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마스터 TA950, 명품 디자이너 ‘조헨 백스’ 작품[SMNR]

2011/06/16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싱크마스터 TA950, 명품 디자이너 ‘조헨 백스’ 작품

‘종이접기’에 영감받아 ‘스탠드에서 싹이 트는’ 디자인 선봬


‘이성과 감성이 조화로운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
으로 IT 업계 디자인을 선도하는 삼성전자와 혁신적인 디자인 속에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조헨 백스가 만났습니다. 바로 프리미엄 3D 모니터인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의 디자인 때문인데요.

세계적 디자이너, 조헨 백스 ‘싱크마스터 TA950’에 반하다

여러분,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곡선미를 살린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이 명품 디자이너 조헨 백스(Click!)의 작품인 것을 알고 있나요?

산업 디자이너 조헨 백스
산업 디자이너인 조헨 백스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디자인 컨설팅 회사 ‘스튜디오 백스’ 창립자입니다. 독일 출신인 그는 미국에서 그 만의 감성으로 지난 20여년간 산업 디자인업계의 주요 디자인 프로젝트를 도맡아온 세계적인 디자이너입니다.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 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는 그는 올 초에 개최한 CES 2011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와 조헨 백스의 인연이 시작된 것은 조헨 백스가 IDEO 디자인 회사의 수석 산업 디자이너로 근무할 때였습니다. 이 당시, 글로벌 기업 ‘삼성’의 인지도와 미니멀하면서도 유럽 디자인에 영향을 받은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는 그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조헨 백스는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디자인의 정체성 및 철학을 적극적으로 혁신하는 삼성의 능력에 영감을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 삼성의 디자인 철학은?


삼성전자 디자인 경영, 이성과 감성이 조화되는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


삼성전자는 ‘이성과 감성이 조화되는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을 디자인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 경영 철학 아래, ‘사용자로부터 출발해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 ‘이성과 감성이 조화되는 디자인’, ‘삼성의 혼을 담은 디자인’을 제품에 담아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소비자가 쉽게 사용하도록 제품의 기능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디자인(Intuitive  Design)’, ‘제품의 고유 디자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사용환경에 어울리는 디자인(Harmonious Design)’, ‘소비자와 제품 사이에 교감을 형성하는 삼성전자만의 독특한 디자인(Identifiable Design)’, ‘소비자의 잠재욕구를 만족시키며, 새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디자인(Create Lifestyle Design)’이 삼성전자의 디자인 추구 가치입니다.

 

‘종이접기’에서 영감 얻은 독창적인 비대칭 디자인

삼성 싱크 마스터 TA950(Click!)은 독창적인 비대칭 디자인으로 슬림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이 일품입니다. 조헨 백스는 이 디자인의 영감을 어디서 얻었을까요?

삼성 싱크 마스터 TA950
조헨 백스는 바로 ‘종이접기’에서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의 디자인 콘셉트의 영감을 얻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얇은 종이도 디자인의 소재가 되나?”라고 의아해 할 텐데요. 조헨 백스는 모니터와 스탠드를 분리하는 기존의 모니터 디자인을 과감히 버리고, 삼성 싱크마스터 TA950를 마치 한 장의 종이처럼 얇은 모니터를 접는다는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조헨 백스는 모니터와 스탠드를 하나로 결합해 마치 ‘스탠드에서 싹이 트는 것’처럼 디자인했습니다. 여기에 모니터 소재를 메탈릭 실버 느낌의 알루니늄 시트를 사용해 모던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최첨단 디자인에 ‘최첨단 기술’ 집약

조헨 백스는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을 디자인할 때, ‘모니터를 얼마나 더 얇게 디자인하느냐’가 아니라 ‘종이처럼 얇은 디자인 속에 얼마나 많은 첨단 기술을 집약할 수 있느냐’였습니다.

삼성 싱크 마스터 TA950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을 디자인할 때, 삼성의 새로운 LED 기술, 베젤 두께, 미적인 특징과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강조할 것인지 고민했습니다. 삼성만의 완전히 새로운 아이콘을 만들고 동시에 삼성이 IT분야의 리더라는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조헨 백스>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모니터입니다.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은 FULL HD 3D 입체화질의 모니터로, PC를 켜지 않고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FULL HD 해상도인 1080p를 지원해 더 선명하고, 사실적인 화질을 구현합니다.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은 DTV 튜너를 갖추고 있어 TV 시청도 가능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영화나 TV 프로그램도 삼성의 혁신적인 3D 컨버터 기술을 통해 3D 입체 영상으로 쉽게 변환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일반 모니터, 대각선에서 볼 때, 올려다 볼 때, 내려다 볼 때


이때 사용자가 누워서 보거나, 위에서 아래로 모니터를 내려다 보게 될 경우 매직앵글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정면에서 바라보는 것과 같은 선명한 화면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허브를 통해 TV를 보면서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스크린상의 위젯을 통해 각종 삼성 앱도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싱크마스터 TA950 구매 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3D안경을 함께 제공해, 사용자가 어지러움이나 이질감 없이 3D 영상으로 완전히 몰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모니터에서 멀어지면 모니터가 체온을 감지해 꺼지고, 다시 나타나면 켜지도록 제작했습니다.

조헨 백스는 “삼성 싱크마스터 TA950은 단순한 모니터가 아닌, 새로운 3D 세계로 연결하는 통로로 소비자의 니즈에 더욱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삼성은 싱크마스터 TA950을 통해 기술이 진화하듯 제품 또한 사용자의 마음을 읽고 이해하며,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삼성은 기술 및 디자인 분야의 독보적인 리더로서 IT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News about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The articles are in a variety of languages, so you may want to use a translation service to view blogs in languages other than its original. Keep in mind, though, that Samsung SMNR does not guarantee the accuracy, safety, usability, or suitability of translations from translation services.
Google Translate Yahoo Babel Fish Applied Languages

 

※ SMNR을 구독하시면, 삼성전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보실 수 있습니다.
※ 컨텐츠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댓글이나 삼성전자 트위터, 페이스북에 질문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SMNR 담당자: 황진오 과장 016-9299-2331 / samsungsmnr@gmail.com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