉴 시리즈 9 노트북, 모니터, 프린터, 갤럭시탭 2(7.0), 냉장고, 세탁기 등 신제품들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삼성 포럼'에서 선보인 '갤럭시탭 2(7.0)'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7.0형 WSVGA(1024×600) 디스플레이, 1GHz 듀얼코어, 300만 화소 카메라, 4000mAh 배터리 등 최신 기능을 탑재했으며 리더스허브, 뮤직허브, 게임허브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등 스마트 기기들에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 서비스를 탑재해 사용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여 스마트 기기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화마케팅, CSR 등 활발히 펼쳐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유럽의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쳐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사랑받는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예정입니다. 또한, '호프 포 유스(Hope for Youth)'과 같은 CSR 프로그램을 유럽에서도 활발하게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최대 시장인 유럽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유럽에서 1위 품목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한계를 뛰어 넘는' 스마트 제품들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사용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B2C 시장뿐 아니라 B2B 고객의 니즈와 지역적 특성까지 반영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B2B 시장도 적극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 삼성전자 구주총괄 김석필 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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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가 2012 삼성 포럼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삼성 스마트 TV를 촬영하는 취재진들삼성전자의 부스에 모인 많은 취재진들삼성의 스마트폰을 살펴보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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