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NR] 황사로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생활습관과 가전제품들

2011/04/14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봄철 황사로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4가지 생활습관과 가전제품들





꽃이 피는 봄이 돌아오고 반갑지 않은 황사소식도 덩달아 들려옵니다.  유례없는 중국의 가뭄으로 이번 봄 황사는 예년에 비해 더 심하다고 하는데요.  이 황사소식은 아이가 있거나 기관지, 호흡기가 약한 분들에게는 큰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황사가 심한 날에는 건강한 사람도 외출을 하는 것이 걱정될 수 있는데요.  반갑지 않은 손님인 황사를 어떻게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는지, 황사 예방법과 이를 도와줄 삼성전자의 전자제품을 함께 소개합니다. 

※ 중국과 몽골 사막에서 날아오는 붉은 모래가 왜 나쁜가요?
황사에 덮인 차 앞유리

원래 황사는 그리 나쁜 것은 아니었습니다.  주 성분이 황토이기 때문에 산성화된 땅을 중화시키고, 바다에 발생하는 적조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황사에 중금속과 화학성분 등 오염물질이 날아와 우리 몸에 해가 되는 존재로 바뀌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위키피디아/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황사가 심한 날의 가장 좋은 황사 예방법은 가능한 외출을 삼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외출을 안할 수 는 없는 노릇이죠. ^^;;  꼭 외출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황사가 체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관지로 황사가루가 들어가지 않도록 마스크를 하고, 그리고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는 노출 되었던 부위를 꼭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황사에 대처하는 네가지 방법으로, 유독 심하다는 올 해 황사도 거뜬히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황사에 바르게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1. 마스크 착용

황사 기간에 평상시의 약 3배에 이르는 먼지를 흡입하게 됩니다.  해로운 성분도 종류에 따라 2배에서 10배 가량 늘어나는데요.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 해야 합니다.

황사나 미세한 꽃가루의 입자는 일반 마스크로 걸러지지 않기 때문에 의약외품인 황사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지만 일반 마스크 안쪽에 물티슈를 대고 착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흡할 때 습기가 공급되어 섬모의 필터 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이지요.

또한 평소에 비해 기침, 가래, 콧물 등이 늘어날 수 있는데요.  이는 호흡기가 필터 역할을 수행하여 미세먼지를 충분히 걸러내어 배출하는 작용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노약자의 경우, 기침 등을 평소보다 심하게 하더라도 황사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꼭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인터넷 검색/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2. 황사 기간에는 콘텍트 렌즈보다는 안경!

안경 쓴 뽀로로, 안경 벗은 뽀로로황사 기간이 오면 눈이 뻑뻑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콘텍트렌즈를 착용하는 분이시라면 황사 기간 만큼은 안경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와 안구 사이로 황사 가루가 들어가게 되면 마찰이 생겨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식 등 눈 수술을 받은지 1주일이 채 지나지 않았다면 외출은 절대 금물!  수술 후 한달 까지도 황사가루가 눈에 닿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내 몸을 지키기 위한 방법이니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인터넷 검색/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3.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깨끗이 씻자!

모델이 양치를 하고 있다외출 후 집에 돌아 왔을 때는 바깥에 노출됐던 부위를 깨끗이 물로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에 남아있는 황사 잔여물과 미세먼지를 깨끗이 닦고, 꼼꼼히 양치질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특히나 양치질은 기관지 질환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깥에서 입 안이 칼칼하게 느껴질 경우에는 구강청정제를 이용해 입 안을 간단히 헹구면 더욱 좋겠죠?

황사 기간에 깨끗이 씻어야 하는 것은 우리의 몸 뿐만이 아닙니다.  우리가 먹는 식재료 또한 평소보다 더욱 신경쓰는 것이 필요하지요. 요리도구도 깨끗이 관리해서 2차 오염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인터넷 검색/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 황사 기간 중에 입었던 옷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바깥에 노출 되었던 옷도 깨끗이 빨아야겠지요?  버블버블 거품을 만들어 깨끗하게 빨아주고 물에 닿지 않는 부분까지 물을 뿌려주는 삼성전자의 버블샷.  세탁기를 바꿔야겠다 혹은 새로 구입해야하는 분들은 눈여겨 봐주세요.

::시루아루 님의 버블샷 세탁기 기자간담회 후기::


삼성 버블샷 세탁기

버블샷은 세탁통이 돌아가면서 물살만을 이용한 세탁 방식이 아닌 풍성하게 차오르는 고운 거품과 샤워기처럼 워터샷이 옷감에 직접 분사되어 세탁 되는 방식으로 세탁수에 잠기지 않은 세탁물에 물을 뿌려 세탁력과 헹굼성능을 월등히 높였습니다.^^
그래서 길었던 세탁 시간을 단축해서 ’49분’으로도 제대로 세탁을 해 준다는 거~ 그리고 전기료는 1/2!

