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전격 해부] 신개념 스마트 기기의 첨단 기술력 해부

2012/01/20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기획기사 모바일 삼성 갤럭시 노트, 신개념 스마트 기기의 첨단 기술력 해부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성전자 신개념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이 제품의 내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해 해부해봤습니다.

제품 분해도 갤럭시 노트 그 속이 궁금하다!

갤럭시 노트 제품 분해 이미지

삼성전자 신개념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 가 국내는 물론, 유럽, 미국 등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벌써 해외에서만100만대 출시를 한 갤럭시 노트를 완벽 해부하여 S펜의 원리 등 삼성전자의 첨단 하드웨어 기술력을 알아볼까요?

부품별 상세 내용 갤럭시 노트 부품들 각가의 역할은?

1. S펜, 2. OCTA(On-Cell TSP AMOLED), 3. 디지타이저(Digitizer), 4. 브래킷(Bracket)  이미지

1. S펜

삼성 갤럭시 노트를 이야기하면서 S펜을 빼놓을 수는 없겠지요?

S펜은 전자기 유도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 펜과 유사한 필압을 제공, 섬세한 필기 인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펜의 압력에 따라 글씨의 두께가 달라지는 필압 감지 기능을 탑제하여 실제 펜과 유사한 표현력을 제공합니다.

2. OCTA(On-Cell TSP AMOLED)

5.29 인치로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1280×800)를 가지고 있는 갤럭시 노트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 패널(TSP)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3. 디지타이저(Digitizer)

디지타이저는 S펜과 상호작용 하며 펜의 위치 및 압력을 감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전자기장을  형성하여 S펜과 상호 작용하는 센서 PCB와 PCB에서 오는 노이즈 및 자성을 차단하는 실드 플레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브래킷(Bracket)

브래킷은 갤럭시 노트의 Backbone으로 수많은 부품을 탑재할 수 있도록 부품을 모듈화하여 공간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5-1. 전면,  5-2. 후면 이미지
5. 메인 PCB

핵심부품이 다 밀집해 있는 메인보드에는 약 1000여 개 이상의 부품이 장착되는 삼성만의 첨단 집적화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5-1 (전면)

가속도센서:
휴대폰의 기울기를 측정하는 센서로 앨범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 등의 어플리케이션에서 휴대폰을 옆으로 누였을 경우 화면의 방향이 90도 회전되는 동작이 이 센서를 이용한 동작입니다.

자이로센서:
사용자의 상하좌우 움직임을 감지하는 첨단센서로 밀고당기는 기능이 이 센서를 이용하여 동작됩니다.


근접센서:
피사체가 근접하면 감지하는 센서로 통화중 화면이 꺼지게 하는 등의 기능으로 사용합니다.

조도센서: 조도량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블루투스/와이파이: BT 3.0 + HS 를 지원해 모바일 기기간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NFC:
근거리 무선통신을 지원하여 어플리케이션 설치 시 교통카드 및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ACOM IC:
S펜의 기능 및 동작을 구현하는 칩을 말합니다.


기타: 200만 전면 카메라, DMB, GPS

5-2 (후면)

내장 메모리: 16/32GB 내장 메모리를 지원해 동영상 등 고용량 컨텐츠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LTE 모뎀칩:
4세대 통신 방식이라 불리는 LTE 방식의 모뎀 칩 탑재되어 있씁니다.


1.5GHz 듀얼 코어 AP 칩:
두개의 두뇌가 탑재된 듀얼코어로 기존 싱글코어 AP 대비 빠른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기타:
800만 화소 카메라(플래시 지원)

 6. Rear case, 7. 배터리 커버 이미지 

6. Rear case

각종 안테나 및 전기물을 포함한 것을 Rear case라고 합니다.

7. 배터리 커버

배터리 커버 안에는 NFC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