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와 블로거가 만나다

2011/03/15 by 스토리텔러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디터와 블로거가 만나다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어느새 지나가고 3월 둘째 주 화요일. 하지만 서울의 밤공기는 여전히 차가웠습니다. 그렇지만 유독 추위를 느낄 수 없을 만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곳이 있었는데요, 그 곳은 바로 양재역에 위치한 EL타워 5층이었습니다. 과연 무엇이 이곳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는지 그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기 위해 첫 취재를 나간 스토리텔러 세 명은 떨리지만 경쾌한 발걸음으로 양재 EL타워로 향했습니다.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 안경

행사장 로비에 들어서자 행사가 시작되기 한 시간 전이라는 시간이 무색할 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체험해보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바로 삼성전자의 첫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블로거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하는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의 블로거 간담회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3D에 대해서 글로는 배웠지만 공교롭게도 저희 세 명의 스토리텔러들은 3D 영화를 한 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모니터와 옆에 놓인 안경은 스토리텔러들에게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아냈습니다.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체험하는 코너에서 잠깐 동안 3D게임과 다양한 기능들을 실제로 체험해 보고 저희 스토리텔러들은 3D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낀 듯 안 낀 듯 부드럽고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3D안경과 특히 소녀시대와 보아가 마치 눈앞에 있는 듯 생생하게 느껴지는 3D 뮤직비디오, 그리고 3D 게임은 저희뿐만 아니라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을 독차지했습니다.

디어 굳게 닫혀있던 행사장의 문이 열리고,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기 전 먼저 휘황찬란한 뷔페가 저희 스토리텔러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제야 배고픔을 느낀 저희는 더욱 힘내서 블로거 간담회를 속속들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일단 많이 먹어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맛있게 뷔페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행사가 시작되기 직전 저희는 이번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빨리 해소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 행사를 담당하신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의 최병배 부장님과 인터뷰를 나눴습니다.

INTERVIEW

l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병배 부장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의 최병배 부장

▲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의 최병배 부장

 

삼성 스토리텔러 병철  이번에 출시된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병배 부장  이번에 출시 된 TA950/750 모델은 기존의 모니터의 개념을 깨는 신개념의 모니터로 기획된 제품이에요. 먼저 디자인 면에서는 일반적으로 헤드 부분만 얇게 디자인되는 일반 슬림 모니터들과는 달리, 헤드와 스탠드부분 모두 슬림하면서 안정감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도 있게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삼성전자 고유의 특허를 가진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통해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스토리텔러 병철 이번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는 무엇을 가장 중점에 두고 기획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최병배 부장  기존의 3D라고 하면 소비자가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인식이었어요. 하지만 이번 삼성전자의 신제품 3D 모니터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의 자유로운 연결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모니터를 이용해서 3D로 변환해서 보거나, 일반적인 방송이나 게임 같은 다양한 컨텐츠들 역시 자유롭게 변환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컨텐츠 부족이라는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중점에 두고 기획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3D 효과감과 집중을 방해하던 모니터의 테두리 부분을 최소화해서 디자인적인 완성도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키는 점에도 중점을 두었다고 볼 수 있어요.

삼성 스토리텔러 병철 그럼 오늘 행사에 참여하신 블로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병배 부장 대중들의 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여기 참석하신 분들 또한 그러한 블로그들을 운영하는 영향력 있는 블로거로서 오늘 행사를 통해서 제품에 장단점에 대해서 칭찬과 더불어 서슴없는 충고도 해주신다면 상품 기획을 하는데 계속적으로 반영을 하고, 이를 통해 제품 또한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모니터에 관련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삼성싱크마스터 모니터 블로거 간담회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병배 부장님의 친절하신 답변이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실내를 밝게 비추고 있던 조명이 점차 어두워지기 시작하더니 웅장한 오프닝영상과 함께 본격적인 블로거 간담회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박성진 전문사회자의 매끄러운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을 소개하는 자리가 이어졌는데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모니터 출시 이벤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S Bird 프로그램 트위터인 S-bird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고, 현장에 있는 블로거분들도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통해 삼성전자의 신제품 모니터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중인 영상디스플레이부 박기용 과장

▲ 영상디스플레이부 박기용 과장

기대와 관심은 곧 자연스럽게 궁금증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저희 스토리텔러들 또한 알면 알수록 모니터에 대한 더 많은 궁금증이 샘솟았습니다. 바로 그 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 TA950/750 모델에 대해 영상디스플레이부 박기용 과장님의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일단, 일반 모니터가 아닌 3D 모니터인 만큼 일반적인 모니터와는 달리 소비자에게 몰입감과 스마트함 그리고 심미감이라는 세 가지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이 있었다는 흔적을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한발 앞선 기술로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신제품 모니터가 어떻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몇몇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 검색


:: 2D-3D 컨버터 지원리모콘을 이용해서 누구나 손쉽게 몇 번의 클릭으로 2D 영상을 자유롭게 3D로 변환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Photo-accuracy 100% 지원 울트라클리어 패널 디지털카메라, 스캐너 같은 디지털기기와 함께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에 더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채택해서 보다 생생하고 정확하게 영상이나 사진에 몰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울트라클리어 패널을 통해서 빛의 반사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짧은 시청거리지만 더 높은 해상도로 더 선명하고 고급스러운 화면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스마트허브 All Share ready 방송 중 SNS서비스를 이용하거나 USB를 통한 컨텐츠 사용 외에도 스마트허브 기능을 통해서 삼성앱에 업데이트 되는 방대한 자료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삼성전자 제품 간에 자유로운 무선데이터 공유를 통해서 PC, 휴대폰,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의 컨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Narrow Bezel Ultra Slim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완성도 있는 견고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면서 화면 양측의 플라스틱 부분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디자인적 요소 외에 3D 체험의 몰입도도 높아졌습니다. 모니터의 옆면의 두께를 최소화 하여 모니터의 부피 뿐 아니라 주변의 환경 또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제품들과 타사제품들은 nvidia의 칩셋규격에 의해 디자인과 제품 규격에서 자유롭지 못했는데 이번 제품의 혁신과 두께절감을 위해 삼성은 자체적인 독자기술로 nvidia의 기술을 대체하여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습니다.