나이트 버블
은 빨래할 시간도 없이 바쁜 가정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인데요. 자고 일어나면 세탁은 물론 구김 없이 잘 말려진 옷으로 만들어줍니다.

99.9% 에어 살균으로 입긴 입었는데 세탁하기에는 애매한 옷~ 특히나 황사가 걱정이 일 때 빨지 않아도 옷감 손상 없이 세균을 죽여주는 기능도 있답니다.  정말 탐나지 않나요?

옷도 샤워해요~삼성 버블&샷 드럼세탁기(신제품 발표회) (click)
[SMNR] 깨끗함을 쏘다! 드럼 버블샷 & 전자동 워블 세탁기 (click)

 

4. 물을 많이 마셔서 기관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자!

을 많이 마시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다고 하지요?  황사 기간에도 마찬가지로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구강과 기관지 점막에 수분이 공급되어 오염 물질을 희석시켜주고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도록 도와주어 황사로 인한 다른 피해가 없도록 해줍니다.  더불어 건조한 봄 날씨에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지요.  일석 이조 아닐까요? ^^ (이미지 출처: 인터넷 검색/출처가 명기된 이미지는 무단 게재,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 에어컨이 공기 청정을 한다구?  삼성 스마트 에어컨  
하우젠 스마트 에어컨은 4계절 청정 필터로 일반 에어컨 대비 5배나 더 우수한 청정 능력으로  KTL인증을 받았습니다.  냉방면적과 동일한 청정능력을 지니고 있어, 공기 청정기 기능으로 사용 가능하지요.  비염, 알레르기성 질환 등 예민한 가족이 있는 가정의 필수 기능!
일반 청정효과 20% 냉방평수의 1/5 수준, 스마트 에어컨 청정능력 약 5배 우수 청정효과 100% 공기청정기를 따로 설치한 것과 같이 냉방평수와 동일한 평수 정청 효과(15평 기준)

공기 청정기력은 공기 흡입량에 다라 달라지는데요. 삼성 하우젠 스마트 에어컨은 흡입구/필터/팬 뿐만 아니라 토출구까지 바로 이어져 필터를 통과해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2배로 증가시켜 청정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공기 중의 바이러스를 찾아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기능으로 각종 바이러스를 없애주어 면역력이 약해 감기나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적격이겠지요.

※ 실험실 내 수치로 실 사용 환경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MNR] 피겨여왕과 함께라면 내년 무더위도 제로! 
[SMNR] 한달 내내 써도 9천 5백원, 스마트 에어컨 



이렇게 황사에 대비하는 네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따라 하기에 전혀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죠?  황사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4가지 방법과 소개드린 삼성전자의 제품으로 건강한 봄 나시길 바랍니다. ^^

* 오늘은 황사가 있을까?
오늘은 황사가 있을지, 날씨가 좋을지 아무리 창문 밖을 내다봐도 알기가 어렵죠?  아이들이 나가서 놀아도 되냐고 물어올 때,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보세요.  그때그때의 황사량부터 기상예보까지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기상청에서 황사 확인하기  기상청 트위터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News about Samsung Social Media News Release. The articles are in a variety of languages, so you may want to use a translation service to view blogs in languages other than its original. Keep in mind, though, that Samsung SMNR does not guarantee the accuracy, safety, usability, or suitability of translations from translation services.  
Google Translate Yahoo Babel Fish Applied Languages

 

※ SMNR을 구독하시면, 삼성전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보실 수 있습니다.
※ 컨텐츠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댓글이나 삼성전자 트위터, 페이스북에 질문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SMNR 담당자: 황진오 과장 016-9299-2331 / samsungsmnr@gmail.com

 

 + 황사철 집안에는 삼성전자 자연가습청정기를!  

삼성 공기청정기창문을 열어 공기를 환기 시킬 수 없는 황사철에는 집안에 삼성전자의 자연가습청정기 한 대면 충분 합니다.

공기 청정기, 자연가습기, 바이러스 닥터의 세 기능을 한 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자연가습청정기는 청정 필터로 먼지를 걸러주고, 미세수분으로 최적의 습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닥터로 공기중 세균까지 잡아 아이들 감기도 예방할 수 있어 완벽 Air Care이 가능 합니다.











삼성 자연가습청정기를 직접 사용해 본 와니온 님의 리뷰를 들어보세요. ^^

:: 와니온 님의 자연가습청정기 리뷰 ::



가습기+공기청정기+바이러스닥터를 하나로~ 강력추천! 자연가습청정기 
세균 걱정없이 쾌적한환경!! 삼성 자연가습청정기 사용기
삼성 자연가습정기의 기능과 청소방법

제품뉴스 > 가전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