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스가 달라졌어요 – 삼성전자 77블로거스 발대식

2011/04/09 by LiVE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블로거스 발대식

지난 4월 1일 오후 4시, 서초사옥 6층 임원 회의실에서 삼성전자 블로거스 2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1기 72블로거스에 이어 2기 77블로거스가 첫 발을 내딛는 그 시간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SAMSUNG ELECTRONICS BLOGGERS
참석한 블로거스 기념사진

이 날 행사는 1기 우수 블로거스와 2기 블로거스가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가득 메웠는데요. 삼성전자 각 사업장에서 모인 77명의 블로거스의 표정에서 삼성전자에 대한 여러 가지 재미있고 감동적인 소식을 접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을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블로거스 2기로 활동하게 될 한송이 선임(반도체 연구소)에게 앞으로의 목표를 들어봤습니다.

블로거스 2기로 활동하게 될 한송이 선임(반도체 연구소)

“원래 사내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 모임도 가끔 참석했었어요. 블로그 자체가 회사 생활에 도움도 많이 되고, 블로그의 위력도 몸소 느꼈습니다. 그런데 마침 삼성전자에서 블로거스를 운영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좀 더 큰물에서 놀아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하게 됐는데요. 목표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로 많이 꾸며 나가자 입니다. 가능하다면 상도 받았으면 좋겠어요.”


 온라인홍보그룹의 한광섭 상무의 환영사

블로거스 발대식은 온라인홍보그룹의 한광섭 상무의 환영사로 그 문을 열었습니다.


온라인홍보그룹의 한광섭 상무
한광섭 상무는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 블로거스 활동을 통해 삼성전자가 온라인상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따뜻하고 아름다운 얘기 많이 부탁드리며, 삼성전자의 가장 훌륭한 소통의 창으로서의 역할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최우수 블로거스로 선정된 석종만 대리(TP센터)
이어서 1기우수 블로거스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요. 최우수 블로거스로 석종만 대리(TP센터)가 선정됐습니다. 석종만 대리의 소감과 2기로서의 새롭게 출발하는 포부를 들어봤습니다.


석종만 대리

“지난 한 해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재미있는 일도 많았었고, 좋은 분들도 많이 알게 되어 더욱 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올해 2기로 또 다시 활동하게 됐는데요. 2기 때는 지난 한 해 동안 보여 드리지 못했던 좋은 글들, 특히 삼성전자를 더 잘 소개할 수 있는 글들을 많이 찾으려고 합니다. 또 삼성전자가 많은 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계속 해서 2기 블로거스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는데요. 블로거스 2기 대표로 각 사업장에서 선발된 8명 중 한 명인 박혜연 사원(LCD 사업부)에게 2기로서의 포부를 들어봤습니다.


박혜연 사원(LCD 사업부)
“제가 블로거스에 지원한 이유는 새로운 정보가 있을 때 사람들이랑 공유하고 싶기도 했고요. 회사 생활에서 일만 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새로운 세상과 새로운 문화를 알려 주고 싶어서 인데요. 저도 아직 신입 사원이라서 회사 생활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신입사원 특유의 열정으로 저보다 높으신 분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공유하고자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석종만 대리 외 블로거스 기념사진

뒤이어 기업블로그 및 블로거스 활동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그 동안 삼성전자 기업블로그는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었는데요. 특히 블로거스 활동을 통해 대중이 막연히 알던 삼성전자의 이미지를 많이 바꿨다는 사실과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고객의 소통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던 자리였습니다.


2기 블로거스의 자기소개2기 블로거스의 자기소개
마지막 순서로 블로거스 상호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77명의 블로거스 한 명 한 명이 자기소개와 더불어 강한 자신감과 포부를 말했는데요. 각자 가진 기발한 아이디어를 동원한 자기소개에서 앞으로 더 재미있고 더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리라는 확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블로거스 두명의 기념사진
블로거스 2기 발대식 단체사진

이번 블로거스는 4월 1일부터 총 77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활동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바라본 세상은 어떤 모습일지, 블로거스 2기의 왕성하고 멋진 활동 기대해봅니다.



이승렬
삼성전자 LiVE 삼성전자 인트라넷 커뮤니케이션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by LiVE

기업뉴스

기업뉴스 > 기업문화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