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공모전] Smart Up with Your Idea

2011/12/26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smart up with your idea

통통 튀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대~잔치! 지난 11월 28일을 마감으로 총 204개의 팀이 출전한 삼성 스마트 공모전,  “Smart Up with Your Idea” 삼성스토리텔러가 그 치열했던 마지막 결선 발표 현장을 찾아갔습니다. 스마트 제품에 두 날개를 달아 준 그들의 아이디어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저희에겐 큰 힘이 됩니다.^^ 

“Smart Up with Your Idea”는 성균관대학교 마케팅 동아리 Nsquare와 함께 연계되어 3년째 이루어진 마케팅 공모전입니다. 매해 수많은 대학생이 그들이 가진 상상력과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하는 그야말로 SMART한 공모전으로, 올해는 총 세 가지 주제를 제시하여 그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발휘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204개의 팀 중 마지막 결선에 오른 팀은 총 9개의 팀! 그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잠깐 살펴볼까요??

 

발표하고 있는 여대생
Mission 1. 삼성 스마트 오븐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 세우기!

지펠 스마트 오븐 마케팅 전략을 세운 ‘어린 아빠’팀은 오븐 사용자의 새로운 타겟을 설정했습니다. 바로 ‘요리하는 남자’였는데요, 단순히 부엌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틀을 깨고, 아이와 함께 베이킹하는 ‘아빠’를 고객층으로 확장하여 대표 SNS인 페이스북을 통한 미션 수행을 통한 오븐 온라인 마케팅, 아빠와 함께 요리하는 아이들의 신이 나는 주말 그리고 어렵게 생각한 부엌 기기인 오븐의 손 쉬운 활용법. 이 세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Mission 2. 삼성 카메라의 글로벌 SNS 캠페인 전략 세우기!
‘찰진 세상’팀은 페이스북을 통한 포토스토리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총 24개국의 24명의 글로벌 기자를 뽑아 “삼성 카메라가 담는 일상은 예~술”이라는 테마로 포토스토리 캠페인을 제시했는데요. 매일 접하는 일상으로 무뎌진 시야를 삼성 카메라를 통하여 새롭게 세상을 바라보고 찰나의 순간을 담아 지금 이순간의 행복을 저장하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멋진 아이디어였답니다.

기본운영방안&세부운영방안
Mission 3. 삼성노트북 브랜드 경험을 위한 매장방문 고객 체험마케팅 아이디어 제안하기!

이 미션을 수행하신 팀들 중 특별히 캐나다 웨스턴 대학교를 다니는 참가자가 있어서, 인터뷰 해 보았습니다!

인터뷰하는 모습

안녕하세요 저는 캐나다에서 경영학을 전공하는 송요섭이라고 합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었지만, 항상 외국 유학생은 지원 자격이 되지 못한다는 아쉬운 말을 들으며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번 공모전은 참여할 수 있게 되었고 또 결선까지 나오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저는 8년간 유학 생활을 하면서 한인 학생회 회장을 하였는데요. 외국인들에게 한국에 대하여 물어보는 인터뷰 비디오를 촬영한 적이 있었는데, “한국 = 삼성” 이라는 그들의 대답에서 한국인으로서 많이 자랑스러웠고, 삼성 브랜드 가치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팀은 대부분 팀 별로 출전한 것 같은데, 저는 개인 출전이라 정보 수집부터 결론 도출까지 많이 힘들었습니다. 여러 매장들을 직접 다니면서 경쟁사와는 다른 삼성만의 차별성 그리고 저비용을 들이며, 고객에게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저의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세사람팀의 수상기념 사진

 이렇게 눈부신 아이디어들 중 오늘의 영광의 최우수상은 Mission 2를 수행한 “세 사람” 팀이었습니다!
“세 사람”은 감성과 휴머니즘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I see you”라는 캠페인을 제시하였는데요.
삼성 카메라 렌즈는 또 하나의 눈으로써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들이 페이스북을 통하여 자유롭게 사진들을 올리고, 이 중 Best Picture로 뽑힌 촬영자의 이름으로 안구 치료와 기증 등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을 담은 캠페인 이상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멋지고 따뜻한 아이디어였습니다~!

수상팀이 인터뷰하는 모습

기존의 삼성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얻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휴머니즘을 담고 있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준비하는 과정 자체가 너무 즐겁고, 저희 스스로도 마음이 따뜻해져 단순한 마케팅 공모전 이상의 경험이었습니다~! 요즘 gift for you, 열정락서 등의 삼성과 대학생의 커뮤니케이션 기회가 늘고 있는 것 같아요. 자칫하면 어려운 이미지로 인식되는 기업과 대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이러한 기회들이 더욱 확산되어 많은 대학생들도 함께 즐겼으면 합니다. 저희도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더 넓은 시야를 가진 멋진 기회를 경험하게 되어 참 좋았습니다!(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영민, 숙명여자대학교 문진선, 이화여자대학교 서미료)

마지막으로 행사를 추진한 성균관대학교 엔스퀘어 학회의 지상은 씨, 김윤정 씨는..
“기업은 대학생들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얻고, 대학생은 기업과 함께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멋진 공모전입니다. 총 204개의 팀 아이디어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논리 전개 방식과 창의성이 놀랍고 멋졌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받을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이 모두를 사로잡는 아이디어입니다.” 라며,
삼성과 함께 한 “Smart Up with Your Idea”를 소개해주었습니다.

아이디어 넘치는 대학생 모두, 여기~ 여기 모여라~! 생생하고 파릇파릇한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스마트 제품에 날개를 달아주는 “Smart Up with Your Idea”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는 큰 힘이 된다는 것을 배운, 삼성 스마트 마케팅 공모전에서 삼성스토리텔러였습니다~!

 

최승연 스토리텔러 4기이승연 스토리텔러 4기유민지 스토리텔러 4기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스토리텔러 카페 바로가기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