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스마트폰을 꿈꾸는 삼성전자 안드로이드폰

2010/02/05
공유 레이어 열기/닫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딜라이트에서 미디어 데이를 가지며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의 제품을 마음놓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된 스마트폰 풀라인업을 갖추고 스마트폰 시장에의 도전을 다짐했습니다.


삼성전자의 한국형 안드로이드폰
스마트폰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기술력과 다양한 운용체계(OS)를 모두 지원하는 멀티 OS 전략,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에코시스템 구축 등을 준비 중 입니다.

개방형 플랫폼 바다

우선, 바다(bada),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리모 등 다양한 OS를 모두 지원해 시장과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특히, 올해 중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이 집약된 독자적인 개방형 플랫폼인 바다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에 선보일 예정인데요.
바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집약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터치위즈 기반 UI를 탑재한 누구나 사용하기 편한 플랫폼으로 지난해 말 영국에서 개발자들 대상으로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삼성전자가 주최한 미디어 데이행사를 취재하려는 많은 취재진들

바다의 큰 특징은 SNS (Social Network Service), LBS (Location Based Service)등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고 통화, 메시지 전송, 주소록 등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한 점입니다.
즉, 바다는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물며 스마트폰의 본격적인 대중화 시대를 주도해 보다 많은 휴대폰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스마
트폰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주최한 미디어 데이행사를 취재하려는 많은 취재진들

이 날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될 안드로이드폰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한 이 제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검색 서비스,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전자 만의 안드로이드 전용 UI를 탑재하고 안드로이드폰 중에서는 세계 최초로 영상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등 첨단 기능도 두루 갖추었습니다.

——————————————————————————-
삼성전자의 한국형 안드로이드폰은?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안드로이드폰은 영상통화 이용이 많은 국내 사용자를 고려해 안드로이드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영상통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국내용 안드로이드 전용 UI를 탑재해 일반폰과 같은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것도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의 SNS, 날씨/뉴스 등 정보를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안드로이드 마켓’은 물론, SKT의 ‘T store’를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
초고화질의 3.7인치 WVGA(800×480) 아몰레드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HD(720p)급 동영상 녹화/재생, H.264, MPEG4, 디빅스(Divx) 등 고화질 동영상 포맷 지원, 일반 이어폰 사용이 가능한 3.5파이 이어폰 잭 등도 장점이다. 애플리케이션 전용 800MHz 초고속 CPU를 탑재하여 빠른 터치 반응 속도를 제공하고 안드로이드폰 답게 G메일, 구글맵, 구글검색 등 구글의 다양한 웹서비스도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다.

————————————————————————————————————–
삼성전사 블로그 운영팀 로고

삼성전자 블로그 운영팀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고객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품뉴스 > 모바일

삼성전자 뉴스룸의 직접 제작한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 바로가기>

TOP