삼성 3D모니터

모니터 모서리를 잡고 있는 손 
이러한 다양한 장점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이용해서 Full HD 3D로 다양한 기능들을 즐기고, 알아서 찾아주고 연결되는 스마트한 경험을 하며 다양한 멀티테스킹 기능을 체험한다면 왠지 저희 스토리텔러들 또한 한 차원 더 스타일리쉬해지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안수욱 이사

▲ SM엔터테인먼트 안수욱 이사

 

다음으로 계속해서 SM엔터테인먼트 안수욱 이사님의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3D’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들에게 익숙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도 뮤직비디오와 콘서트 등을 통해서 더욱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동방신기, 보아, 소녀시대 같은 연예인들이 3D를 통해서 우리에게 한 발 더 가까이서 공연하는 모습을 상상해보니 ‘꿈은 이루어 진다.’라는 모습에 설레던 예전 월드컵의 한 장면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3D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는 기존의 2D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감상한다면 단순히 ‘본다.’는 느낌이 강한데, 3D를 통한다면 보다 생생하게 느끼고, 생동감 있게 교감하고 현장감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관객이 느끼는 감정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는 SM엔터테인먼트 안수욱 이사님의 이야기가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연예인들과 3D 컨텐츠의 만남은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도, 새로움을 위해 고민하는 연예인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A 시간
발표가 끝나고 간담회에 참석한 많은 블로거들을 위해서 Q&A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삼성전자 트위터 S-bird를 통해서도 많은 질문들이 올라왔습니다. 그럼 그 중 인상깊었던 몇 가지 질문을 소개하겠습니다.

Q. PC가 없이도 동영상 재생이 3D로 가능한가요?
A. 커넥트 쉐어를 통해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과 무선으로 공유해서 재생이 가능하고 PC없이 USB연결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Q. 2D에서 3D로 변환하는 방법은 일반인이 하기에도 쉬운가요?
A. 리모컨을 이용해서 2~3번의 클릭을 통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영상 변환이 가능합니다.

Q. TA-950 모델의 경우 비대칭구조를 택하고 있는데 오래 사용하면 기울기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나요?
A. 구조공학적으로 삼성전자 내부의 수많은 테스트와 다양한 검사들을 통해서 최적점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문제없습니다.

인상깊은 발표와 모든 행사를 끝마치고 다시 체험존으로 나와서 3D기기를 체험하기 위해 서성이던 저희 스토리텔러들은 누구보다 신나고 즐겁게 3D컨텐츠를 즐기고 계신 한 블로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잠깐의 시간동안 열정적인 블로거님과 인터뷰를 나눠 보았습니다.

INTERVIEW l 블로거 각설탕(각설탕의 설날쩜넷 seolnal.net)
 

블로거 각설탕

삼성 스토리텔러 병철 모니터가 생소해서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오늘 간담회 어떠셨나요?
Blogger 각설탕  3D에 대한 얘기는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얼마나 구현 될 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었는데 오늘 이곳에 와서 실제로 3D를 경험하고 체험해 보고 나니까 미흡하다, 부족하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거의 완벽한 수준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블로거 각설탕


삼성 스토리텔러 병철 실제로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체험해 보니 어떠셨나요?
Blogger 각설탕 일단 제품 이전에 3D 기술 자체가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2D로만 바라보던 것들이 3D로 봤을 때 훨씬 흥미롭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즐겨하는 편인데 실제로 게임을 해보니까 훨씬 생동감있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어요.

삼성 스토리텔러 병철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구입한다면 어떤 용도로 사용하실 예정이세요?
Blogger 각설탕 스포츠경기나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때 이용하면 훨씬 몰입해서 생생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게임들을 3D로 즐기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고 영화나 다양한 컨텐츠들에 골고루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그리고 사실 오늘 경품으로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 제품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출시가 되는 대로 실제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스토리텔러들과 최병배부장
삼성전자의 새로운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는 체험하면 할수록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커질 정도로 정말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스토리텔러들은 추첨을 통해 진행되던 경품추첨 시간에도 눈을 떼지 못하고 집중하며 행운을 기대해보았는데요. 결국 행운은 블로거 분들 중 한 분에게로 돌아갔지만 오늘 첫 취재를 나온 저희 스토리텔러 세 명은 실망한 기색 없이 당찬 발걸음으로 EL 타워를 빠져나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몰입감, 스마트함 그리고 심미감 세 가지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를 시작으로 3D 모니터 시장에서 계속해서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의 모습을 기대해보며 스토리텔러 세 명의 첫 취재는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 삼성 싱크마스터 3D 모니터 블로거 간담회 현장 스케치

 *해당 영상은 사용기한 만료로 삭제되었습니다

안병철 김형주 문아경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