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pps] 전세계의 멋진 강연들을 어디서든 만날 수 있어요!

2011/05/26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TED 플레이어, GALAXY S 어플리케이션 체험기, 스토리텔러들이 유익하고 실용적인 추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하고 활용 사례 등을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체험 수리고 생활정보, 일정관리, SNS, 미디어, 금융 등 편리한 나만의 맞춤형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해보세요!

다른 친구들처럼 창의적인 생각과는 거리가 멀고 자신의 전공 외에는 알지 못하던 A양은 요즘 친구들 사이에서 부러움의 대상입니다. 이야기를 하고 과제에 아이디어를 낼 때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폭넓은 지식을 쏟아내고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기 때문입니다. 과연 그녀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지하철이나 버스로 출퇴근할 때 혹은 등하교 할 때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혹시 매일 보는 창 밖의 풍경을 아무 생각 없이 멍하게 바라만 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 시간을 아껴 A양처럼 되고 싶으시지 않으세요? 몇 시간의 여행이 아닌 짧은 시간 동안 여러분에게 새로운 지식을 제공할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전 세계의 다양한 분야,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을 매료시킨 최고의 강연인 TED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TED는 재미있는 강연에서부터 감동을 주는 강연까지 여러 분야의 선구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TED를 볼 수 있는 TED 플레이어 어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출발!!

 

  삼성앱스토어 들어가기
삼성앱스토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으로 삼성앱스를 검색하여 들어가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Tstore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티스토어로 삼성앱스토어에 한 번 들어가 볼까요?
배경화면에서 Tstore를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Tstore를 클릭
Tstore에 들어가면 삼성 Apps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이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TED 플레이어 검색 및 다운
제일 위에 있는 검색창에 ‘ted 플레이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TED 플레이어 AN버전이라고 나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TED 플레이어 검색 및 다운
처음으로 Tstrore에 들어가셨다면 실명 인증이 필요하니 꼭 해주세요! 그 후에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어플은 매인 메뉴에 저장이 되었습니다. 빨간 박스에 TED라고 써있는 어플을 클릭! 

  TED플레이어 이용하기
TED플레이어 안에는 TED global과 함께 한국에서 TED의 이름으로 나온  많은 학교나 기업 강연도 TEDx korea에서 볼 수 있습니다. TED global을 누르면 Insects, Intelligence 등 다양한 분류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를 눌러주시면 다양한 강연들이 보입니다. 이 강연들 중에서 그 날 보고 싶고, 관심이 있는 분야로 들어가서 강연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TED플레이어 안, TED global을 눌러 원하는 강연 선택
저는 Education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 중에 한 강의를 선택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실시간 보기를 누르면 어플 상에서 강연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따로 다운을 받지 않고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실시간 보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자막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강의를 선택하여 실행한 모습
자막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실시간 보기 대신에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된 영상은 마이 TED에 들어가시면 저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강연을 선택하시면 TED의 강연을 한국어 자막으로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어 자막을 통해 영어 공부도 가능합니다.

실시간 보기 대신 다운로드를 눌러 자막과 함께 강연을 보는 모습
그리고 위쪽에 보면 '자막 숨기기'가 있기 때문에 “난 영어 공부를 하겠어!”하시는 분들은 숨겨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강연 도중에 화면을 선택하면 멈추거나 앞, 뒤로 옮길 수 있는 타임라인이 나옵니다. 

다시 강의의 매인으로 돌아오면 '콘텐츠 상세보기'가 있습니다. 이 것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강연을 해석한 글이 나오게 됩니다.

강연을 해석한 글을 보기 위한 콘텐츠 상세보기 클릭화면

마지막으로 Twitter를 선택해 볼까요? Twitter를 선택하여 계정을 적으면 글을 적을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글을 적으면 내 Twitter에 바로 글이 올라갑니다. 이 글은 트위터 친구들이라는 아래의 메뉴에서 트위터에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추천한 강연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Twitter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 바로 글을 올릴 수 있는 기능트위터페이지에서 올린 글을 확인

오늘 어플 어떠셨나요? TED플레이어 하나면 전 세계의 톡톡 튀는 강연들을 지하철, 버스, 학교 등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TED플레이어로 한 층 더 멋진 프레젠테이션 기법과 지식을 쌓고 싶지 않으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도 다른 '멋진 어플' 소개로 돌아올 것을 약속 드리며 저는 오늘 이만 물러 갑니다.



문지영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